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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8.07.13 11:39 답글 신고
    사고 없으면 거의 공차 안에 들어가요.
    유압 보다 엄디피에스가 직진성이 강해서 캠버 공차넘어도 잘쏠리지 않더군요.
    구지 조정하자면 볼트를 바꾸거나 쇼버를 가공하거나 하면 어느정도 조정은 가능 합니다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8.07.13 11:51 답글 신고
    무사고구요 기아차가 유독 조수석에 캠버가 좀더 들어가 있더라구요 검색해보니 대부분 -1.20도 부근인데

    제차는 -1.52 나 돠요 물른 무사고 무충격 입니다. 운전석은 -0.72도요 운전석은 기준치 인데 조수석이 너무 심한 캠버로 타이어 안쪽 편마모가 일어서요 부산에 얼라이 잘한다는 샵에 문의 하니 위에 방법 밖에 안알려 주네요
    볼트 가공까지 할려면 튜닝 샵으로 가야 할까요 ?
  • 레벨 중장 [피터팬] 18.07.13 12:26 답글 신고
    전륜에서 운전석보다 조수석의 캠버가 네거티브인 이유는 도로의 2% 횡구배에서 우측으로 쏠리지 않게 하기위한 방법 중 하나.
    제차를 포함하여 제가 본 1세대 싼타페 대부분도 전륜 조수석의 캠버값이 운전석보다 네거티브였습니다.
    하지만 심한 편마모가 발생할 수준이면 토인 방향으로 조정하여 심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8.07.13 12:29 답글 신고
    근데 르노나 쉐보레 비엠 같은 계열 현대 차는 조수석 운전석 다 같은 캠버값이던데요 기아만 왜그런지 ㅜㅜ
    그리고 토인으로 잡으면 타이어 소음이 증가 하고 연비가 하락하더군요 ~~ 조수석 캠버가 -0.80 정도가 가장 무난한듯하네요 운전석은 -0.50 에서 0.30 정도요 그래서 토우를 0.0~0.5 으로 하면 가장 최적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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