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이런제기 12.07.17 20:11 답글 신고
    부러워서,안가봐서 패스
    이없길래...
  • 레벨 준장 야동왕김탁탁 12.07.17 20:20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

유네스코가 인증한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가이드 자격1급을 획득한

김탁탁입니다 ...

첫 날 : 제주 서쪽 관광 .....

툴째날 : 제주 동쪽 관광

세째날 : 중문관광단지 주변 관광 ..

네째날 : 제주 시내 주변 관광
  • 레벨 중위 1 apple1234 12.07.17 20:24 답글 신고
    일단 숙소가 어디신지?(중문관광단지가 숙소라고 하시면) 첫째날 오전을 기준으로 제주공항에서 렌트해서 서쪽해안도로 타고 구경하시면서 오후쯤에 숙소인 중문관광단지 in 합니다. 여정을 푸시고 2일날,3일날 은 중문관광단지 숙소 주변 구경하세요. 제주도에서 중문관광단지가 그래도 제주도에선 구경할께 많을겁니다. 마지막날은 숙소에서 out 하셔서 동쪽 해안도로 타시고 근처 관광지 둘러보시면서 제주공항으로 가시면 될겁니다. (챠량 렌트 하신다고 하셨는데 렌트카회사에 관광지도 받아서 참고하세요 )
  • 레벨 중사 1 별처럼산다 12.07.17 20:46 답글 신고
    제주는 많이 갔습니다만..내일도 가는구낭 ㅎㅎ 암튼 워낙 볼꺼리가 많아서 글로 쓰기는 힘듭니다..인터넷 보시고요 어느 회사 렌트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차를 빌릴때 혹은 공항 도착하시면 관광 안내소 부스가있습니다..그 앞에 안내책자가 많이 있습니다..그것을 보시고 참고 하심이... 정말 제주는 안내책자 많습니다..걱정 마시고 비행기에 오르세요 ㅎㅎ
  • 레벨 소장 저녁노을님 12.07.17 20:56 답글 신고
    저도 제주 많이 가봤지만 담에 다시가면 그냥 신라호텔가서 3일정도 그 안에서만
    푹 쉬고 올랍니다..
  • 레벨 중사 1 별처럼산다 12.07.17 20:59 답글 신고
    그러실꺼면 서울 신라호텔을 가ㅡ세요...한복은 입지 마시고요 ㅎㅎ
  • 레벨 중위 3 MKBK 12.07.17 21:03 답글 신고
    저는 제주도 도민인데.....연수차 서울에 올라와 있습니다..코스보다는 저는 맛있는 집 말씀해 드릴께요...국산차게시판에 제 이름 검색해보시면 제가 예전에 썼던 맛집 목록이 있습니다...댓글과 글을 참고 하셔서 가시고요...되도록이면 관강객 상대로 하는 대형음식점 가시 마세요..그리고 몇 시에 제주도착이신줄 모르지만 점심 이후 도착이시면 도착한 후 공항에서 10분거리에 올레국수라고 고기국수 전문점이 있습니다...거기서 고기국수 한 그릇 드시고, 출발하세요...아니면 제주 출발하기전에 한 그릇하세요...좋은 여행 되세요~
  • 레벨 중사 2 구월동마팅이 12.07.17 21:09 답글 신고
    올레국수 요즘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렇다고, 삼대국수는 요즘 맛이 변했고...
    그나마 국수마당이 젤 나은거 같아서,
    전, 국수마당에 갑니다.

서귀포 가면, 용이식당에 소주한병 사들고 가서 두루치기 먹고,
    성산에선, 고성시장국밥집 가서 순대국 먹고,
    대정에선, 역시 산방식당 밀면이 최고...
    산방식당은 요즘 많이 떠서, 줄서서 먹을때가 많습니다.

아침엔, 그래도 신제주 모이세 해장국 본점이 젤 낫더군요.
    사람 넘 많음 좀 위에 가품육개장 가구요...

