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림 행님들.
저는 공사를 하고 댕기는 사람입니다.
지금 다마스밴 2010년식을 몰면서 댕기는데. 이래저래 짐칸도 좁아지고 승차감도 쉣이고,고질병도 많아서
스타렉스로 바꿔 볼까 함에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5단 이상의 사다리를 실어야 하고, 짐도 많아서 3밴을 사야하는데요
최근 인기있는 그랜드스타렉스 2007년식 이상의 것들은 20만은 아주 가뿐히 달려제꼇더라고요.
그런데 반해 06년 이전의 스타렉스밴의 경우는 키로수 15만부터 시작되는 것들이 보이고요.
만약 사고 유무는 빼고,
키로수 많은 최근 년식의 그랜드스타렉스밴이 좋을까요?
아니면 키로수가 비교적 적은 그랜드 스타렉스밴 이전의 모델이 좋을까요?
한표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왜냐하면 법타렉스였던 차들이 너무많아서 엔진오일도안갈고 브레끼패드도안갈고 기본적인 점검을 소홀히하는경우가 대부분일듯한데요 (내차아니고 회사차, 회사법인카드니까 기름값 걱정없이 겁나 풀악셀치고댕기죠.. 법타렉스 공도나 고속도로가 거의깡패요 겁나잘나갑니다.. 기본적인 소모품 관리, 엔진상태만 봐도 될듯합니다.. 키로수+연식은 그 다음에 최신꺼로 결정하시구요
아 그리고 밴모델은 대부분 짐을 많이실을테니 하부,쇼바쪽 판스프링깨지진않았는지 짐실었을때 유난히 한쪽만 가라앉진않는지 등등 봐야할거많아요
그냥 오일,패드,타이어만 갈고 타겠다 하시면 아무거나 사셔도 상관무..
말슴하신 승차감은.. 다마스나 포터나 스타렉스밴이나 화물이기때문에 어느걸타셔도 거의비슷합니다.
아무래도 가스인 다마스보단 디젤인 스타렉스,포터카고가 더 나을수도있지요.
겨울 눈길엔 셋다 쥐약이고..
라비에라님 말씀처럼 터보 고장안날라면 엔진오일과 냉각수 등 잘 정비한 차량이어야하더군요.
말씀처럼 유의해서 알아봐야겠씁니다.
마지막으로 일단 5단 ls사다리 넣어야하는데, 3밴이 유력하나, 스타렉스점보 5밴이나, 그랜드스타렉스 5밴으로도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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