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준대형 가솔린 하이브리드카인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16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011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한 것으로, 복합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테에 비해 구조는 간단하면서 성능을 개선한 현대차의 독자 시스템이다. 복합형은 구조가 복잡하고 큰 용량의 모터가 필요하 반면 병렬형은 엔진과 모터의 동력 단속을 담당하는 엔진 클러치와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보다 간단한 구조와 적은 모터 용량으로도 구동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현대차가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개발한 세타∥ 2.4 MPI 하이브리드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159마력, 최대토크 21.0㎏·m의 성능을 확보했다. 엔진과 함께 출력을 담당하는 모터에는 ‘35㎾급 고출력 전기모터’를 적용, 총 204마력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준대형차임에도 국내 1등급 기준인 16.0㎞/ℓ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1년 운행 시 그랜저 가솔린(2.4)보다 약 98만 원을, 5년 주행 시 약 490만 원을 절감할 수 있다. (휘발유 1ℓ당 1,877원, 연간 2만㎞ 주행 기준)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와 통합주행모드 시스템을 탑재해 연비 향상과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새 차는 기존 그랜저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신규 17인치 알로이 휠 ▲하이브리드 전용 엠블럼 ▲신규 아쿠아 마린 외장 컬러 등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또 ▲연비운전 정도에 따른 단계별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4.6인치 컬러 TFT LCD 클러스터 ▲전기차 모드 주행 시 가상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선호 장비 중심으로 구성한 단일 트림으로 운영한다. 판매가격은 3,460만 원(세제혜택 후)이다.
현대차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들을 위한 4대 보장 서비스를 시행한다.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에 대해 10년간 20만㎞ 무상 보증 서비스 ▲1년 75%, 2년 68%, 3년 62%로 중고차가격을 보장해주는 중고차가격 보장 서비스 ▲30일 이내 하이브리드 불만족 시 다른 차로 교환해주는 차종교환 프로그램 ▲구입 후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신차교환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한편, 현대차는 준중형부터 중형, 준대형에 이르는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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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의 하이브리드는 무늬만 하이브리드고 실제로 차주에게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차가 무거워서 실연비는 많이 낮죠.
전에 소나타 연비 21 뻥치다가 지금은 14로 내려왔죠?
거기다 차주가 말하는 실연비는 12 정도라네요
소나타보다 무겁고 엔진 큰 그랜저는 당근 그 아래겠죠.
여전히 허위광고질만하는 현다이.
하이브리드 뻥연비는 믿을 수가 없다..
괜히 사탕발림에 어설픈 하이브리드 구매하고는 몇 년 못 가 골병드는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이브리드를 사야할 이유가 있나?
그냥 깡통사서 400만원치 기름 넣는게 더 낫다!
진짜 가솔린차보다는 좋겠으나 뛰어나다는 생각은 안든다..
근데 경쟁사 도요타 캠리는 고속주행은 연비가 그다지이다. 그러나 시내주행 연비는 진짜 짱이다
고속주행연비보다 시내주행연비가 더 높다. 시내 17.1 고속 15.4 그래서 복합 16.4
그랜져하이브리드 시내 15.4 고속 16.7이다 어떤게 진짜 하이브리드인가
그리고 그랜져시내 15.4는 절대 나올수 없는 수치임..
정 살려면 한 1년후에 사시길 분명 지금 가격에 200만원 할인들어갈테니
K5 일찍 샀다가 완전 피본사람이죠
구색은 있어야지
요즘은 구색싸움인거야
원래부터 쏘하 미국용은 2.4 였는대.
현기회장차 에어백도 안터저요.. 안터저요..
몽구형도 불안해요. 불안해요..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3183
개횬다이 쓰레기아 하이브리드 기술 채 5년 도 안된 .... 구라 기술... 도요타 이미 30년가까이..... 저걸 저돈 주고 살바에.....
요새 캠리 하브 300-400 할인인데.... 3800주고 캠리 하브 산다
그때까지의 피해는 국민들이 짊어지고 .... 결국 대기업이 발전한다고해서 나가에 돈이 많이 걷히길 원하지 그 수익이 국민에게 절대로 돌아갈수는없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가진자들이 국민들을 희생해서 나라는 키우겠다는 그속엔 대기업의 힘이 절실히 필요해서 두끈을 모두 놓지 못하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불평과 불만은 앞으로도 더 높아질것으로 예상합니다. ㅠ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현기는 신차는 절대로 사지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엔트리 모델을 하는게 낫다는 생각이드네요.... 끝물은 차가 오래되고 원가절감을 마니해서 사는것도 살짝 비추고 페이스 리스트 한 1번 이상은 적어도 거친걸 사는게 낫다고 생각하네요. 현기 저같으면 안사겠습니다. 10년후에도 20년후에도 바뀌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는 더 답안나올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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