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수입차들의 내수시장 공략에 대응해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등 많이 팔리는 차종의 고성능 모델을 내놓겠다고 3일 밝혔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은 이날 서울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신(新) 고객 케어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볼륨 차급(판매량이 많은 차)에 고성능 모델을 투입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의 외관을 가졌으면서 출력을 높인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출시해 수입차로 이탈하는 고객들을 잡겠다는 것이다. 값이 비싸더라도 주행성능이 뛰어난 차를 타겠다는 자동차 시장의 수요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김 실장은 또 준대형 이상 차급에 해치백이나 쿠페 등으로 차의 디자인이나 용도에 변화를 준 파생모델도 추가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아울러 디젤과 하이브리드 등 경제성과 친환경성이 뛰어난 고연비 파워트레인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디젤, 하이브리드 라인업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중형이나 준대형, 대형 등 상위 차급에도 디젤이나 하이브리드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연내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또 '수입차 거리'로 불리는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내년 상반기 중 플래그십 스토어(대표매장)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현대차의 브랜드 철학인 '모던 프리미엄'을 다양한 차급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존의 현대차 전시장을 넘어서는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전국의 전시장 가운데 130여곳을 좀 더 고급스럽게 재단장했고 2016년까지 전국의 모든 전시장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 실장은 "신형 제네시스 출시를 계기로 고객 요구의 세분화와 시장의 트렌드를 고려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인생 주기에 맞춘 고객 관리를 강화해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국내 고객의 기대 수준을 넘어서는 고객 중심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정성호 기자 sisyphe@yna.co.kr
출처-연합뉴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연합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수입차로의 국내 소비자 이동이
"값이 비싸더라도 주행성능이 뛰어난 차를 타겠다는 자동차 시장의 수요"는 극히 일부이고
대부분이
"가격에 합당한 성능과 품질, 안전성에 대한 수요"인데
아직도 인정하고 싶지 않은듯...
그리고
"값이 비싸더라도 주행성능이 뛰어난 차를 타겠다는 자동차 시장의 수요" 를 거론하는것을 보니
대놓고
가격 올리겠다라는 소린데
정신줄 놓은것 같네요.
빗물이 샐지라도 이익률만은 2배 이상 남겨먹는...
어느 자동차 회사도 따라할수 없는...
현기차만의 독보적인 기술이라능...
충성스러운 호구들이 널려있는한 그들에게 두려움이란 없당~~~
수입차로의 국내 소비자 이동이
"값이 비싸더라도 주행성능이 뛰어난 차를 타겠다는 자동차 시장의 수요"는 극히 일부이고
대부분이
"가격에 합당한 성능과 품질, 안전성에 대한 수요"인데
아직도 인정하고 싶지 않은듯...
그리고
"값이 비싸더라도 주행성능이 뛰어난 차를 타겠다는 자동차 시장의 수요" 를 거론하는것을 보니
대놓고
가격 올리겠다라는 소린데
정신줄 놓은것 같네요.
품질, 안전성... 이 무슨 특출난가...? 특히나 품질은 주변만 봐도 그닥 뛰어나다고 보여지진 않네요. 공식적인 자료에서도 수입차의 품질은 글쎄요.
돈도 없음서 할부, 리스로 수입차 끄는사람도 적지않은데 .. 일단 구매요소 중 한국인의 허세는 빼놓을 수 없음
좀 늦은감은 있지만
엔진 좋은거 넣어주는건 좋은데 하체나 브레이크 등도 신경써줬으면 좋겠습니다
고성능 풀옵모덜 말고 고성능 깡통 수동 좀 만들어주삼~
내/외수차별제작을 국민들은 다 아는데 양재동사옥만 국민들이 모르고 있다고 믿고 있는듯.ㅋ
현기는 말뿐이지...
ㅉㅉ 왜 수입차로 가는지 모르겟냐?
대체 뭐가 생기길래...
에어백 각도 드립그만하자...
현기까는 소리에 대한 해명을 해서 소비자와 소틍을 해보자.
아반떼나 i30 모두 유럽형처럼 뒷서스 멀티링크로 해서 팔아주세요 제발 가격은 올리지 마시고요
사실상 가격인하 효과도 하지 마시고요.
진짜 가격 좀 내려주세요
그래야 바꾸죠.
차량유지비가 점점 올라가니 그냥 기존 차 타게 됩니다.
비싸게 팔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ㅈ ㄲ 라..
현대.기아 양산차 뉘르부르크링에서 열심히 돌리고 있는 것 보면 모르나??? 단순히 헛짓하는건 아니겠지...
뉘르부르크링 맛좀 본 차량들이 슬슬 나오고 나서 판단해도 늦지 않을 듯. 그 때도 헛짓이면 좀 안습이네
그냥 그 옆에 현대자동차 테스트센터를 짓는다는건데...
죽어도 뒤져도 돈이 있거나 없거나 니들껀 안산다
공짜로 주면 받는다...받고 바로 팔아서 공돈할란다
흉기는 내머리속 지우개~ ㅋㅋ니들껀 내머리속에 없어
빗물이 샐지라도 이익률만은 2배 이상 남겨먹는...
어느 자동차 회사도 따라할수 없는...
현기차만의 독보적인 기술이라능...
