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6일(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수입 자동차 시장 최초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뉴 아우디 A3 세단’ 발표 행사를 갖고 공식 출시했다.
아우디 소형차로서는 첫 번째 세단인 ‘A3 세단’은 고효율, 고성능, 최고급 사양으로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을 개척해온 A3 3도어와 A3 5도어 해치백 모델에 이은 A3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이다.
기존 해치백 모델보다 승차감과 다이내믹 컨셉을 강화한 뉴 아우디 A3 세단은 넓어진 차체, 경량 바디, 섀시 밸런스, LED 주간 운행등,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첨단기술과 고급사양들을 대거 채택했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아우디의 고효율 기술과 터보 차저를 채용한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7kg.m 성능의 2.0 TDI 엔진을 장착했다. 연료 효율과 운전의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키는 듀얼 클러치 방식 6단 S트로닉 변속기와 조합돼 정지상태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 시간이 8.4초에 불과하며 복합연비는 1등급인 16.7km/L에 달한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노면 충격과 무게부담을 최소화한 경량 바디, 정밀한 섀시 밸런스, 그리고 특화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등을 통해 고속에서도 안정감있는 프리미엄 급의 승차감을 실현했다.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 디자인의 정수를 그대로 이어 받았다. 기존 A3 해치백보다 전장이 146mm 길어지고 전폭이 11mm 넓어졌으며 전통적인 세단의 클래식함과 쿠페의 스마트하면서 날렵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어 우아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빛이 굴절되는 모양의 ‘토네이도 라인’이 차량 측면 전체를 휘감으면서 다이내믹한 매력을 한층 높여준다. 이 수평라인은 헤드램프의 LED주간운행등에서 테일램프의 방향지시등까지 이어지며 전체 외관 디자인의 일체감을 높인다. 윈도우 위쪽의 루프 라인도 쿠페의 날렵한 선으로 흐른다. LED주간운행등은 세련되고 깔끔한 인상과 더불어 카리스마를 느끼게 해준다.
뉴 아우디 A3 세단의 인테리어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장인정신의 정밀함, 눈으로 보는 즐거움, 촉감으로 전달되는 만족감을 동시에 전달한다. 센터페시아에는 상단에 시동과 동시에 솟아오르는 모니터와 오디오, 주크박스 등을 컨트롤하는 통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MMI(Multi-media Interface)가 장착되어 있고 차량 기어 노브 주변으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홀드 어시스트 등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배치되어 있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긴 휠 베이스 덕분에 뒷 좌석 승객도 충분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트렁크 적재 공간은 425리터의 넉넉한 크기를 자랑하고 뒷 좌석의 등받이를 접으면 긴 물건도 무리 없이 실을 수 있어 일상 생활은 물론 레저 및 패밀리 카로도 손색이 없는 높은 실용성을 갖췄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3세대 MMI,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시스템, 토크 백터링 기능이 적용된 전자식 자체 제어 장치 ESC 등 아우디 대형 모델들의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치를 그대로 가져왔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의 5가지 운전 모드 (컴포트, 자동, 다이내믹, 이피션시, 인디비주얼) 를 통해 수많은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해 여러 종류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아우디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뉴 아우디 A3 세단은 지난 유럽 출시 직후 다재 다능함과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유럽 최고 권위의 골든 스티어링 휠을 수상했다” 며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디자인과 드라이빙 퍼포먼스로 한국 고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시장의 출발을 알리는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A3 세단의 가격은 2.0 TDI 모델이 3,750만 원, 다이내믹 모델이 4,090만 원이다.
-보배드림 뉴스
가격이랑 뭔 상관인교?
참고로 아우디a7탑니다.. 현대차 매우 싫어하고
아우디디자인 무쟈게 좋아합니다
비싸면 무조건 멋지다고 생각해야 정상인가???
사실 저도 싼타페DM디자인이 다른 고급 브랜드에서 나왔을때 어떨지 상상해봅니다.
현대에서 만들어 물세고 욕먹고 한다지만 디자인 만큼은 벤츠 m클래스보다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벤츠비엠과 제네가 비교해서 욕먹는부분은 성능적인것이
크죠
아니 성능 비교한것도 아니고.. 디자인 이쁘다고
할수고ㅠ있지.. 이 어찌 이리도 편협할수 있단말인가
솔직히 저 실내가 현대에서 신차로 발표했으면
이반응이겠습니까..평상시 누구보다 현대차의 잘못된점
널리 전파하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bmw 120이 이뻐서 팔립니까
솔직히 현대기아의 디자인보다
못하듯이.. 성능은 몰라도 디자인은
성능만큼 까야되는 성분과는 다르지 않나요
실내는 아반떼보다 훨씬 허접해 보이는구만
뒷서스 토션빔이란 얘기도 있고....
세컨카 예정목록에 등제 ㅋ
그눔의 a/s땜에 3사중에 하빨이 취급
a/s만 잘 해도 매출10%상승할텐데 말이죠
아우디를 보면 항상 느끼는 이미지가
멋진 정장을 입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차라는 느낌이 팍 듭니다 ㅎㅎ
As는 말안해도 될거라생각합니다
A3 가 출시하닌깐 포지션 딱 맞게 정해줬네..
근데 사실 라프디도 A3한테는 ..
다른수입차 as도 다 비슷한듯 한데...
렉서스,bmw,아우디 이렇게 가봤는데요..
렉서스는.... 소모품 비용조금 더싸고..일요일 된다는장점..
bmw나 아우디는.. 비슷한것 같구 아우디 같은경우
오너등록(?) 했을때만 모든 서비스를 받을수있다는 느낌~^^?
대구쪽에선.. 아우디 서비스 참좋은것 같아요..
다른지역은.. 어떤지?? 요즘 가끔 아직도 아우디는.. as가 안좋다는 분들 있던데..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어느지역이 개판인지??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