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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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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숲고양이 18.08.10 10:23 답글 신고
    파썬 들어가고 안들어간 차이 아니에요? a필러 위에 가로바가 없나요..? 이건 좀 희안허네유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24 답글 신고
    사진이 여러각도로 있는데 제가 전체샷으로 가져온겁니다. 전체모습 추가할까요?

    충격 받으실건데요....
  • 레벨 대령 3 노르웨이숲고양이 18.08.10 10:25 신고
    @악동태심 충격은 안받습니다.. 그랜져 살 돈도 없어서..ㅜ
  • 레벨 대령 2 크라스 18.08.10 10:26 답글 신고
    진짠가요?
    Ig가 hg대비 66프로인가 강판 더 들어간 걸로 아는데
    그럼 hg는 ㄷㄷㄷ
    Ig 뽑을 따 강판이 hg대비 더 들어있다고 해서 k7 안하고 ig했건만 ㄷㄷㄷ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26 답글 신고
    풀로 다 찍어서 올려드리죠...전 약간 충격 받았습니다.
  • 레벨 대령 2 크라스 18.08.10 10:29 신고
    @악동태심 충격받을거 까지는 없어요
    이제와서 기변할 것도 아니고 ㅎㅎ
    그냥 10년 타다가 바꿔야되서 이젠 낙장불입이네요
    이 글을 와이프가 안보길 빌어야 ㅋㅋㅋ
    와이프는 k7하자는거 재가 우긴거라 쩝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08.10 10:29 답글 신고
    ig는 파썬 들어간 모델 같은데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3 답글 신고
    풀로 다시 올렸습니다.
  • 레벨 훈련병 라면123 23.07.29 02:03 답글 신고
    파썬들어가면 프레임이다름
  • 레벨 소령 1 내꺼왜커져 18.08.10 10:30 답글 신고
    까기 실패 ㅋㅋㅋㅋ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3 답글 신고
    저는 현기 좋아해서 안깝니다.
  • 레벨 대위 2 비1상 18.08.10 10:32 답글 신고
    IG 전봇대 같은거 한번 박으면 그냥 엔진 다 작살나겟네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3 답글 신고
    사이트가 잘못되었기를 바랍니다.
  • 레벨 원사 3 준이5761 18.08.10 14:42 답글 신고
    앞에 범퍼레일이 있죠...
  • 레벨 중사 3 갸라멜마키야또 18.08.10 10:32 답글 신고
    그렇쿠나 정도의 느낌?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3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중사 3 국립국어원장 18.08.10 10:34 답글 신고
    어떤 부분이 충격적인지 상세한 코멘트를 부탁드립니다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5 답글 신고
    핫스탬핑 도입된 부분을 봐주세요(빨간색)
  • 레벨 중위 1 호로록후루룩 18.08.10 10:35 답글 신고
    1열시트 아래 빨간거 들어가고 안들어가고 차이가 있네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8 답글 신고
    2열까지도^^
  • 레벨 이등병 햄볶한버스 18.08.10 10:37 답글 신고
    저희 어머니는 k7하이브리드 샀는데 다행...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38 답글 신고
    일단 잘하셨습니다?..
  • 레벨 이등병 햄볶한버스 18.08.10 10:50 신고
    @악동태심 그리고 적정 속도로 달리면서 연비운전 한다고 합니다.(보통 15~18km/L)
  • 레벨 대위 3 전주세종중고차장수 18.08.10 10:40 답글 신고
    차알못인데 색깔만 보면 빨간색부분이 k7이가 더 많네예??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41 답글 신고
    예....하지만 판매는 그랜져가 더 많죠...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44 답글 신고
    (수정)죄송합니다.

    회색 = 일반강

    연청색 = 고장력/초고장력강= 300 ~ 1200 강판

    빨간색 = 핫스탬핑강 = 1500 강판입니다.

    결론은 빨간색이 많을 수록 좋다입니다.
  • 레벨 준장 ZK5LTGDI 18.08.10 10:46 답글 신고
    사람들을 착각하게 만드는 자료네요...

    위 색칠된 부분은 핫스템핑 강판으로 기가급만을 나타낸 자료네요..

    초고장력 강판은 업체마다 기준이 약간씩 다르긴하지만

    초고장력 강판의 사용량은 변할게 없을거 같네요..

