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 순정유도 광유는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소 못해도 VHVI기반 3기유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천키로에 L~F 점과 점사이를 3/2 찍었다고 하시면 처음에 오일을 넣을때 F선을 5mm정도 더 오버해서 넣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일양이 F를 찍어도 세타엔진 실제로 오일 들어가는 양은 F선을 좀 넘겨야 적정선이라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이미 미국 수출판 소나타는 오일스틱 게이지 F선 더 올라가서 수정되서 나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일양은 적을 수록 증발양이 많아 집니다
굳이 사업소에 안가보셔도 될듯합니다.
계속 모니터링하니 교환주기에 다 정상 범위 안에 있었습니다.
자연증발이 조금 더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니 오일 교체한다고 자연증발 조차 없지는 않습니다.
5천키로에 L~F 점과 점사이를 3/2 찍었다고 하시면 처음에 오일을 넣을때 F선을 5mm정도 더 오버해서 넣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일양이 F를 찍어도 세타엔진 실제로 오일 들어가는 양은 F선을 좀 넘겨야 적정선이라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이미 미국 수출판 소나타는 오일스틱 게이지 F선 더 올라가서 수정되서 나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일양은 적을 수록 증발양이 많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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