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전륜 쇼버에 캠버를 수정 할려면
캠버 볼트를 바꾸던지
기존 볼트 유격을 이용한다던지 하는데요 이방법은 캠버가 0.몇도 밖에 조정이 안된다네요
아무래도 신품 쇼버는 비싸기도 하고 스프링이 좀 지나면 주저 앉아서 캠버가 변하는데
아무래도 캠버 볼트가 가장 확실한 대안인데요
이게 내구성이 좀 의심 스러워요 물른 아주 튼튼한 재질로는 나온다는데
여튼 캠버 볼트 작업 어떤가요 해보신분들 또 틀어 지거나 볼트가 망가 졌거나 그런건 없나요 ?
유압 보다 엄디피에스가 직진성이 강해서 캠버 공차넘어도 잘쏠리지 않더군요.
구지 조정하자면 볼트를 바꾸거나 쇼버를 가공하거나 하면 어느정도 조정은 가능 합니다
제차는 -1.52 나 돠요 물른 무사고 무충격 입니다. 운전석은 -0.72도요 운전석은 기준치 인데 조수석이 너무 심한 캠버로 타이어 안쪽 편마모가 일어서요 부산에 얼라이 잘한다는 샵에 문의 하니 위에 방법 밖에 안알려 주네요
볼트 가공까지 할려면 튜닝 샵으로 가야 할까요 ?
제차를 포함하여 제가 본 1세대 싼타페 대부분도 전륜 조수석의 캠버값이 운전석보다 네거티브였습니다.
하지만 심한 편마모가 발생할 수준이면 토인 방향으로 조정하여 심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토인으로 잡으면 타이어 소음이 증가 하고 연비가 하락하더군요 ~~ 조수석 캠버가 -0.80 정도가 가장 무난한듯하네요 운전석은 -0.50 에서 0.30 정도요 그래서 토우를 0.0~0.5 으로 하면 가장 최적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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