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11.03.09 20:25 답글 신고
    설명 잘 되어있네요 ㅎㅎ 이래서 우리나라 여객열차에 필요한 시스템이 바로 캡카(Cab Car)라는 운전시스템이라는 것입니다. 제가 누차 강조하지만 캡카는 객차 맨 앞칸이나 뒷칸 위치한 운전실이 딸린 무동력 객차인데 이것은 반대편의 기관차를 컨트롤 할수 있음으로 전차대가 따로 필요하지 않고 더군다나 기관차 방향을 바꾸지 않아도 되죠. 캡카는 북미나 프랑스, 독일등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 철도계에선 한번도 언급되지 않았더군요.. 북미의 이런 좋은 기술을 따왔으면 운전환경은 조금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ㅎㅎ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11.03.09 20:26 답글 신고
    근데 저 글 내용중 8000호대가 8100호대와 거의 비슷한 외관은 아니라고 봅니다 ㅎㅎ 8100호대, 8200호대의 베이스는 지멘스 제 ES64F이고 최고시속은 230km이고 8000호대의 베이스는 알스톰 제 BB7200이죠. 최고시속은 약 200km구요 ㅎㅎ 제작사와 외형부터가 틀립니다. 8100 ,8200호대는 치차비 개조하면 약 220km로 운행할 수 있다는 말은 들었습니다 ㅎㅎㅎ 여튼 자료 잘 봤습니다 ^^
  • 레벨 대령 2 난닥 11.03.09 20:31 답글 신고
    님이 아니였다면 단폐, 장폐도 모르고 지날뻔 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공부도 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기관차를 보며 저거 뭐 이거는 뭐 하면서 재미있게 다닐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11.03.09 20:36 답글 신고
    ㅎㅎ 이참에 좋은 기회 잘 살리세요 ^^
  • 레벨 중장 K승현아빠K 11.03.10 00:54 답글 신고
    저는 퍼시픽님이 잘 설명을 해주신듯 한데..;; 그래도 이쪽면에서는 아는게 없다보니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 레벨 원수 종이학 11.03.10 10:50 답글 신고
    잘보고 가요
  • 레벨 대령 2 천상퇴마사 11.03.11 14:06 답글 신고
    난닥님 열정도 대단합니다.....퍼시픽님 지식도 대단하시고....ㅎㅎ
  • 레벨 대위 3 민성군 11.03.11 18:10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준장 봅스페로 11.03.16 11:16 답글 신고
  • 레벨 대장 맥가이버정 11.03.24 13:31 답글 신고
    음.>.<.좋은사진.좋아요..감사..
  • 레벨 병장 겸실장 11.04.16 18:18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 레벨 소위 2 나는좌빨이다 11.08.12 10:00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