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t 연비 좋은 이유는 깊이 들어가면 머리 아프고 그냥 수동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기 dct는 건식 즉, 수동 변속기 클러치랑 같은 방식이죠. 그러니 토크컨버터 쓰는 오토보다 당연히 연비가 좋죠.
거기다, 클러치가 두 개라 다음 변속될 단수를 미리 준비하고 있어 변속시 로스도 거의 없어 일반수동보다 더 연비가 좋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터로 구동되는 클러치 로직이 아직 똑똑하지 못해 덜컹거리거나 뒤로 밀리는 현상이 조금씩 있죠.
그냥 초보가 수동 몬다고 생각하심 편해요. ㅎ
연비 개쩜
막 밟아도 15이하 안떨어짐
그리고 형한테 인사박아라 얼른!
연비 개쩜
막 밟아도 15이하 안떨어짐
그리고 형한테 인사박아라 얼른!
거기다, 클러치가 두 개라 다음 변속될 단수를 미리 준비하고 있어 변속시 로스도 거의 없어 일반수동보다 더 연비가 좋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터로 구동되는 클러치 로직이 아직 똑똑하지 못해 덜컹거리거나 뒤로 밀리는 현상이 조금씩 있죠.
그냥 초보가 수동 몬다고 생각하심 편해요. ㅎ
정차후 출발시 말타나???
Dct 꿀렁거림은 경험못해보면 아무말 말아야되요
멈췄다 섰다하면 괴로움
변속은 짱짱맨 칼같이 쓩됨
아반떼 AD gdi 만키로도 않탓는데 아이들시 헤드레스트 진동하던뎅‥ 깜놀.
디젤인줄 암
정상이라는데 할말 없음 그럼 신차때부터 시동 꺼질듯이 달달거리덩가 암튼 수동감성 오짐
엑센트 같은 경우에는 디젤 수동보다 디젤 DCT가 토크가 더 좋더군요. 헐..
실제 타본적은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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