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 맥스크루즈3.3 GDI 20,00km 사용기 2부 (스압주의!!!)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479229
ㅜㅜ 글 두 번 날려 먹고 마지막 각오하고 세번째 쓴 글입니다.
지난 1만km 주행기에 이어 2만km 사용기를 작성해 봅니다.
시승기나 주행긱가 아닌 사용기임을 감안해서 읽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느덧 20,000km
맥스크루즈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패밀리카로는 가장 적합한 차가 아닐까해서 입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입장에서 가족들은 보다 편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있는, 그러면서도 가끔 데일리카로도 쓸 수 있는 그런 다재다능한 차를 고르다보니 결국 맥스크루즈까지 오게 되었네요
1. 좋은 차는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
이전에 타던 뉴카렌스를 가지고도 정말 많은 곳을 다녔고...이제 새로운 가족이 된 맥스가 우리를 늘 태우고 다니네요
3열까지 이용해서 카시트 3개를 장착하고도 넉넉한 공간이 제공됩니다.
3열은 아이들의 공간으로 꾸며줬습니다.
3열의 독립 공조기는 참 좋습니다.
에어컨과 히터 둘 다 되고, 바람의 세기와 바람의 방향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국내 SUV중 3열 공조기가 이렇게 작동 하는 방식은 맥스크루즈가 유일합니다.
어디를 가기전에 항상 블루링크로 원격 시동을 걸어서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을 따뜻하게 ^^
그리고 블루링크를 통해 미리 목적지를 전송해 두면 참 편합니다
멀리 장거리지만...큰 차가 부담이라는 마눌님도 이제는 어느 정도 적응을 해서 잘 몰고 다니네요
고속도로에서는 ASCC를 쓰면 카메라 단속 구간에서 자동으로 속도를 맞춰주니 참 편하죠~
겨울이라 눈과 빙판길이 있지만 4륜이라 다소 안전하고 믿고 싶습니다.ㅋ
아이들은 그저 신납니다.
일년에 두세번은 가는 에버랜드
항상 전 날 새벽에 올라가서 10시넘어서 내려오는 강행군이지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늘 가고 있는데...
이제는 체력이 딸려서 중간중간에 자주 쉬어 줘야하니...그럴바에 이제 걍 서너시간 푹 자고 내고 내려옵니다.
맥스에서는 처음으로 한 차박
2,3열을 폴딩한 넓은 공간에 아이들 셋과 저까지 네 명이 자고 마눌님은 조수석에서 꿀잠을~~
올해 초에 또다시 찾은 에버랜드
항상 주차는 1등으로 입구 쪽 명당 자리에 똭 하고....
주차 할 때마다 아이들은 신기하다고 자동주차(주차 조향보조 장치)를 해보라고 해서 재미 삼아 한 번 씩 해 줍니다.
신나게 놀고 내려 오는 길에 휴게소에서 또 한 번의 차박~
맥스같은 SUV를 타는 아빠들의 또 하나의 이유가 바로 캠핑이죠
광활한 트렁크는 아무리 많은 짐도 거뜬하게 들어 가니....이게 진정 맥스크루즈의 매력이 아닌가 합니다.
엄청난 짐을 실고 1,2열은 쓸 수 있다니...진짜 넓습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캠핑장에서 맥스크루즈가 많이 보이네요
겨울 캠핑에서 즐기는 불멍은 피로 싹 가시게 해주는 좋은 시간이죠~
해돋이를 보기 위해 달려 온 정동진 역
근데 날씨가 좋지 못해 결국 해돋이는 못 보고....
아이들은 지쳐 잠들었길래 그냥 트렁크에 눕혀서 재워도 될 정도로 넓은 공간~
강원도 하늘목장을 거치는 동안에 잠깐 내린 비로 비딩이 송글송글 맺힌고~
내리는 비는 레인센서가 알아서 와이퍼를 작동시켜서 슥싹슥싹~ 닦아 주네요
또 다른 여행지로 떠나는 맥스를 운전하는 마눌님도 이제는 어느듯 맥스의 옵션에 익숙해져서
ASCC와 오토하이빔, 오토홀드를 상당히 잘 사용하네요
차가 커서 어렵다던 주차도 어뷰를 보고 한 방에 똭~~
부모님을 모시고도 어디든 갈 수 있는 7인승의 시트 배열은 정말 좋습니다.
