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자체가 가로배치 + 전륜구동 기반 기계식 4륜구동이기 때문에 뒷쪽에 변속기를 장착한다는 것을 거의 불가능 합니다. 변속기를 뒤에 장착할 경우 전륜과 후륜을 이어주는 이음축 설치가 애매하게 되버리지요. 마세라티의 경우 대부분의 차종이 FR방식이라 뒷쪽에 변속기를 설치할 경우 오히려 득을 보는 경우도 있지만 아우디차량이 뒤에 변속기를 설치할경우, 설치할 수도 없겠지만 그렇게 설치하게되면 구동력이 뒤로 갔다가 앞으로 다시 와야하는 황당한 시츄에이션이 벌어집니다. 그렇게되면 일단 구동력손실이 엄청날 뿐더러 연료도 엄청처먹게 되버리죠. 아마 아우디에서 변속기를 뒤에 장착할 수 있는 차량이라면 MR방식인 R8밖에 없을겁니다.
어떤지 예전콜벳에 비해서 본넷이 낮더라...
차에대해 잘 모르지만 다른차에비해 엔진이 무지하게 낮다는건 알겠네요 ㅋㅋ
반대로 앞쪽 배치라면 다운 포스 받으면서 스포일러 크게 잡아도 될테고...
뭐 암튼간 엔지니어(설계자) 맘이겠죠
FR의 경우 변속기를 뒷쪽에 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세라티도 뒷쪽에 변속기가 장착되고..
아우디도 앞뒤 무게배분을 맞추려고..
뒷쪽에 변속기를 달려고 하고 있습니다..
엔진자체가 가로배치 + 전륜구동 기반 기계식 4륜구동이기 때문에 뒷쪽에 변속기를 장착한다는 것을 거의 불가능 합니다. 변속기를 뒤에 장착할 경우 전륜과 후륜을 이어주는 이음축 설치가 애매하게 되버리지요. 마세라티의 경우 대부분의 차종이 FR방식이라 뒷쪽에 변속기를 설치할 경우 오히려 득을 보는 경우도 있지만 아우디차량이 뒤에 변속기를 설치할경우, 설치할 수도 없겠지만 그렇게 설치하게되면 구동력이 뒤로 갔다가 앞으로 다시 와야하는 황당한 시츄에이션이 벌어집니다. 그렇게되면 일단 구동력손실이 엄청날 뿐더러 연료도 엄청처먹게 되버리죠. 아마 아우디에서 변속기를 뒤에 장착할 수 있는 차량이라면 MR방식인 R8밖에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