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yf 급발진에 대해서 말이 많네여.
거의 100% 제조사에서는 운전자가 악셀 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오인해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것이 악셀 페달을 밟아다고 말을 하는데.
그러면 스틱 차량도 3단 주행중 엔진이 미쳐서 rpm이 레드죤을 쳤을경우
속도는 100km/h 이상나옵니다.
이때는 누구도 차를 제어하지 못합니다.
하기좋은 말로 클러치를 밟아라 하는데 차가 튀어 나가는데 그누구도
클러치 밟을 생각을 못합니다.그냥 어어 하다가 들이 박는것이죠.
근데 왜 급발진은 오토에만 있고 스틱은 없는것일까여?
스틱운전자는 베테랑이라 없는것일까여?
제조사 말대로라면 스틱에서도 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을 해서 밟는다면
똑같은 급발진이 일어 납니다.
진짜 자동차 제조사 웃기지도 않는 괴변을 하고 있네여.
겨울에 시동 키고 알피엠이 좀 불안했었음..
1단 넣고 악셀을 밟는 순간 확 치고 나가는데~
바로 기어 중립으로 뺏는데도 알피엠은 사정없이 올라가더군요
시동 끄니 정상으로 돌아오긴함 ㅋ
그리고 오토의 경우는 악셀이랑 브레이크 밟을때 세게 밟나요? 살살 밟나요?
분명 살살 밟습니다.. 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는다고 해도
사람이란게 밟을 때 내가 잘못 밟았구나 라는걸 어느정도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인지 할수 있다는 말이죠
설령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하다 잘못해서악셀을 밟으면 바로 발을 옮겨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 것이죠.
그리고 운전을 10년 20년 한 운전자가 악셀과 브레이크를 혼돈한다는것은
말도 안됩니다. 그리고 저 운전 한지 20년 넘었습니다.
말그대로 증명이 아닌 논쟁일 뿐이죠.
빨리 증거가 확실히 나와서 밝혀져야 할텐데...쩝
전문가 색기들은 다 모하는지 몰겠네요
없을걸요,,
출발상황: 시동걸고 브레이크 클러치밟고 사이드네리고 .
기어1단넣고 클러치 스므스띠고 급발진 ?
스틱의경우 일부로 엑셀링하지않는이상
급발진은 안됍니다..클러치때문이죠
동력을 연결해주는장치(수동)
만약 이장치가고장이난다면 기어가 들어갈수가없습니다.
기어는 동력을끊었을때 기어가들어가야하는대
만약 이장치 고장시 디스크판이붙어있는상태라서
변속이안됍니다..
기어가걸린상태에서 시동을건다면 차가울컥거리고 시동은안걸리죠,,
요즘차는안전장치있습니다..리밋스위치
차량에 급발진 구경 합니다
언론에서 급발진 이라는걸 다룬후
대부분에 사고는 물어보면 급발진
이더군요
아울러 공통점....
중고차 구입후 급발진
요즘 문제되는 고령운전자...
그리고 여사님들....
새차 구입후 급발진...
택시들에 승강장에서 앞으로
당길때 급발진...등등과
면허 취득후 초보일때 차량에서
급발진이 주로 발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스틱으로도 급발진은 존재합니다~
다만 언론에 크게 보도 되지 않는 이유는 사고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토의 경우는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큰 사고가 나는겁니다
스틱 운전은 해봤나?
위험한 상황에서 클러치를 왜 못 밟아?
김여사 같은 것들이나 클러치,브레이크,액셀 혼동하지.
님이야 말로 스틱은 커녕 운전 면허나 있나 모르겠네여.
위급한 상황에서 클러치를 밟고 할 상황이 된다면그 어떤 사람이 사고를 내겠습니까.
그럼 위험한 상황에서 사고를 내는사람은 다 바보란 소리군요.
주행중 급 부앙~~ 나가면 판단바로 되지 않나요. 자동적으로 클리치 밝음과 동시에 기어 레버 중립으로 낚아채기... 골목길 주행중 갑자기 뭐가 튀어나와서 급 브렉 밟아도 시동 잘 안꺼트립니다. 그정도로 반사적으로 왼발이 클러치 밟아 버리기 때문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