비록 이번에 부모님과의 여행에는 사정상 차를 두 대를 썼지만 평소에는 늘 맥스 한 대로 이동을 합니다.
얼마전에 다녀온 운문사의 단풍에 맥스도 함께 하니 더 이쁜 것 같습니다.
저전거를 실고 와서 아이들이 신나게 타고 놀수도 있게 해주고~
이런 즐거운 여행에서 맥스의 분위기를 더욱 멋지게 만들어 주는 것은 다름 아닌 파노라마 썬루프입니다.
3열 초입까지 개방되는 국내 최대 규모에 아이들도 아내도 상당히 만족스러워 합니다.
2. 이건 좀 아쉬우니 D.I.Y를 한 번 해 보자
맥스를 사고 무엇보다 아쉬운 것이 바로 등급에 따른 외관 차이였습니다.
16년식은 스키트플레이트와 사이드 가니쉬 전면 그릴이 모양이 달랐는데....가솔린은 단일 모델이라 파이니스트의 외관을 선택할 수가 없었습니다.
17년식부터는 외관 차이가 거의 없고 파이니스트 등급에서만 휠과 리어범퍼스텝이 들어 가는 정도의 차이 입니다.
그래서 부품을 수급해서 교환 작업을 하고 휠을 구매서 완전 파이니스트를 만들어 줬습니다.
ㅋ 이건 뭐 아는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걍 순수 자기 만족 드레스 업입니다.
운전석 쪽은 이지억세스가 되니 좀 대접 받는 기분인데...조수석은 그렇지 않으니....
누군가 타고 내릴 때 좀 대접 받는 다는 느낌도 주고 나름 고급차다라는 기분도 누리게 워크인을 달아 줬습니다.
사실 쏘렌토에도 있는 워크인이 맥스에는 없다는 것이 좀 속상해서 달아 줬습니다. ㅋ
순정네비가 좋아졌다고는 하나...정말 저는 이런 멍청하고 바보같은 네비는 처음 써봅니다. 더구나 블루링크가 있어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이 된다고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바보같습니다
직진하면 되는 길을 차도 안 막히는데 굳이 뺑뺑이 돌리고...ㅜㅜ
(사진은 저 앞에서 좌회전하면 되는데 굳이 우회전-좌회전-좌회전 을 시키는 뺑뺑이 장면!!!)
이전에도 사제 네비나 티맵만 써서 현기 순정 네비는 이번에 처음 접했는데...아휴 이런 XX
그래서 핸펀과 양방향 가능한 폰인카 하나 달아줬습니다.
T맵은 물론 다양한 앱까지 순정 A/V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이건 제가 사서 장착하려고 했는데...마침 이벤트 기간이라 무상으로 장착을 해줘서 굳이 제가 따로 할 필요가 없어서 업체에 맡겼네요
애들도 자주 타는 차인지라 공조기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지라 매년 에바를 청소해주는 것보다 평소에 잘 말려서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에 에프터 플로우 하나 달아 봤습니다
맥스는 이상하게 엑셀링에 대한 응답이 한 박자 굼뜨는거 같습니다
정차시에서 출발할 때도 다소 더딘 느낌을 주는데 이게 오리간 타입 페달의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리얼 오르간 페달로 바꿔 주었는데~ 응답성이 다소 빨라진게 좋습니다
편의를 핑계로 저의 만족도를 위해 더 많은 다이를 했지만....ㅋ
다이 이야기는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원래는 한 편으로 끝낼려고 시작했는데....쓰다보니 또 길어져서 2부로 나눠야겠네요ㅋ
조만간 2부도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
1만km 사용기 - http://blog.naver.com/imissfox/220925894009
더뉴 맥스크루즈3.3 GDI 20,00km 사용기 2부 (스압주의!!!)
내수차별에 저는 좀
3열좌석은 1열 2열 좌석에 비해 표준화되어있지 않아 후방충돌 시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고
등받이가 작고 딱딱해서 승객을 강타하거나 접혀버릴 위험이 있다.
