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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보안팀 12.05.10 00:00 답글 신고
    오~~~~~ ^^b
  • 레벨 대위 1 태사마 12.05.10 00:01 답글 신고
    스틱 급발진 경험자로써...
    겨울에 시동 키고 알피엠이 좀 불안했었음..
    1단 넣고 악셀을 밟는 순간 확 치고 나가는데~
    바로 기어 중립으로 뺏는데도 알피엠은 사정없이 올라가더군요
    시동 끄니 정상으로 돌아오긴함 ㅋ

    그리고 오토의 경우는 악셀이랑 브레이크 밟을때 세게 밟나요? 살살 밟나요?
    분명 살살 밟습니다.. 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는다고 해도
    사람이란게 밟을 때 내가 잘못 밟았구나 라는걸 어느정도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인지 할수 있다는 말이죠
  • 레벨 하사 3 내애마없나 12.05.10 00:06 답글 신고
    굿굿
  • 레벨 상사 2 선량한주민 12.05.10 00:08 답글 신고
    그러니까 제말이 태사마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설령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하다 잘못해서악셀을 밟으면 바로 발을 옮겨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 것이죠.
    그리고 운전을 10년 20년 한 운전자가 악셀과 브레이크를 혼돈한다는것은
    말도 안됩니다. 그리고 저 운전 한지 20년 넘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덥스텝 12.05.10 00:12 답글 신고
    이런 논쟁은 아무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증명이 아닌 논쟁일 뿐이죠.

    빨리 증거가 확실히 나와서 밝혀져야 할텐데...쩝
    전문가 색기들은 다 모하는지 몰겠네요
  • 레벨 간호사 4GLTE 12.05.10 02:08 답글 신고
    스틱 급발진
    없을걸요,,
    출발상황: 시동걸고 브레이크 클러치밟고 사이드네리고 .
    기어1단넣고 클러치 스므스띠고 급발진 ?

    스틱의경우 일부로 엑셀링하지않는이상
    급발진은 안됍니다..클러치때문이죠

    동력을 연결해주는장치(수동)
    만약 이장치가고장이난다면 기어가 들어갈수가없습니다.

    기어는 동력을끊었을때 기어가들어가야하는대
    만약 이장치 고장시 디스크판이붙어있는상태라서
    변속이안됍니다..
    기어가걸린상태에서 시동을건다면 차가울컥거리고 시동은안걸리죠,,
    요즘차는안전장치있습니다..리밋스위치
  • 레벨 소위 2 ds4els 12.05.10 02:40 답글 신고
    오랜 견인차 경험으로 종종 스틱

    차량에 급발진 구경 합니다

    언론에서 급발진 이라는걸 다룬후

    대부분에 사고는 물어보면 급발진

    이더군요

    아울러 공통점....

    중고차 구입후 급발진

    요즘 문제되는 고령운전자...

    그리고 여사님들....

    새차 구입후 급발진...

    택시들에 승강장에서 앞으로

    당길때 급발진...등등과

    면허 취득후 초보일때 차량에서

    급발진이 주로 발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 레벨 하사 3 슬퍼도웃자 12.05.10 05:09 답글 신고
    수동이 급발진이 어디 있습니까 운전자 개발이 급발진 원인이겠죠 수동은 말그대로 수동입니다 변속기와 관련된 부분은 철저하게 운전자의 조작대로 작동됩니다 96년식 구아방을 몰았던 경험상변속기 관련 문제는 없었습니다
  • 레벨 대위 1 태사마 12.05.10 06:10 답글 신고
    경험자로써 한마디 하자면...
    스틱으로도 급발진은 존재합니다~
    다만 언론에 크게 보도 되지 않는 이유는 사고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토의 경우는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큰 사고가 나는겁니다
  • 레벨 대위 3 Cabonenica 12.05.10 08:15 답글 신고
    수동 급발진 경험자로써 바로 클러치밟고 중립으로 넣습니다... 클러치 못 밟는다는건 초보
  • 레벨 소장 베레타M92F 12.05.10 08:23 답글 신고
    급발진은 누가봐도 전자계통 오류인데....
  • 레벨 중위 2 sherry 12.05.10 09:15 답글 신고
    저번에도 한번 댓글을 올렸는데 2010년 겨울에 베르나 1.3 수동으로 경험했습니다. 물론 사고는 없었습니다. 기어가 중립이였고, 당시 시동을 걸자마자 RPM 이 급상승하면서 부아아아앙~~~ 거리더군요 바로 시동끄고 다시 시동거니 또 부아아아앙~ 한 5분 기다렸다가 시동켜니 그제서야 정상이 되더군요.. 그때 제차가 오토였으면 앞으로 튀어나갔을겁니다.. 수동이라 안튀어나간거지.. 아찔했던 경험
  • 레벨 하사 3 슬퍼도웃자 12.05.10 09:33 답글 신고
    그건 차가 노후가 되서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된거겠죠... 급발진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수동에서의 RPM 급상승과는 개념자체가 다릅니다.. 제어가 되지않는 통제불능 상태에서 차량속도가 급상승해서 생기는 문제라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 레벨 하사 3 슬퍼도웃자 12.05.10 09:39 답글 신고
    앞서 얘기드렸던거처럼 수동은 변속기과 관련해서는 절대적으로 운전자의 의지대로 작동합니다.. 시동을 걸었을때 RPM이 급상승한건 연료공급장치쪽의 이상일지도 모르죠.. 제가 장담하건대 절대적으로 변속기와 관련해서 수동이 급발진 할일은 없다는겁니다.. 수동변속기에서도 일부 전자쪽의 제어가 들어간다면 가능성은 있을수 있겠죠
  • 레벨 원사 3 둥이와볼트 12.05.10 09:33 답글 신고
    여기서 잠깐 알려드립니다.연식이있는디젤 터보차에서 디젤링현상이 가끔일어납니다,.물론 터보고장이지요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들어가 알피엠은 5천이상 오르고 키를꺼도 안꺼집니다,.이상태로 몇분지나면 실린더 녹습니다.일반 오토차량의 급발진하고는 조금다른현상이지만 스틱도 알피엠 오르는현상은 있을수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네요.물론 기어중립이면 차는 안튀어 나가겠죠..
  • 레벨 하사 3호봉 4대3 12.05.10 10:23 답글 신고
    글쓴이 김여사군.
    스틱 운전은 해봤나?
    위험한 상황에서 클러치를 왜 못 밟아?

    김여사 같은 것들이나 클러치,브레이크,액셀 혼동하지.
  • 레벨 상사 2 선량한주민 12.05.10 14:35 답글 신고
    4대3님 저 스틱만 22년 했습니다.
    님이야 말로 스틱은 커녕 운전 면허나 있나 모르겠네여.
    위급한 상황에서 클러치를 밟고 할 상황이 된다면그 어떤 사람이 사고를 내겠습니까.
    그럼 위험한 상황에서 사고를 내는사람은 다 바보란 소리군요.
  • 레벨 하사 2 이노무쉐이들 12.05.10 20:44 답글 신고
    수동 급발진 이해안됨.. 시동후 고 알펨으로 뛰면 기어 안넣으면 되고,,
    주행중 급 부앙~~ 나가면 판단바로 되지 않나요. 자동적으로 클리치 밝음과 동시에 기어 레버 중립으로 낚아채기... 골목길 주행중 갑자기 뭐가 튀어나와서 급 브렉 밟아도 시동 잘 안꺼트립니다. 그정도로 반사적으로 왼발이 클러치 밟아 버리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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