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www.southernsteamtrains.com/BR%2052.htm
BR 52 Kriegslok 리뷰(전쟁물자 수송 증기기관차)
BR 52는 WWII(제2차세계대전) 동안에 독일의 전쟁물자 수송의 필요성 때문에 실제로 전장에 배치된 유일한 증기기관차 였습니다. 디자이너는 물자와 인력의 부족, 경제적 어려움의 3중고 속에서, 거대한 기관차를 기본으로하여 외곽을 강조한 성공적인 2-10-0 (바퀴배열)의 BR 50 형 시리즈 기관차를 모델로 삼아, 더욱심플하고 매우 단순화신킨 새로운 모델을 순차적으로, 새롭게 BR52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BR 52 모델은, BR 50의 6000개가 넘는 부품중에서 3000개 이상의 부속들을 매우 주의깊게 관찰한다음, 더욱 간단하게 재 디자인 하여서, 5000개 이하의 부속들로 부품수를 감소시킨 모델입니다. Br50의 프레임은, Br52 의 프레임이 대체적으로 1.17 인치 강철 플레이트로 제조되는 와중에도 3인치의 강철로 제조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들은 기관차의 생산시간과 자원이 많이 소비되게끔 하였고 그로인해) BR52는 BR50이 17,650시간이나 걸려서 생산되는동안, 단지 11,650 제조시간으로도 생산할수 있도록 요구되어졌습니다. 또한 완성된 Br52 와 그것의 Wannen(탄수차[텐더] : 기관차에 석탄과 물을 제공하는 기차뒤쪽에 위치한 화물차량)의 무게는, Br50의 기관부와 텐더의 무게를 모두 합친 텐더165 톤 보다 26톤 가벼운 139 톤이 되었습니다. (똑같은 파워와 마찰력으로 기차가 움직인다고 가정했을경우, 기관차의 무게가 가벼울수록 연비가 줄어든다.)
(BR52 시리즈의 또다른 바리에이션, 현재 독일에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15,000 대나 주문생산 되어진 BR 52 들중에는, 그들(독일군) 의 목적(군수품운반) 을 위해 500대 정도가 15군데의 기관차 생산소에서 계획(개조)되었습니다. 실제로 이 증기기관차는,1943년의 3 달 동안만에 500대의 생산(개조) 목표수치를 달성한 것이었습니다. 대략 6,000 대의 BR 52 의 시리즈가 전쟁 중간에 제조 되었습니다만, 전쟁이 끝난후에도 수백대 이상 더 생산되어질 정도로 독일 철도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되어진, 이 디자인은, 너무나 성공적인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증기기관차의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면, 단지 5 년정도의 경제적 가치를 가진다고 여기질 당시에도, 매우 주목할만한 사실임에는 분명한 것이었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디자인이라 평가되어졌던 BR52
[BR52는 제2차세계대전당시의 유럽에서 가장 크고 출력이 좋았다. 그러한 이유로 전쟁동안 주축군을 위해 많은 전쟁물자를 날랐는데, 열차포(Leopold)같은 무기를 전장으로 나르기도 하였다. 또한 이러한 이유로 BR52 기관차는, 연합군의 첫번째 파괴 목표가 되었다.]
실제로, 몇몇 BR 52 시리즈들은, 생산되고 40 년이 넘도록, 기본 디자인과 사운드가 변하지 않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애정을 받으며 운행되고 있습니다. BR 52 는 전후, 독일 재건의 충실한 등뼈가 되었을뿐만아니라, 몇몇 국가의 철도 행정에서도 봉사하였습니다. 현재 BR 52 들은 대략 200대 정도가 박물관, 개인 소장품, 그리고 전쟁 기념물로 남아 있습니다.
BR52 증기기관차의 스팩제원(모형)
바퀴의폭 또는 게이지(gage): 1/32년, 45 밀리미터 (No.1 계기)
무게: 6.6kg. (엔진 4.7kg. + 부드러운 1.9kg.)
차원:
길이 O.B: 739.4 밀리미터
고도: 138.3 밀리미터
폭: 98 밀리미터
바퀴 배열: 2 - 10 - 0
동륜차: Dia.는、 43.6 밀리미터 Spoked 선회한다
안내하는 트럭은 선회한다: Dia.26 밀리미터 의 원판 유형
부드러운 바퀴: Dia.26 밀리미터 의 원판 유형
엔진: 2개의 실린더는, 20 밀리미터 13 밀리미터 x 치기를 지루하게 한다
벨브는 설치한다: Walschaert (반전 레버)
보일러 유형: C 유형
물 수용량: 300 cc
압력: 3.5 kg/cm2
이음쇠: 2개의 x 안전 밸브, 규칙 벨브, 송풍기 벨브,
물 역행 방지판, 압력 계기, 수준계.
우회 벨브
급식 수도 펌프: 차축에 의하여 몬 펌프는 주요 운전사에 거치했다.
(구멍 5 밀리미터 x 램 치기 5 밀리미터).
주유기: Roscoe 진지변환 유형
욕조 텐더: 물 수용량: 손 가동 펌프에 80%에 280 cc는 충분히 거치했다
연료 탱크: 메틸을 섞은 알콜의 80%에 180 cc 충분히
최소한도 반경: 2 미터 (3 미터는 더 낫다)
연결기: 유럽 걸이 연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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