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간의 긴 휴식 후에 스포티한 쿠페Audi S5 .....멋진디자인과 힘있는 V8엔진으로 잉골슈타트에서 재 탄생한다. 1980년대에는 센세션을 불러일으켰던 차였다. Audi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대량생산 한 내구성이 강한 올-휠 드라이브의 오래된 콰트로를 출시하였다. 어느 누구도 당시에는 몰랐던: 200마력의 쿠페의 기본 - 베이직은 지금까지도 가장 성공적인 랠리자동차로 불리어지며 1987년 600마력이 넘는 강한 몬스터 S1-Pikes-Peak 를 출시하여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며 지금은 Audi S5를 소개한다.
톱모델 새로운 A5시리즈는 조잡했던 구 모델과는 거의 상관이 없다. 예전에는 단지 이태리 자동차 생산업자들만이 사용했었던 모서리와 스포일러는 엘레강스한 선으로 표현한다 . 그리고 2300cc-5기통-터보엔진 대신에 4.2리터와 8기통 실린터를 엔진커버 밑에 장착하였다.
출발 후 힘있게 차의 근육을 움직이고 깊이 부르릉거림을 낼 때 사람들은 미국 자동차 Muscle-Car 에 앉은 듯한 느낌을 받는 다고 한다. 자동차에 받은 좋은 인상은 주행시 에도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 .
최고의 스포츠카는 354마력 출력의 강한 V8엔진으로 힘들지 않게 한계 수위까지 올리며 이때 총 회전수 범위의 개화된 동력을 보여준다. 주행 성능 : 5.1초에 100km/h의 스프린트를 패스하며 제어되는 최고 속력은 250km/h라고 Audi 책자에 적혀있다. 이러한 수치를 믿게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장 점은: 누구나가 S5 를 쉽게 고속 주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구성이 강한 올-휠-드라이브는 엔진의 힘을 미끄럼이 없이 거리를 질주 가능하게 한다.
이때 60%의 엔진의 힘은 뒤 바퀴로 보내진다.
이러한 현상은 예상하는 것처럼 S5 가 더욱 좁은 커브 길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요소가 된다. S5의 섀시 또한 성공적이다. 팽팽하고 안락함은 빠른 라운드 시간에 충분한 도로와의 접촉을 제공하여 탑승자 들이 오랜 시간의 주행에도 멀미 없이 목적지에 잘 도착 할 수 있도록 한다
S5의 내부 공간은 거의 완벽함을 선사한다.
구 모델 시리즈에 몇 가지 부분 단점이 있었으나 2007년 7월 시장에 출시되는 차에는 이러한 단점들이 보완 출시 예정이어서 이 단점은 이제 과거에 지나지 않게 되었다.
그러나 뒷좌석의 조금 좁은 공간은 보완되지 않고 있다. 약 176cm신장까지의 사람은 뒷좌석에서도 편안하게 앉아 여행 할수 있지만 그 이상의 신장을 가진 사람들은 뒷 자석에서는 머리나 무릎을 거의 움직일 수 없으므로 운전석이나 조수석에 앉아야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기본 인테리어 LED테크닉의 Xenon플러스, 전동좌석 조절기.에어컨 모두 옵션임...
아마도 Audi의 엔지니어들은 랠리 스포츠에 다시 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한번 더 생각을 해 봐야 할 것이다. 이보다 더 아름다운 Pikes-Peak- 우승자는 아직까지는 없었다. 번역: 아우토미떼
http://cafe.naver.com/benzsaja s5 디자이너 Walter de Silva 의 눈에는 가장 세련된 형태를 소유한 차이다: “ 내가 지금까지 디자인한 것 중에 제일 멋진 차 ”
베이스 가격은 55.900유로..
이 차는 물론 더 많은 힘을 잠재하고 있지만 250km/h에서 속력은 제어를 받는다.
아름다운 외형: S5의 18인치 휠은 더블스포크-디자인이다.
후미의 4개의 머플러는 사람들의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멋진 것도 마수로 보일 수 있다: 전조등에 있는 LED- Day headlight
클래식한: 정통적인 도어의 손잡이를 채택했다
편안한 스포츠 좌석은 고급 가죽으로 커버되었으며 이와는 다른 색상도 주문 가능하다.
레이싱 코스 필링이 나게하는 좌석은 헤드보호대와 조화를 이룬다
인스트루멘트 패널은 Audi A6를 연상시킨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새로 개발한 된 것이다. 앞에 출시된 시리즈의 약점들을 보완하여 제작됨
RPM7000회의 회전 후 V8는 최대 성능에 도달한다
내부 도어 커버에는 외부 미러, 전동좌석조절기, 도어 잠금 장치와 윈도조절 장치 등의 조절기가 있다.
여기에서 컨트롤 할 수 없는 것은 MMI 예를 들어 네비게이션 시스템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