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다 크고 비싸고 좋은 차인건 알겠는데...
가족들 태우고 편하고 여유있게 달리라고 만든 차들이지,
막 빠르게 조지라고 만든 차가 아니잖아요.
뒤뚱뒤뚱 거리고 누가 더 좋든 둘 다 사실 빠르지 않은 차들인게 사실인데..
왜 제로백으로 싸우고
누가 더 잘 나가는지로 싸우는 건가요...?
아무 의미 없는거 같은데...
차라리 누가 오프로드를 더 잘 타고,
누가 물건을 더 많이 적재 할 수 있고,
승차감은 누가 더 좋은지,
이런 걸로 싸우는거면 이해를 하겠는데..
속도로 다투기엔 컨셉이 너무 안맞는거 아닌가유...?
스파크랑 모닝이 서로 뒷좌석 더 넓다고 싸우는거랑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이네요...ㅎㅎ;;
홍삼톤(많은 분들이 쌍빠, 혹은 쌍 영맨으로 의심)님이 g4 대형 suv 짱! 모하비 은근 깎아내림 -> 뭐라는거야! 모하비에 비해 파워트레인도 약한 찬데, 크기 크다고 다 대형이나! 가서 싼타페 쏘렌토랑 놀아 -> 네이버 가면 대형이라고 함 지포. 판매량 1위! 모하비보다 지포가 낫지! -> 모하비가 저 낫지!!
결론적인 승자는 현대죠.. 애초에 V6 3천찌찌 짜리 만들었다던 쌍용은 그엔진활용도못하고 몰락하게되고...ㅋ
현실적으로 G4 의 위치는 결과적으로 싼타페 쏘렌토 라봐야하고 쌍용이 돈과 기술 여유가 없어서..
프레임바디 사용한거죠...;
홍삼톤(많은 분들이 쌍빠, 혹은 쌍 영맨으로 의심)님이 g4 대형 suv 짱! 모하비 은근 깎아내림 -> 뭐라는거야! 모하비에 비해 파워트레인도 약한 찬데, 크기 크다고 다 대형이나! 가서 싼타페 쏘렌토랑 놀아 -> 네이버 가면 대형이라고 함 지포. 판매량 1위! 모하비보다 지포가 낫지! -> 모하비가 저 낫지!!
결론적인 승자는 현대죠.. 애초에 V6 3천찌찌 짜리 만들었다던 쌍용은 그엔진활용도못하고 몰락하게되고...ㅋ
현실적으로 G4 의 위치는 결과적으로 싼타페 쏘렌토 라봐야하고 쌍용이 돈과 기술 여유가 없어서..
프레임바디 사용한거죠...;
모하비도 별기술없는 차인가요?
곤하지만.. 개발비용 기술등은 모노코크가 훨씬더 어렵고 힘들죠..; 그리고 그렇게 프레임바디가좋았다면..;
랜드로버재규어 를시작으로 걔내도 여전히 프레임을쓰지않앗을까요??? 분명 걔내도 한계를느꼇고 모노코크의
장점이 워낙 커지고 기술이개발되다보니.. 걔내도 넘어갓다보는게 맞을껍니다.
그저 뼈대에 부품만장착하는것뿐인데.. 머 고무댐퍼 부싱 차이는있겟지만.. 글쎄요 G4 만봣을떈 쌍용은 아직
도 구시대적 기준에서차를생산한다고 볼수밖에요..;.
모하비의 가장큰이점은 V6 디젤엔진이탑제되엇다봐야죠..
물론 기아에서 모하비를 큰변화를못주는것도.. 현행 S2엔진을 쓰기엔 맞는모노코크바디설계를하려면
비용이 들어가기에 유지한다봐야죠..;; 그렇기때문에 모하비에만 S2엔진을쓰는거죠..;
더구나 S2엔진자체가 중상용? 차를위해 나온엔진이다보니.. 세단에적용하기도 힘들고 적합하지도않을께뻔하
니 구지 모하비한대만을위해서 내놓지도 않는거니요..;
그에비해 쌍용은 솔직히 모노코크 나온거라곤? 코란도C 티볼리정도인데 큰차체를만들어본 경험은없죠..;
그리고 쌍용엔진도 구형엔진쓰고.. 머 장점이있나요? 애초에 돈이있엇던회사라면 정말 제대로된차들을 내놓겟죠..;
파워트레인부터시작해서 ;; 미션도 구닥다리미션사다쓰는처지고..
모하비 한대를 위해 모노개발이유는없고
(그럼 베라는 뭐가되고..)
렉스턴 한대를 위해 모노개발할이유는 있지만 기술력은 조또없고 머 그런건가요?
아무레도 프레임바디가 이점이크겟죠.. 쌍용의주력차종과 미래를위해선 모노코크를 만들어야하는건
필수불가결이아닐까합니다..
베라크루즈를 단종시킨건 정말의아하긴햇죠..;
다만 엔진의 경우가 모하비와 g4가 좀 차이가 나니.
g4는 흔히보는 4기통 디젤이지만 모하비는 유일한 6기통 디젤이죠.
모란역사거리 홍삼톤이 지속적으로 어그로 끌고
어느날 갑자기 난 g4 오너라는 양반이
만차 풀로 태우고 자유로에서 모하비 제낀다고 드레그 하자니 어쩌구 해서 그런것임
하지만 입만 살았지 버로우 타버리고
삼톤이만 그 어그로 계속 끄는중
꼭 웃긴게 먼저 시비건 인간들이 분명 있는데도 마치 서로의 잘못으로 싸우는것인냥 일부 사람들은 물타기 함
삼톤이가 저짓거리하고 스미스정이란 양반이 광역도발만 안걸었어도 g4에 대한 글 나올일도 없음
쌍용은 처음부터 언론을 이용해...
기가스틸 등 플레임 강성을 떠들며, 정작 중요한 엔진 등은 쏙 빼놓고...나중에 발표하고...
경쟁 모델이...모하비, 익스플로러, 랜드로버 등등...이라고 계속 선전 했었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