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e Marquette 1225형 증기기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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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내용 : http://en.wikipedia.org/wiki/Pere_Marquette_1225
Power type
Steam
건축업자
Lima Locomotive Works
건조된 날짜
1941년
바퀴배열
2-8-4
바퀴폭(Gauge)
½ 4개 ft 8 in (1435 밀리미터)
동륜(주동력바퀴)의크기
69 in (1.75 m)
기관차의 총길이
101 ft 8 in (30.99 미터)
동륜(주동력바퀴)의 무게
278,000 파운드 (126,100 킬로그램)
차륜(모든바퀴)의 총 무게
436,500 파운드 (198,000 킬로그램)
기관차와 탄수차(텐더차)를 합한무개
794,500 파운드 (360,400 킬로그램)
탄수차(덴더차)의 수용능력
22,000미국 갤런 (83,000 L)의 물, 석탄 22톤정도
연료 소비
12 마일 당 1톤정도의 석탄 (1 미터톤 매 21 킬로미터)
보일러 압력
245 psi (1.70 MPa)
기관차 보일러 개페문 크기
90.3 ft ² (8.39 m ²)
실린더의 수
2
실린더 크기
26 in (660 mm) diameter x 34 in (864 mm) stroke
전원 출력
3,000 마력 (2.24 MW)
견인력(Tractive effort)
69,350 lbf (308.5 MN)
기관차 사용이력
PM, C&O
클래스
N-2
클래스 넘버(형)
12
넘버(형)
PM 1225형, C&O 2659형
운행지역
미시간주
은퇴년도
1951년
복구년도
1985년
현재 소유자
Michigan State Trust for Railway Preservation
Pere Marquette 1225형은 미국 오하이오주 리마 에 있는 Lima Locomotive Works 사 에 의해 Pere Marquette 철도회사 (PM)을 위해 만들어진 2-8-4 (버크셔) 증기기관차 입니다. 1225형은 유일하게 살아남은 2개의 Pere Marquette 2-8-4 유형의 기관차중 하나이고 작동 가능한 상태에 있는 유일한 모델입니다. PM사는 1941년에 1225형 기관차를 생산한 이후로 1947년에 Chesapeake and Ohio 철도회사 (C&O)에게로 합병될 때까지 정기운행을 하였었고. 1951년까지 C&O의 미시간 철도라인에 여전히 운행중인 모델이 남아 있었습니다. 1971년이되자, 1225 형의 복구작업이 자매 엔진인 1223형 으로 부터 기획되고, 1988년에 자매기로부터 구동 가능한 부분을조달받은 1225형의 프로토타입의 복구가 완료되어 첫 번째 처녀 운행이시작됩니다.
(2004년 행사를 위해 재도색한채 퍼포먼스중인 Polar Express)
2004년에 행사를 위하여 Pere Marquette 의 로고를 Polar Express 로 재 도색하였습니다.
영화 Polar Express 가 Pere Marquette1225 모델의 청사진으로 만들어졌으므로
실제 기차에 로고를 바꾸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에 등록 되어진 Pere Marquette 1225 기관차는 지금 Tuscola와 Saginaw 만 철도회사의 유람 열차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관광용으로 운행중인 Pere Marquette 1225
History
기관차는 Pere Marquette 철도회사 (PM)를 위해서 Lima Locomotive Works 사가 1941년에 생산하였습니다. PM 사는 Lima사에게 3가지유형으로 이 모델을 주문했습니다. [1937년에 종류 N (PM사 로드넘버 1201-1215), 1941년에 종류 N-1 (번호 1216-1227) 및 1944년에 종류 N-2 (넘버 1228-1239)]. 1225형은 1941년에 $200,000의 비용으로 생산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오늘날에 맞도록 조정해보면, 저 총계는 2백50만 달러 정도 될것입니다.
