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왼쪽으로 누웠어요.
렉스턴 문 밑으로 물 세는거 정상입니다.
문 뜯어보신분들은 내부 구조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겁니다.
창문을 잡고 있는 고무 레일을 보시면 딱 밀착이 안되게끔 되었습니다. 작은 요철이 보일겁니다. 고무가 딱 밀착이 되어 있으면 유리가 아래 위로 움직이기가 힘듭니다.
그러면 물이 스며 들면 실내로 유입 문제는 어떻게 하나?
물이 유리와 고무 틈새로 스며들지만 초고압으로 틈새에 밀어 넣지 않는 이상(그런 실험 조건이 아니면 자연적으로 그런일은 없겠죠?!) 스며든 물은 중력의 영향으로 밑으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내부로 들어가기전 고무막이 한 번 더 차단합니다.(프레임리스)
차단막까지 물이 도달할 정도로 유입량이 많을 수가 없습니다 문제의 동영상에서 보듯이 유리창틀로는 물이 안 들어왔죠? 스며든 물은 문짝 내부로 흘러내립니다. 유리창 모터가 내부배선들은 스며든 물에 적절한 방수 성능 만큼 확보되어 있습니다.(방수등급은 아래에서 물이 쏘아지나, 아니면 아래위 사방에서 물이 쏟아질 때 방수가 되냐 이런 등급이 있음) 내부로 흘러든 물은 당연히 빠지도록 배수구멍이 있습니다. 차 있으신 분들은 문 열고 밑부분 잘 보시면 작은 구멍이 뚫어져 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차량문을 수직단면으로 봤을 때
차문은 외측철판, 내측철판, 그리고 내부에서 보이는 마감재(도어트림)이 있습니다. 문 내부 수리를 위해 도어 트림을 뜯으면 내부철판은 스피커, 배선, 경량화를 위해 큰 구멍들이 있고 얇은 비닐이나 철판 마개가 구멍을 막고 있습니다.
외부철판과 내부 철판 사이에 유리 레일, 모터, 도어락 부품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차량을 보시면 스며든 빗물에 젖은 명함, 먼지가 한 가득 있을겁니다.
협력업체에서 신차검수시에 누수검사를 할정도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G4렉스턴은 신차검수시 도어쪽 누수검사를 합니다. 정비소에서 물을쏜다고요...
이걸 왜 쉴드치는거죠?
수압이고 자시고 다 물이 아래로 떨어져서 아래 배수구로 떨어져요.
창문유리에 물도 들어가고
근데 문제는 배수로로 빠지는게 아니라 다른곳에서 새니까 문제인거죠
모든 차량 보면 배수로가 설계되어 있고 그 부분으로 물이 빠지죠
창문유리에 물도 들어가고
근데 문제는 배수로로 빠지는게 아니라 다른곳에서 새니까 문제인거죠
모든 차량 보면 배수로가 설계되어 있고 그 부분으로 물이 빠지죠
맞는말씀 입니다만
도어트림으로 해서 실내로 들어오는게 문제죠
구리스 있어요~
말씀하신 배수구 구멍이 여러개있고 맨밑에는 방청구리스 흰색 칠해져있어요
본넷도 트렁크도요
이너왁스라고하나요? 그런거 칠해져있어요
그리로물이빠져야 되는데 도어트림에서 나와서 실내로 유입되니 문제인거죠
그냥 불량이구나 생각하고 넘겼어요
알바도 아니고요
그냥 논리적인 얘기 중 입니다;;
그려주신 그림 기준으로 "내측 마감재" 빨간선과 도어 철판 사이...
협력업체에서 신차검수시에 누수검사를 할정도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G4렉스턴은 신차검수시 도어쪽 누수검사를 합니다. 정비소에서 물을쏜다고요...
이걸 왜 쉴드치는거죠?
수압이고 자시고 다 물이 아래로 떨어져서 아래 배수구로 떨어져요.
도어하단에 배수구가 있는겁니다.
렉스턴은 그 물이 배수구를 통해 밖으로 빠지는게 아니라 내장재쪽으로
흘러서 실내로 들어오고 있으니 문제가 되는거죠
물이 원래 이쪽으로 떨어지도록 배수로처럼 만들었나 싶지도 하고..
제 예전 작성글보면 렉스턴은 조금 구조가 다릅니다(사진도 있으니 확인 해보세요).
물이 배수구멍으로 안가요. 또 실내쪽 배수구멍 윗쪽에 필요없는 구멍을 내놔서 그쪽으로 해서
실내로 들어옵니다.
일단 물의 유입이 워낙 많고 방수비닐 씰링 잘붙어있어도 배선절개구멍, 도어핀구멍 으로 물이 샙니다.
도어트림과 철판사이에서 물이새는것도 정상적인건 아니고요.
제차는 스피커망 통해서 물이 새기도 했구요. 스피커위치부터 도어 아랫부분까지 분명한 실내입니다.
방음에만 신경쓴 융같은 몰딩재질도 문제고요.
고압수로 물을쓰면 어떤차든 물이 샙니다 고객님 했던 쌍용측 답변도 문제고요.
렉스턴스포츠는 개선되었는지 개선되었으면 G4는 어떻게 후속 처리 해줄지.. 젠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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