또한 좌석이 뒤로 구부러질 확률이 높아 유리 밖이나 테일게이트밖으로 사람이 날아갈 수도 있다.
일반적인 충돌테스트 결과가 없기때문에 간이좌석으로 보아야하는 것이 현실.
3열의 경우 범퍼에서부터 좌석까지의 거리가 30센티미터 내외로 짧기 때문에 충격흡수가 가능한 공간도 없다.
또한 대부분의 차량의 연료탱크와 스페어타이어 위치가 3열 주위에 있기 때문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중 3열 더미 충돌테스트를 마친 차량은 XC90이 유일하다.
저도 3열에 아이들 카시트 설치해놨는데 2열로 다 옮겼습니다.
http://robinsonfirm.com/news/third-row-car-seats/
좋은차 가족들과 항상 안전운전! 안전이 최고입니다!
맥스 이뻐요
3열좌석은 1열 2열 좌석에 비해 표준화되어있지 않아 후방충돌 시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고
등받이가 작고 딱딱해서 승객을 강타하거나 접혀버릴 위험이 있다.
또한 좌석이 뒤로 구부러질 확률이 높아 유리 밖이나 테일게이트밖으로 사람이 날아갈 수도 있다.
일반적인 충돌테스트 결과가 없기때문에 간이좌석으로 보아야하는 것이 현실.
3열의 경우 범퍼에서부터 좌석까지의 거리가 30센티미터 내외로 짧기 때문에 충격흡수가 가능한 공간도 없다.
또한 대부분의 차량의 연료탱크와 스페어타이어 위치가 3열 주위에 있기 때문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중 3열 더미 충돌테스트를 마친 차량은 XC90이 유일하다.
저도 3열에 아이들 카시트 설치해놨는데 2열로 다 옮겼습니다.
http://robinsonfirm.com/news/third-row-car-seats/
좋은차 가족들과 항상 안전운전! 안전이 최고입니다!
넓다못해 광활한 실내와 시트만접으면 1톤트럭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엄청난 적재용량..ㄷㄷ
시내 100%로면 6정도
고속도로는 12~13정도 나옵니다만~
ㅊㅊ
조용하고 진동없고 6기통에...
제 차 대비 2배의 자동차세와 2배의 연료비및 가솔린 SUV의 엄청난 감가까지 감안할 경제력이란 ㄷㄷㄷ
전 다음달에 아빠가되는데 맥스활용법을 배우고갑니다.ㅎㅎㅎ
왜 안팔리는지 ㅎㅎ I40와 맥크..젤 안타까운 차량들입니다.
완전 초레어 차량 아닌가요?
단한번도 못본거같은데.. 구경 잘하고 갑니다.
부모님 살아계실때 계속 효도하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길......
추신: 차사랑도 남다르게 느껴져요 ㅎ
고속정속 평균 12
월수입 천만원은 넘어야 할것 같은 유지비 인데요.
얘들 놀러가는비용에 장인, 장모 친정 여향
행까지 어마어마하네요.
거기에 차에 그많은 캠핑짐을 이리저리 옳기는 체력도 대단하시네요.
능력 체력 모든면에서 최고절정기시네요
근데 얘들도 아직 어려서 에버랜드에서 놀만한 나이도 아닌거 같은데..
후기 잘보고 갑니다!!
글 말미에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라고 써있을줄알았네 ㅋ
반갑습니다ㅎㅎ
그럼 스파크 모닝 스마트 이런차들은 맥스보다 더 위험한데;;;;
요즘 큰사고는 뒤에서 밀고 들어오는 사고잖아요...
3열엔 와이프분이 못앉고 그러니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3열로 가고
막내와 와이프분 또는 남편분이 막내 케어하느라 2열로 배치가 된건데
이게 뭐그리 불편해서 그래요??
작성자님은 그런 상황 오길 바라며 저렇게 배치한것도 아니고
어쩔 수가 없지 않나요? 진짜 사고라도 바라는 것 처럼 댓글들 쓰네.. 너무 무섭다 진짜..
