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사업은 일본도 덤볐다가 실패한 사업입니다...
대부분의 크루즈선들이 유럽에서만 튀어나오는 이유는
수요층이 가장 많기도 하고, 그에 따른 관련 산업 팹을 이루기 좋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서비스 정책과 그에 따른 설계변경... 운영계획 작성까지...
배만 뚝딱 만들고 알아서 하거라~ 해버리는 아시아의 "보따리상"마인드로는
애초 아니 만드는게 속편한 일이죠...
역설적으로 결론내리면
"아시아"권에서 크루즈에 관한 여행 수요와 관련 팹이 큰다면
당연히 한국에서도 엄청 큰 크루즈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STX가 해당 크루즈선을 만드는 현지기업을 인수하면서 STX유럽을 런칭했는데
피 인수대상 회사가 이미 크루즈선을 수주 받아 건설중이었습니다.
도중 주인이 바뀌면서 완성된 크루즈선에 대한 실적을 STX유럽, STX그룹이
가진것으로 바뀐거죠... 이부분은 좀 오해와 논란의 여지가 많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생략하고서도... 거의 완성단계에 접어든 상태에서 인수한 STX그룹이
이를 "한국기업"의 실적으로 홍보하는 케이스에 대해서 서로 상반된 입장이
크니까요... 어쨌든 이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STX가 실적이 또 있는것도
STX 인수를 했긴했지만.. 무리한 인수로 인해 제작년과 작년은 STX가 망할꺼라는 이야기도 자주 들려왔지요- ㅇㅇ
아- 크루즈 산업은 적어도 GDP 2만5천 이상 되어야지 돈좀 벌만한 산업입니다. 이제갓 2만 넘긴 우리나라 실정에는 아직 크루즈 산업은 차세대 성장동력은 맞지만 활황을 띄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지금부터 대략 5-10년이 걸릴듯 싶네요. 마찬가지로 요트 산업도 GDP 가 2만 5천 정도 되어야 돈좀 된다 입니다. 요번에 부산, 통영, 등지로 요트산업이 점차 활성화 되고 있는것도 이들중 하나이구요.
티비 광고보고 stx가 야커야즈 인수해서 얻어온 크루즈선을
한국도 이제 크루즈선을 만들수 있다라고 한다면... 헐~~~
아직 한국은 크루즈선 만들 기술력은 안됩니다.
후발주자인 stx는 더욱 그렇구요.. 어떻게 위험한 인수합병 잘해서
얻어온 크루즈선을... 우리기술이라 하면 안되죠...
아직 우리 대형조선 3사는 크루즈선 전 단계인 고속페리정도의 기술력이며..
십여년 전부터 크루즈기술력을 습득하고 있는 삼성중공업이 작년쯔음
아파트형(콘도분양식) 대형크루즈선을 수주해서 수년내 건조할 계획입니다.
좋은자료 잘보고갑니다....
대부분의 크루즈선들이 유럽에서만 튀어나오는 이유는
수요층이 가장 많기도 하고, 그에 따른 관련 산업 팹을 이루기 좋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서비스 정책과 그에 따른 설계변경... 운영계획 작성까지...
배만 뚝딱 만들고 알아서 하거라~ 해버리는 아시아의 "보따리상"마인드로는
애초 아니 만드는게 속편한 일이죠...
역설적으로 결론내리면
"아시아"권에서 크루즈에 관한 여행 수요와 관련 팹이 큰다면
당연히 한국에서도 엄청 큰 크루즈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건무 ㅓ임..ㅎㅎㅎㅎ
피 인수대상 회사가 이미 크루즈선을 수주 받아 건설중이었습니다.
도중 주인이 바뀌면서 완성된 크루즈선에 대한 실적을 STX유럽, STX그룹이
가진것으로 바뀐거죠... 이부분은 좀 오해와 논란의 여지가 많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생략하고서도... 거의 완성단계에 접어든 상태에서 인수한 STX그룹이
이를 "한국기업"의 실적으로 홍보하는 케이스에 대해서 서로 상반된 입장이
크니까요... 어쨌든 이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STX가 실적이 또 있는것도
"없다"는 겁니다.
가장중요한게 인테리어와 진동문제죠
아- 크루즈 산업은 적어도 GDP 2만5천 이상 되어야지 돈좀 벌만한 산업입니다. 이제갓 2만 넘긴 우리나라 실정에는 아직 크루즈 산업은 차세대 성장동력은 맞지만 활황을 띄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지금부터 대략 5-10년이 걸릴듯 싶네요. 마찬가지로 요트 산업도 GDP 가 2만 5천 정도 되어야 돈좀 된다 입니다. 요번에 부산, 통영, 등지로 요트산업이 점차 활성화 되고 있는것도 이들중 하나이구요.
중국 한국 일본 해역은 크루즈여행으로 볼게없음....
동남아나 베트남이 섬과 휴양지가 많아서
크루즈사업이 먹히지만... 동남아가 아직 잘살지 못하니....
한국도 이제 크루즈선을 만들수 있다라고 한다면... 헐~~~
아직 한국은 크루즈선 만들 기술력은 안됩니다.
후발주자인 stx는 더욱 그렇구요.. 어떻게 위험한 인수합병 잘해서
얻어온 크루즈선을... 우리기술이라 하면 안되죠...
아직 우리 대형조선 3사는 크루즈선 전 단계인 고속페리정도의 기술력이며..
십여년 전부터 크루즈기술력을 습득하고 있는 삼성중공업이 작년쯔음
아파트형(콘도분양식) 대형크루즈선을 수주해서 수년내 건조할 계획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