충성스러운 호구들이 널려있는한 그들에게 두려움이란 없당~~~
물론 현대, 기아 말대로 진정 차이가 없다면 불신이 없어질것이고
차이가 존재한다면 안전한차량을 선택하려 몰릴테니 수익이 급증할것 같은데...
전부터 대다수가 수출차수준의 판매를 원하는데 안하는 걸까? 돈을 더 준다해도 못준다더니
파생차종 옵션으로 수출형 차량 출시도 검토해보심이...
빨리 망하자로 들린다
기존에 있던 차나 열심히 쪼이고 닦고 기름칠이나 잘해줘라~
물새고 엔진발화되고 에어백안터지고 바퀴가 빠지는 이 기본적인것도 못하면서
고성능 자동차 개발? 지나가던 개가 웃것다~
사람들이 단순히 출력때문에 외제차로 가는줄 아는구만.....
대기업이면서 시장 조사도 안하고 소비자 심리 파악 안하나?
허긴 걍 무시했지
언론에 속아서, 분위기 & 눈치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현기차 사고 물샌다고 난리치는 사람들만 불쌍한거죠 .. ㅎㅎ
그래서 소비자 입징에서는 어셈블리 통체로 수리 하는 것 보다 한가지 고장증상의 한가지 부품만을 수리 받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좋지 않겠냐고 물었더니 그쪽에서 한다는 소리는 오로지 그걸로 인해 무게가 상당히 줄어 든다고 하데요..
.
그래서 그 통합된 부품들 보니 대충 이런 것들 입니다.
배선뭉치가 기존의 60% 수준으로 줄어들고. ecu 등도 통합되어 다른 부분 까지 제어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고요...
.
제가 얼마 전 mdps 에러가 나서 수리를 받는데 기존의 제품 같으면 헨들의 유압장치만 교환하면 30-40에서 수리가 가능 한 걸 98만원 주고 고쳤습니다.
이유는 mdps 가 하나의 팔뚝만한 뭉치로 되어 있고 이 부품은 개별적으로 분해조립이 어려워서 통째로 갈아야 한다고 합디다.
.
피 같은 돈 버린 것도 아깝고 에어백도 믿기 어려운 현실에서 더 이상의 현기차 구매는 하지 않을랍니다.
.
나중에 돈이 많으면 독일 차 사고 돈이 정 없을 경우 차라리 쉐보레를 구매 하려고 합니다.
기왕이면 물 좀 안세게 해주고. 좀더 바란다면 파썬 터지는것도 좀 잡아주라.
이렇게 말하면서도 소나타 타지만은 사고시 에어백 미전개,어항에디션,파썬 파손글 볼때마다
정말 두렵단다.
고성능차 비싼차 만들지 말고 사후 서비스나 잘해라....ㅋㅋㅋ글면 아마도 사람들이 다시 맘을 돌릴지도...ㅋㅋ
고딴식의 마인드로는 이제 차파라먹기 힘들껄..ㅋㅋ
국내 소비자들 상대로 원가절감 이딴 장난질은 그만쳐하고..
계속 그러다간 멀리못가 느그들 망한다......^ ^
정말로 큰 착각을 하는것같아 아쉽내요.
높은 연봉을 받고 일하는 사람들의 머리속에서 나오는 내용들이 어찌도 이렇게 한심한건지
혹시 고연봉이라 고출력차량을 생각하시는건가?
본인들 타려고?
아니면 차값을 한층더 올리시려고?
도대체 얼마나 많은 서민들의 피를 빨아먹어야 성에찰가
왜 고성능 차를 살 때 현대차를 고르나?
물이 안 세는 고성능 차체
핸들이 안 잠기는 고성능 핸들
공식연비가 실제로도 비슷하게 나오는 고성능 동력계
기본기에 충실+개념신뢰 장착+다운사이징 잘하는게 지금으로는 좋은방법인것 같은데??
세계적인 트렌드에 항상 3~5년은 떨어지는 현대차...;;
고마하고. 차급과 브렌드에맞게 가격책정해라.
니들이 럭셔리 외쳐도 역사도없는 브렌드는
아무리 화려해도 눈속임일뿐.
니들 기술에 맞는 차수명에 맞는 가격책정부터.
하면서 국내 소비자 역차별이랑 물새고 배기가스 들어오고
에어백 안터지고 썬룹 달려면 필요없는 옵션 따라오는 옵션질 같은
비합리적인 짓들도 같이 좀 고치자
내가 진짜 현빠 였는데
요새 하는짓 보면 현기차 못사겠다 망하기 전에 잘좀 합시다 현기
전 라인업을 전세계 트랜드에 맞춰서 디젤모델을 확대해간다고하고 고성능 모델도...
이건 정말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전에 불량이나 결함에 대한 대처 그리고 차량의 기본기에 신경 좀 썼으면 좋겠네요.
일단 기본기부터...
망할 놈의 귀족노조들 부터...
난 아직 고성능 니네차를 못봣고
고가격 차는 많이 봣다 니네들 어서 잠에서 깨라 그래야 꿈을깨지?
자기 마음에 드는 수입차 타고다니시면 되지요~~
간단합니다 ㅎㅎ 어차피 판매량 보면 알겠지요
개발진들도 다 문과생뽑아서 혀만 놀리나 ㅉ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