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XX 예전 모델
FXX Evolution ↓
이 차의 설명은.....,. 잠깐 카비젼 좀 가져옴........
(뒤적뒤적_)
엔조 페라리의 그 폭발적인 잠재력을 서킷에서 마음껏
발산하도록 만들어진 FXX...
이것으로도 부족한 사람이 세상에는 존재하는가 보
다.
페라리는 FXX고객 드라이버의 테스트 결과와 미하엘
슈마허의 서포트를 바탕으로 새로운 업그레이드 패
키지인 '에볼루션 패키지'를 개발했다.
이로써 지금까지 마라넬로에서 태어난 차 중에서 가장
강력한 GT가 완성되었다.
사실 FXX 개발 당시 고객들에 의한 기술협력 프로그램
이 이미 기획되어 있었다.
이를 위해 FXX에는 각종 정보를 수집하는 텔레메트리
시스템이 달였고 지난 2년간 다양한 운동특성 데이
터가 광범위하게 수집되었다.
그리고 그 피드백은 에어로 다이내믹과 파워트레
인, 전장품에 이르기까지 차체 구석구석을 변화시
켰다.
또한 현역 시절, 최고의 F1 머신 개발에 기여했던 슈마
허의 능력은 이번 개발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데 결정
적인 공헌을 했다.
그 결과 FXX에볼루션의 피오라노 서킷 랩타임은 1분
18초에서 1분 16초로 2초 남짓 줄어들었다.
신형 FXX는 리어액슬에 걸리는 다운포스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전체적인 공력효율은 25%나 높아졌다.
앞뒤 스포일러 아랫부분과 덕트, 펜더에 칠해진 흰색
도장이 기본형과의 구분점...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사이드 미러 대신 펜더와 루
프에 후방 감시용 카메라를 설치했다.
V12 6.2L 엔진은 800마력에서 860마력으로 출력이
개선.
또한, 최고회전수도 1천rpm 높아졌다.
6단 반자동 변속기는 시프트 타이밍이 0.02초 줄어든 0.06초.
페라리 F1팀에서 개발한 신형 트랙션 컨트롤은 9가
지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어 드라이버 운전특성, 서킷
레이아웃, 노면에 따라 최적의 타이어 성능을 끌어낸
다.
19인치 브리지스톤 타이어 안에는 사이즈를 키운 복합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트가 자리잡고 있다.
FXX에볼루션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은 올해와 내년 페
라리가 개최하는 각종 서킷 행사에초대된다.
미국과 유럽, 아시아에서 2회씩의 이벤트가 잡혀있다.
FXX 떄와 마찬가지로 엔지니어와 미캐닉 등으로 구성
된 전담팀이 서포트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