이 모든 기관차들은 Chesapeake and Ohio 철도회사 (C&O)와 PM간의 합병할당시의 1947년도 서류상에의하면, 종류 N 기관차는 넘버2650-2661 으로,종류 N-1은 2685-2699으로, 그리고 종류 N-2 는2670-2681로 모든번호가 다시 매겨졌습니다. 그러나 합병 계약의 조건중에는, [PM에 의해 취득되고 완전히 지불된 기관차들은 합병 후에라도 PM사의 로고를 바꾸지않고 그대로 있을 것] 이라는 규정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Berkshires로부터 새로운 종류 N 기관차를 받았을때에만, 표준 C&O 사의 로고를 다시 칠하고 번호가 다시 매겨지게 됩니다. 종류 N 기관차의 대다수들은 1954년과 1957년 사이에 퇴역하여 분해되었습니다, 그러나 종류 N-1 의 넘버 1223 과 1225 는 보존되어 졌습니다.
시내의 한가운데를 통과중인 Pere Marquette 1225
현대의 모던한 배경으로 과거의 유물인 증기기관차가 지나가는것처럼
이질적이며 매력적인 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모델 1225형의 서비스 기간중 첫번째 임무는 Detroit, Saginaw, Flint 에서 northern Indiana 제철소를 왕복하며 강철을 운반하는것 이었고, 또한 전시 운임도 행하였습니다.
미시간주 뉴버팔로에서 완전분해될 예정에 있던, 1951년 서비스에서 은퇴한 1225형은,1957년 미시간주립대학에서 [증기의힘의 역사]에 기념건조물로 사용되기 위하여 $1 의 가격에 기관차가 판매되게 됩니다. 이후 뉴버팔로주의 yardmaster 는 성탄일의 숫자적인 의미 때문에 1225형의 이름인 12 , 25 를 MSU 로 변경하였습니다.
기관차는 십년동안 미시간주 East Lansing에 위치한 미시간주 캠퍼스(Michigan State campus)안에 있는 스파르타 경기장의 가까이에 위치하여 전시되었습니다. 1969년에, MSU에 깊은 흥미를가진preservationists (몇몇의 MSU 학생그룹으로 시작된,)의 그룹은 가동주행이 가능한 기관차 복구를 목표로, 미시간주 대학 철도 클럽을 결성하게됩니다.
그리하여, 1225's 피해복구동원은 1971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룹학생들은 노력은, 1975년에 보일러를 시동(fire up)하고 이십년이 지나서야 1225's 기관차의 휘슬(경적)을 처음으로 불 수 있었습니다. 1225's의 피해복구 동원명령 으로 부속을 찾아내기 위하여, 복구팀은 자매 기관차 1223 형모델 에 이르르게 되었습니다. 1225형을 재건하기 위하여 1223's 의 몇몇부속이 재생산 되어졌고, 1223형은 더 이상 가동이 불가능 해졌지만, 아직도 원형은 보존되고 있습니다.
Pere Marquette 1225 를 정비중인 기관사들
그러나, 피해 복구작업중에 1225형은 (다른누군가에게) 눈에 거슬리는것이 되어버린듯합니다. 미시간주 관리는 학생 복구그룹에게 1225형에게 새로운 가정을(여기서 가정이란 소유권자를 말하는것같습니다.) 찾아내거나, 그렇지 못할경우 패기하라고 말하였습니다.
1225형 의 복구 후원자들은 1981년에 [(철도 보전을 위한)Michigan State Trust for Railway Preservation]를 형성하고 곧바로 후에 미시간주에게 1225형의 소유권을 넘겨주었습니다. 그후 MSTRP는 1983년에 Owosso에 있는 Ann Arbor Railroad 상점가로 1225형을 이전합니다.
눈내린 설원을 횡단하는 Pere Marquette 1225
1225형은 1951년에 은퇴한 이후로부터 34년만인 1985년 11월에, 자기스스로의 힘으로 처음으로 움직일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관광 서비스는 1988년에 Owosso와 Chesaning 사이에 왕복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1991년의 8월에는, Huntington, 웨스트버지니아에 있는 국가 철도 역사 동우회의 연례 컨벤션 행사동안에 1225 모델로 31대의 유람 열차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지금 2007년 현재 1225형 은, Great Lakes Central 철도에서(이전 Tuscola와 Saginaw Bay 철도) 일년에 몇회 정도 관광열차로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미시간주 Grayling에있는 Bluewater Michigan Chapter 에서 개최하는 국가 철도 역사 동우회 모임에서, 일년에 한 번 운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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