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전년 동월보다는 11.1% 증가한 1만3,853대로 집계됐다. 10월보다는 2.1% 감소했다. 이에 따른 누적 등록은 14만4,092대로 나타났다. 2012년 같은 기간에 비해 19.9% 늘어난 수치이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폭스바겐이 2,825대로 1위를 달성했다. BMW는 2,746대로 2위, 메르세데스-벤츠가 3위(1,955대), 아우디의 경우 4위(1,650대)를 차지했다. 포드가 780대로 5위에 올랐으며, 미니 709대, 토요타 432대, 렉서스 415대로 뒤를 이었다. 이후 크라이슬러와 혼다, 닛산이 가 각각 356대, 302대(혼다, 닛산 동일)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랜드로버 278대, 볼보 227대, 포르쉐 216대, 푸조 213대, 재규어 179대, 인피니티 120대, 시트로엥 58대, 피아트 47대, 벤틀리 21대, 캐딜락 20대, 롤스로이스 2대로 조사됐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 미만이 7,818대로 56.4%를 점유했다. 2,000~3,000㏄ 미만은 4,270대(30.8%)로 나타났다. 3,000~4,000㏄ 미만 1,376대(9.9%), 4,000㏄ 이상은 389대(2.8%)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유럽 1만1,126대(80.3%)로 절대 다수를 차지했으며, 일본 1,571대(11.3%), 미국 1,156대(8.3%) 순으로 마감됐다. 디젤은 9,050대(65.3%), 가솔린이 4,337대(31.3%), 하이브리드가 466대(3.4%) 순이었다.
등록된 1만3,853대 중 개인은 8,241대(59.5%), 법인이 5,612대(40.5%)의 비중을 보였다. 개인 지역별 등록은 경기 2,338대(28.4%), 서울 2,229대(27.0%), 부산 526대(6.4%), 법인 지역별 등록은 인천 1,873대(33.4%), 부산 1,082대(19.3%), 대구 848대(15.1%)를 기록했다.
가장 많이 팔린 차종은 폭스바겐 티구안 2.0ℓ TDI 블루모션이 550대로 1위를 따냈다. 이어 폭스바겐 파사트 2.0ℓ TDI가 494대, BMW 520d의 경우 439대로 2, 3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 KAIDA 윤대성 전무는 "11월 수입차 신규 등록은 신차 효과에도 불구하고 물량 수급이 여의치 않아 전월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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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금 아침부터 훈훈한 뉴스군^^
불금 아침부터 훈훈한 뉴스군^^
몇몇 붕어들 빼고는 현명한 소비가 늘고 있다는 예기군요
차를 빨리 좀 공급해라
늦을수록 느그들 땜에
요놈의 나라
더 개판 된다는 것을
진정으로 모르느냐
즉, 개인이 리스구매해도 법인등록으로 집계
오무기어 3번째 개선품 나왔는데 호갱잘못이란다,
대구 만평영업소 승상용팀장이 인터넷 다보면 우리나라 탈 차없다고 짜증내더라.
클럭스프링은 벌 써 5번째 교환인데 케이블이 자꾸 끊어진다. 구조적으로 일주일 정도만 핸들 돌려주시면 돌아가 주신다. 대구 승상용 팀장 내가인터넷 리콜 품목이라니까 배째란다, 씨발 현대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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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제네시스가 가지고 있던 유럽과 미국(특히 뉴저지)에서의
"돈없는 거지들만 어쩔수 없이 타는 4인가구 차" 이미지가 없어지길
바랍니다만..
연비가 8.8km/l면...
참..어렵겠네요..
미국에서 제네시스 사는 사람들은 거의 연비에 상당히 민감한데..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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