점심은 간단히 터미널 위에 현옥식당 가서 3천원짜리 정식이나... -_-;;
  • 레벨 중사 2 구월동마팅이 12.07.17 21:05 답글 신고
    1일: 공항->김녕->성산->남원->서귀포
    2일: 서귀포->대정->한경->한림->애월->제주

이러면 빠듯하지만, 한바퀴 돌수 있는데,
    1일, 4일이 어중간하시다니,
    적당히 섞어보세요... -_-;;
  • 레벨 상병 제주감귤초콜렛 12.07.17 21:15 답글 신고
    국수는 자매국수가 갑입니다..
    코스는 김탁탁님 처럼 지역별로 가시는게 편하구요
    아침에 서쪽방향으로 가서 저녁에 동쪽방향으로 오는건 기본이겠죠
    그리고.....네이년에 검색해서 거기서 거기인 이유는..
    진짜 제주도 갈 만한 곳이 거기서 거기임-_-;;;;;;;;
    그리고 밤에 야경보기 좋은 공동묘지 있습니다.
    제주도 사는 커플이라면 당연히 가는 곳입니다..ㅎㅎ
    가보고 싶으시면 말씀만하세용..ㅎㅎ
  • 레벨 중사 2 구월동마팅이 12.07.17 21:40 답글 신고
    혹시, 어승생에서 제주시내로 내려오다가,
    중산간으로 빠지는 부근인가요??
    예전에 한밤중에 혼자 내려오다 길 잘못들었는데,
    가로등도 없고, 사방이 묘지라 무지 놀랬던 적이 있는데... -_-;;
  • 레벨 중사 3 뚜벅이26 12.07.17 21:29 답글 신고
    제주도는 누구말 들을 필요없어요 그냥 첫날이나 둘째날에 차로 한반퀴 다 돌아보세요..해안선따라...거기에 답이있습니다
  • 레벨 일병 세수하면킹카 12.07.17 23:34 답글 신고
    무조건 중문으로 가세여
    해안도로도 끝내주고
    해안도로따라서 섭지코지랑 성산일출봉이랑
    협재해수욕장이랑 등등등 볼것이 많습니다
    서쪽이나 제주시내쪽도 찾으면 볼거리는 있습니다만
    남쪽으로이동해서 중문에서 여러가지보시고 해안도로따라서 남쪽부터 북쪽으로 반바퀴만 돌아도 시간 모자르실겁니다 시간이 없으시니깐 남쪽과 동쪽 을 겨냥하세여
    제주의 반이상의 볼거리가 그쪽에 다있습니다
    그리고 공항이나 선박 여객터미널에는 제주 관광 지도가 아주 잘되어있습니다
    너무많아서 고르기 힘들지경이죠 ㅎㅎ
  • 레벨 상병 푸르메 12.07.17 23:39 답글 신고
    공동묘지 많이갔죠~~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영실로 가는 길 만나기전 중간에 있습니다. 시멘트 길이고 커부에 있으니 사고도 조심해야해요~~ㅋㅋ
    또한 국수는 국수마당가는데 자매국수도 맛있어요~~비빔은 자매국수 고기국수는 국수마당~~삼대는 많이 변했고~~, 회는 청해일 횟집 많이갑니다. 칼국수는 도남 00분식(갑자기 생각안남), 동태찌개는 사라봉, 순대국밥은 보성식당~~ 전복죽은 오조리해녀식당, 그리고 동부해안도로가다가 온평리와 신산리 사이에 해안도로에서 한치말고 말랑말랑한 준치 2마리 사먹고~~ㅋㅋ
  • 레벨 상병 하늘에속한자 12.07.18 00:16 답글 신고
    도남 코코분식 아직도 3500원입니다.
  • 레벨 중령 2 다솔기사 12.07.18 00:05 답글 신고
    제주 한 대여섯본 가본 사람으로 추천하자면 여행 목적을 먼저 정하세요. 경치구경이냐 등산이냐 아니면 무지엄 방문이냐. 처음 가신다면 될수록 경치구경을 추천합니다. 폭포나 해수욕장 추천 또 외돌개나 쇠소깍 용두암이런데 가보시고 여미지 식물원이나 제주 박물관정도 보더라도 일정 빡빡할겁니다.
  • 레벨 하사 3 간지부랄 12.07.18 09:06 답글 신고
    제가 아는건 일단 중문쪽에서 식사는 자제요..특히 허넘버만 가득한 집가면 비싸기만 비싸고 맛도 없고 ㅡ.ㅡ 중문에서 4만원주고 먹은것보다 공항가기전 아무집이나 들러서 먹은 7천원짜리 갈치조림이 훨씬 맛나더라구요 0-0;
  • 레벨 중사 2 설사는제주촌넘 12.07.18 11:26 답글 신고
    중산간 공동묘지 ㅋㅋ 옜날에 그기가서 일부러 쌍나이트켜서 옆차비추고 햇는데..데이트하러두 마이가구 엄마그곳으로 모시고는 그냥 산소만 왓다갔다 장난이나 데이트 코스로는 안가지던데... 그래두 신제주 올래국수가 맛나던데
  • 레벨 중사 2 설사는제주촌넘 12.07.18 11:27 답글 신고
    글구 여기 메디인 제주분들 마이 들오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