BMW그룹의 미니 쿠퍼 3세대 모델이 최근 영국 옥스포드 공장에서 데이비드 캐머론 영국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공개됐다.
신형 미니 쿠퍼는 새로운 3기통 엔진과 전륜구동 플랫폼을 채용해 차체 크기는 커지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고 기존의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동급 최초로 풀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는 LED 데이라이트가 링타입으로 함께 적용됐으며, 헤드라이트와 그릴을 감싼 크롬으로 전면부 이미지는 더욱 뚜렸해졌다.
차체는 전장 3,821mm, 전폭 1,727mm, 전고 1,414mm로 기존보다 98mm길어지고 44mm 넓어졌으며, 7mm 높아졌다. 또, 축거도 2,495mm로 42mm길어졌다. 차체 크기가 커지면서 윤거가 전륜 42mm, 후륜 34mm 넓어져 승차감과 코너링 안정성이 향상됐으며, 화물적재 공간도 30% 넓어졌다.
엔진은 미니 쿠퍼에는 4,500~6,000rpm에서 134마력(bhp), 1,250~4,000rpm에서 220Nm(오버부스트 230)의 토크를 내는 1,499cc 3기통 가솔린 엔진이, 디젤모델인 미니 쿠퍼D에는 4,000rpm에서 114마력(bhp), 1,750rpm에서 270Nm의 토크를 내는 1,496cc 3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또, 고성능 모델인 미니 쿠퍼S에는 4,700~6,000rpm에서 189마력(bhp), 1,250~4,750rpm에서 280Nm(오버부스트 300)의 토크를 내는 1998cc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신형 미니쿠퍼는 알루미늄, 고장력 강판 등으로 무게를 줄이고 서스펜션을 강화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적용해 운전 편의를 높였다.
3세대 신형 미니 쿠퍼는 2014년 봄 출시되며, 가격은 미니 쿠퍼 1만 5,300파운드(약 2,602만원), 미니 쿠퍼 D 1만 6,450파운드(약 2798만원), 미니 쿠퍼 S 1만 8,650파운드(약 3,172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강필립 기자 philip@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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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jurents/50183482234
이건 기본적인 상식 차원의 문제입니다~!
다른 공산품도 유럽은 다 비싸요
이것도 기본적인 상식입니다.
그거 감안해도 수입해서 파는 비용 감안하면 우리나라 가격이 비상식적으로 비싼건 아니라는거지요.. -_-;;
미국가도 3만불 하더만...
http://www.miniusa.com/content/miniusa/en.html
완전 깡통인 수동미션 베이스 모델이 2만불부터 시작하는데요...(시트열선및 후방센서도 없음) 거기다가 핸들링챠지만 80만원 이상 기본으로 먹고들어가는구만요 -_-;;;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미니 오리지널 모델과 비슷하게 옵션 좀 넣으니까 $23,000 넘어가네요.. 환율 대충 1100원 적용하면 \25,300,000 + 핸들링챠지 \800,000 하면 우리나라 가격이 20만원 더 싸네요.. ;;;;
미니도 그 추세에
어쩔수없이 커지는거고
또 성능적인부분도 있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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