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1 매일우유 esl 05/10 00:08 답글 신고
    중심에서 균일해야지.. 평균을 맞춘다고 해결되는 문제는 아닐텐데...단순히 균형만
  • 레벨 원사 3 너의 눈물 05/10 00:15 답글 신고
    진짜그렇네요 ㅋㅋ

    어떤지 예전콜벳에 비해서 본넷이 낮더라...

    차에대해 잘 모르지만 다른차에비해 엔진이 무지하게 낮다는건 알겠네요 ㅋㅋ
  • 레벨 소령 2 Mecanic 05/10 01:14 답글 신고
    FR 방식이라 중심이 약간은 뒷쪽으로 쏠려도 좋을텐데요 ㅋㅋ 업포스받으면서 ...

    반대로 앞쪽 배치라면 다운 포스 받으면서 스포일러 크게 잡아도 될테고...

    뭐 암튼간 엔지니어(설계자) 맘이겠죠
  • 레벨 하사 1 기습특공폴쉐 05/10 20:37 답글 신고
    흐음... 저런 공장 한번 견학이라도 가보고 싶군요..
  • 레벨 일병 호세님 05/11 04:15 답글 신고
    통상적으로 앞뒤 무게배분 때문에..
    FR의 경우 변속기를 뒷쪽에 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세라티도 뒷쪽에 변속기가 장착되고..
    아우디도 앞뒤 무게배분을 맞추려고..
    뒷쪽에 변속기를 달려고 하고 있습니다..
  • 레벨 1 rlaehdgus 05/11 07:45 답글 신고
    호세님 // 아우디의 경우에는 뒤에 못달겁니다.

    엔진자체가 가로배치 + 전륜구동 기반 기계식 4륜구동이기 때문에 뒷쪽에 변속기를 장착한다는 것을 거의 불가능 합니다. 변속기를 뒤에 장착할 경우 전륜과 후륜을 이어주는 이음축 설치가 애매하게 되버리지요. 마세라티의 경우 대부분의 차종이 FR방식이라 뒷쪽에 변속기를 설치할 경우 오히려 득을 보는 경우도 있지만 아우디차량이 뒤에 변속기를 설치할경우, 설치할 수도 없겠지만 그렇게 설치하게되면 구동력이 뒤로 갔다가 앞으로 다시 와야하는 황당한 시츄에이션이 벌어집니다. 그렇게되면 일단 구동력손실이 엄청날 뿐더러 연료도 엄청처먹게 되버리죠. 아마 아우디에서 변속기를 뒤에 장착할 수 있는 차량이라면 MR방식인 R8밖에 없을겁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