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알못의 지극히 주관적인 시승기임을 알려드립니다. 전문성 없어요 욕하지 말아주세요. 상처받아요..
이번 설연휴 6박7일 이벤트 당첨된 I30 차량 입니다.
차량 등급과 옵션표가 보조석 글로브박스 위에 붙어있습니다.
타이어는 225/45/R17 Npriz AH8 타이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외부 사진입니다. (번호판은 노출해도 되는지 몰라서 우선 지웠습니다. 외부에 시승차 홍보 데칼은 없더군요)
LED DRL 디자인 괜찮아 보이네요. 사진이 돌아갔네요;;)
FULL LED 헤드라이트 입니다. 시인성 정말 좋아요. 엄청 부러운 옵션중 하나 였습니다 ㅜㅜ
배터리는 AGM 배터리 인가요?? ISG 기능이 없어도 AGM 배터리를 장착하나보군요.
엔진룸 사진 입니다.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에어크리너와 배터리 위치를 바꿔서 무게중심 배분에 신경쓴 부분이라고 어디에서 본거 같습니다;;
저는 차알못이라 잘모르지만 저런 노력을 하는점에서는 현대차에 박수를 보냅니다.
GDI 고압펌프 흡음재(?) 뭐라고 하나요?;; 커버가 있습니다. 자잘하게 신경쓴 부분이 보입니다.
트렁크 사진입니다. 광활합니다ㅋㅋㅋㅋㅋ(제 차에 비해서ㅜㅜ)
스페어 타이어 대신 펑크 수리 킷트 있었습니다. 개봉도 안된 신품
사진이 돌아갔나요 ㅈㅅ ㅜㅜ 레드포인트가 개인적으로 호
듀얼 풀 오토 에어컨.
도어 잠금장치가 가운데 있더군요.. 여지것 운전석 문쪽에 있는 차만 타봐서
저거 찾는데 한참 걸렸어요...ㅜㅜ 와이프가 춥다고 빨리 문열라고 하는데 저걸 못찾아서 ㄷㄷㄷ 뒷일은 상상에..
센터콘솔 입니다. USB 단자, AUX 단자, 제일 부러운 무선충전!! 무선충전은 사랑입니다.
V30으로 사용해봤는데 발열이 심하더라구요;; 그래도 호
컵홀더 커버 덮으면 깔끔합니다. 커버 부럽..
콘솔박스 안에도 시거잭 홀이 있습니다. 공간도 괜찮은듯.
대망의 파노라마 썬루프! 처음 사용해 봅니다. 스위치가 2단으로 작동 되네요
위나 아래로 살짝 밀면 커버만 작동하고 길게 밀면 딱딱 2번 걸리는데 커버랑 유리랑 같이 작동합니다.
그냥 누르면 썬루프 뒷면만 올라가서 오픈됩니다. 다시 누르면 닫히고요. 파노라마 처음 써보는데 개방감이 제일 좋네요.
보조석 저정도 일때 뒷자리 레그룸 입니다.
어디서 뒷자리가 아반떼AD 보다 좁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AD는 못타봐서 패스 하겠습니다.
제 기준으로 이정도 공간이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역시 실내는 현기라는걸 느낄수있었습니다.
운전석은 전동. 요추받치(?) 맞나요?? 조절하는것도 있어요.
시트도 레드 포인트가 들어가서 밋밋하지도 않고 개인적으로 호
뒷좌석 암레스트(?) 요렇게 생겼구요. 2열 열선은 없던가 같아요.
반납하로 갈때 찍은 6박7일 동안 운행한 정보 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스포츠모드로 달렸는데도 평균연비가 11.5 나왔네요. 연비 만족합니다.
I30 스마트 키 입니다. 키 디자인은 전부 동일한가봐요? IG 키랑 똑같네요.
사진은 이정도로 끝난거 같아요.
현재 제가 타고 있는 차량은 17년3월에 출고한 그렌져IG 3.0 LPI 프리미엄 스페셜 등급입니다.
차급이 틀려서 비교 대상이 아니지만 비교할만큼 많은 차를 운행해 보지 못해서 현재 차량과 비교해서 작성해 볼게요.
우선 주행 성능은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1400CC 라니??!! 역시 과급의 위력이겠죠??
제 주행습관은 시내주행은 할배운전 스타일이고 고속도로에서는 조지는(?) 스타일 입니다.
근데 시내주행에서 할배운전을 잊어버릴정도로 I30는 경쾌하게 잘나가서 놀랬어요.
운전하는 맛이 이런건가?? 하는걸 느끼게 해준 차입니다.
뭐 더좋은 차들이 너무너무 많지만 제가 운행해본 차량들과 비교해서 느낀점 입니다.
고속주행도 150까지는 그냥 올라가는듯해요. 170까지도 어려움없이 올라가고 180넘어서는 쥐어짜는듯해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차알못의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 입니다.
IG 3.0 LPI 보다 주행성능은 경쾌하게 잘나가는듯 해요. 가속력도 더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렌져는 묵직하게 지긋이 나간다고 할까요? I30은 훅차고 나가는 맛이 있었어요.
승차감도 IG와 비교해도 큰 차이는 못느낄정도로 괜찮았어요.
IG가 더 좋기는 하지만 급 차이도 있고, 제가 표현하기에는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ㅎㅎ
처음에 이벤트 당첨되서 와이프한테 말했더니 왜 그런차를 받아오냐고 구박하더니
본인은 IG타고 갈꺼라고 그랬었는데 I30 한번 타보더니 예전 질주본능이 깨어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전하기 재미있다고 좋아했어요. 배우자 차로 많은 고민은 해봐야 겠어요.
경쾌하고 재미있는 시승이었어요. 다음에 또 당첨되서 시승할수있으면 좋겠어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뒷좌석은 아반떼 대비 좁긴 합니다.
정성글에는 추천 +_+
1.6t 제껀 일반 박대리인데
정성글은 닥추
튜익스까지달면 더 재미있을듯 합니다
튜익스하면 정말 더 재미있을듯요
뒤에서 벨로스터가 슝~~하고 지나감. 우와 하면서 감탄사만 연발하며 지나가는거 똥꼬만 구경했어요 ㅋㅋㅋ
기회되면 한번 타보고 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