3열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차는 포드익스플로러나..못봤지만 g4렉스턴 정도 되겠거니 했는데 맥스보니까 요차를 생각못했네라는 생각이 드네요..그렇지만 아이셋에 트렁크에 짐 가득 싣어야 할때는 어떻하시나요? 저는 쌍둥이를 키우고 있어서 대형suv나 승합차에 관심이 많습니다
G4는 외관은 큰데 실내가 맥스보다 작습니다. 특히 3열은 그냥 방석 하나 가져다 놓은 수준에 공조기도 없고 창문도 2열 끝에서 끝나서 답답합니다. 더구나 측면 커튼 에어백이 2열에서 끝납니다.
캠핑을 가거나 할 경우에 짐이 많으면 2열에 막내 엄마 둘째 타고 조수석에 큰애가 탑니다.
맥스도 좋은 선택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일 방식이 더 편하다고들 합니다.
한마디 하자면 크루즈걸고 1차선 정속주행은 좀.. 사모님께도 얘기해주시구요
또라이들 만나면 보복운전당하실수도 있으니 유의하시라 말씀드립니다
앞에 단속 카메라 있어서 속도 줄이고 추월후 바로 2차선 복귀 했습니다.
와이프가 저보다 1차로에 대한 인식이 더 강한 사람입니다. ^^
그런데 3열은 정말 피할 수 있다면 피하시는게 안전상 좋을듯 보이네요!
와~~~차를200%활용하시는군요
제맥스가 불쌍해지는군요ㅠㅠ
말투나 개그코드 같은게 파워블로거 아줌마시네여 ㅎ
광고 비슷하게ㅡㅡ
한번 타보면 급이 다른데ㅡㅡ
뒷좌석은 정말 승용차 같더라구요~~!!
행복해보여서 보기 좋네요
애버랜드에 주차장 어떡해 주차하는지 이제 알았내요..전 항상 멀리 주차 하고 셔틀타고 입장합니다
막 순정부품잘라서 가공하던데.
현빠 너들이나 마이타라..
자동주차 초보때나 쓸만하지 주차에 어려움없는사람한테는 오히려 답답하죠 ㅋ
뭐가 3열접으면 광활한 트렁크에요?ㅋㅋㅋ테트리스해서 뒷시야 보이지도 않구만요......
2,3열 폴딩해서 어른1, 애들3명 자고 와이프는 조수석에서 꿀잠?? 의자에서 자는게 꿀잠이에요?ㅋㅋㅋㅋ
그냥 내꺼 카니발R 리무진 9인승이 훨씬 좋고 크네요ㅋㅋㅋㅋ 2열 앞으로 접어밀고 3열 싱킹 하면 게임끝이요
아참?? 그리고 현기차 아르바이트 하시나봐요? 깔깔깔
그리고 3열공조장치는 옛날 렉스턴2인가 최초로 된거롤 알고이서요
렉2 3열 공조 장치는 에어컨만 되는 거 아닌가요?
3열 공조기 중에서 맥스와 모하비 에어컨/히터 둘 다 같이 되는 차 있나요?
모하비는 천장에서 나오는 단일 송출이고, 맥스는 2곳에서 나오는 양방향 송출임.
현기 타는 사람들 언제 꿈깰까 ?깰때도 됐는데 ...ㅋㅋㅋㅋㅋㅋㅋ
현기 피해서 르삼? 아이고~
3열도 물론 사람 태우라고 만들어놨으니 태우는게 맞지만 최근에 큰 사고들이 많았죠
고속도로에서 고속버스 졸음운전 등으로 그대로 뒤에서 박아서 차에 타고있는 사람들이 즉사한 사고들...
3열에 타든 2열에 타든 죽는건 똑같다고 말하시면 할말은 없지만 그래도 3열보단 2열에 탔을때
저런 사고가 났을때 생존 확률이 더 높지 않을까요?
그러면 설마 내 뒤에 와서 박겠냐 이렇게 반박하시면 할말은 없지만
사람 일이라는게 절대 모릅니다 어떤 미친놈이 내 뒤에서 버스로 때려박을지
그때는 귀한 자식들 잃고나서 후회하셔도 소용없습니다
한번쯤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추천!!
가족들과도 멋지게 사시는거 같구요 ㅎ
추천 드리고 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