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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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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북극곰팅 17.12.16 12:26 답글 신고
    공기저항도 생각...;;;하셔야...
  • 레벨 대장 관종의법칙 17.12.16 12:26 답글 신고
    dct 수동개념알고잇으면 물건임
    연비 개쩜
    막 밟아도 15이하 안떨어짐
    그리고 형한테 인사박아라 얼른!
  • 레벨 대위 1 러버소울 17.12.16 12:32 답글 신고
    토션빔 조용 ㅉㅉㅉ
  • 레벨 대장 관종의법칙 17.12.16 12:37 신고
    @러버소울 갓팅어 뽑고오면 인사할꺼냐??
  • 레벨 대장 관종수사대 17.12.16 16:18 신고
    @러버소울 저배기량 조용
  • 레벨 소장 MDTurbo 17.12.16 12:26 답글 신고
    연비차보다 차값차이가 ;;
  • 레벨 상병 Uraa 17.12.16 12:28 답글 신고
    DCT 멀미나용
  • 레벨 대위 1 러버소울 17.12.16 12:34 답글 신고
    dct 2, 3단 들어갈 때만 직결감 조금 느껴질 정도지 고단으로 갈수록 오히려 자동보다 더 부드럽게 느껴지던디
  • 레벨 소장 미스치 17.12.17 13:49 답글 신고
    현기DCT는 토컨느낌 지향이라 스포츠모드하고 밟지 않는이상 못느끼겠던데...
  • 레벨 준장 전기활어 17.12.16 12:29 답글 신고
    왜죠?
  • 레벨 준장 ZK5LTGDI 17.12.16 12:35 답글 신고
    타이어도 훨 큰데도
  • 레벨 하사 2 스팅0 17.12.16 12:43 답글 신고
    엔진 차이는 없나요?
  • 레벨 일병 bigpeach 17.12.16 12:45 답글 신고
    Dct영향도 있겠지만 터보가 더 연료 덜먹어요 연비 더 좋음
  • 레벨 중사 2 이쁜지현 17.12.16 12:55 답글 신고
    이런....기본부터 다시 하자
  • 레벨 대위 3 AnneHathaway 17.12.17 00:40 신고
    @이쁜지현 원래 터보의 탄생이 적은 연료로 더 큰힘을 내기 위해 태어난건 맞음.
  • 레벨 상사 2 jj파파 17.12.16 12:48 답글 신고
    타이어도 훨 더큰데..
  • 레벨 중장 방어진 17.12.16 12:52 답글 신고
    내구성은 ...
  • 레벨 중령 1 마이뿌 17.12.16 12:57 답글 신고
    dct 연비 좋은 이유는 깊이 들어가면 머리 아프고 그냥 수동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기 dct는 건식 즉, 수동 변속기 클러치랑 같은 방식이죠. 그러니 토크컨버터 쓰는 오토보다 당연히 연비가 좋죠.
    거기다, 클러치가 두 개라 다음 변속될 단수를 미리 준비하고 있어 변속시 로스도 거의 없어 일반수동보다 더 연비가 좋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터로 구동되는 클러치 로직이 아직 똑똑하지 못해 덜컹거리거나 뒤로 밀리는 현상이 조금씩 있죠.
    그냥 초보가 수동 몬다고 생각하심 편해요. ㅎ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7.12.18 16:03 답글 신고
    타보면 무슨 느낌인지 참 궁금하네요.
    정차후 출발시 말타나???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12.16 13:43 답글 신고
    막 밟아도 15이상*_*
  • 레벨 중사 3 블블 17.12.16 13:47 답글 신고
    토크밴드가 실용구간에 세팅되어 있는게 더 눈에 띕니다.
  • 레벨 소장 ㅜㅜ 17.12.16 13:57 답글 신고
    터보가 덜 먹음
  • 레벨 소장 XF5SX 17.12.16 14:01 답글 신고
  • 레벨 대장 스그라 17.12.16 16:30 답글 신고
    Mpi보다gdi가 연비가좋잖아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7.12.16 19:09 답글 신고
    수동>=DCT>>>>오토
  • 레벨 원사 3 나는짜왕 17.12.16 20:23 답글 신고
    gdi가 연소효율이 더좋음
    Dct 꿀렁거림은 경험못해보면 아무말 말아야되요
    멈췄다 섰다하면 괴로움
    변속은 짱짱맨 칼같이 쓩됨
  • 레벨 상병 두타행 17.12.16 20:34 답글 신고
    둘다 현기는 쓰레기,,,그레서 기레기 들이 빨아준다는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7.12.16 21:20 답글 신고
    Dct 주차할땨도 서행할때도 너무불편
  • 레벨 원사 3 100만키로 17.12.16 21:29 답글 신고
    그래두 털보 보단 mpi가 오래가겠죠.
    아반떼 AD gdi 만키로도 않탓는데 아이들시 헤드레스트 진동하던뎅‥ 깜놀.
    디젤인줄 암
  • 레벨 원사 3 무가 17.12.17 07:49 답글 신고
    인쟈 딴데는 안통하니 지들끼리 싸우네....쩝
  • 레벨 중령 1 세레지아 17.12.17 15:47 답글 신고
    연비로 따질거면 cvt가 더 물건이지요
  • 레벨 소위 2 오너셰프 17.12.18 03:06 답글 신고
    스베루 졸라침
  • 레벨 상사 3 피나니존나아퍼 17.12.17 18:43 답글 신고
    쓰레기 차를 뭐하러 비교하시는지??
  • 레벨 원사 3 허언증치료중 17.12.17 23:00 답글 신고
    회사차가 엑센트 5대 있는데 요놈들이 연비는 좋은데 6만 킬로 다가오니까 하나같이 수동 면허 따고 처음 운전하는 사람이 운전 하는거 처럼 시동 꺼질듯 달달거림
    정상이라는데 할말 없음 그럼 신차때부터 시동 꺼질듯이 달달거리덩가 암튼 수동감성 오짐
  • 레벨 대위 3 폴링업 17.12.18 09:12 답글 신고
    비탈길 주차시 뭣같아서 그렇지...나머진 다 장점임
  • 레벨 소장 강차장입니다 17.12.18 09:13 답글 신고
    저건 DCT가 아니라 터보 차이 같은데...ㅋ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7.12.18 15:50 답글 신고
    저게 웃긴게..
    엑센트 같은 경우에는 디젤 수동보다 디젤 DCT가 토크가 더 좋더군요. 헐..
    실제 타본적은 없어서..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8.01.01 20:13 답글 신고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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