    단 초고장력 중에서도 기가급이 몇프로 쓰였느냐를 따지면 의미는 있습니다.

    여기서 더 객관적인 의견을 낼려면

    k7의 내수용과 수출용
    ig의 내수용과 수출용 을 다 비교해야 할거 같습니다.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48 답글 신고
    이거 둘다....gsw에 올라가있는 실제 생산 모델이에요;;; 둘다 내수용입니다^^;
  • 레벨 준장 ZK5LTGDI 18.08.10 10:51 신고
    @악동태심 아까 k7은 수출 병행 이라고 적혀 있었던거 같은데 지우셨나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1:05 답글 신고
    gsw사이트에 동시에 국내용 가져온거구요^^;

    그랜져는 수출을 안하고 k7은 수출병행이라서 그렇게 적었어요.

    하지만 제목이 먼가 아니다싶어서 지웠어요.

    이제는 차체는 동일하게 제작을 하자나요. 물론 옛날도 그랬다고 하지만서도^^;
  • 레벨 소령 3 7303sr 18.08.10 10:47 답글 신고
    K7이 차가 좀 더 길어서 길이쪽으로 좀 더 보강한거 아니에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48 답글 신고
    그럴수도있겠군요!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08.10 10:47 답글 신고
    저도 보고 왔는데 차이점.

    1열 하단부 부분 핫스템핑이 ig는 아니고요.

    저렇게 그린거지 사실상 좌우 모두 핫스템핑 맞아요.

    즉 운전석 조수석 핫스템핑 다 들어 갔지만 k7은 운전석의 경우 빙 둘렸지만

    iG는 하단부에 일부분 빠져 있습니다.

    두번째 B필러쪽 핫스템핑이 k7은 2열 중간까지 확장 되어 있지만

    ig는 1열만 커버 합니다.

    둘다 2열 하단에는 핫스템핑이 안들어 가고요.

    그거외에는 전체적으로 동일한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k7의 앞부분에 추가적인 구조물이 보이는데 라디에이터를 지지하기 위한 구조물로 보이고요.

    참고로 위의 k7도 내수형 아래 ig도 내수형이죠

    다만 k7이 현재 미국도 수출한다는게 차이점이고요.

    그리고 루프의 경우도 그랜저는 없는거 처럼 보이지만 아래에서 보는 사진에선 루프에도 초고장력강 스트럿이 존재 합니다. 사진 더 잘보이기 위해 그림을 지운 샘이죠.

    참고로 k7이 ig보다 차가 좀더 크고 휠베이스도 좀더 깁니다.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49 답글 신고
    그렇군요. ㅎㅎㅎ gsw사이트가 잘못했네요
  • 레벨 상사 1 크아아 18.08.10 10:50 답글 신고
    글로벌 버전 k7과
    내수전용 그랜저의 차이인가보네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51 답글 신고
    제가 얘기하고싶은게 이거였습니다만...ㅎㅎㅎ;;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08.10 10:50 답글 신고
    그리고 파란색의 경우 전부 고장력강이라고 하지만 초고장력강도 같은 색이며

    일명 핫스템핑강은 1.5G정도의 강도를 지닙니다.

    하지만 현기에서 초고장력강은 보통 0.6~1.0(1.2g)까지를 초고장력강이라고 합니다. 즉 저 퍼런부분에도 기가급강판이 들어갔다는 이야기죠. 다만 이게 고장력강하고 초고장력강 기가급 강판하고 구분을 안해 놓은것뿐

    핫스템핑은 강도가 거의 1.5g수준이니 따로 표시 한거고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0:52 답글 신고
    그렇군요. 보배님 덕에 하나더 배워갑니다^^
  • 레벨 상사 3 곰팡이쏘렝 18.08.11 03:05 답글 신고
    그래서 어떤차가 더 튼튼한거예요?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08.10 10:58 답글 신고
    참고로 싼타페(TM)과 올뉴쏘렌토도 보고왔는데 되려 올뉴쏘렌토보다 싼타페가 측면에 핫스템핑강을 많이 썼더군요.

    지금 올뉴쏘렌토는 미국 수출중이고 안전도 점수는 동급차중 최고 점수죠

    근데 싼타페 보다 올뉴쏘렌토가 좀더 긴데 핫스템핑은 되려 싼타페가 적극적으로 썼습니다.

    흔히들 현기 초고장력강은 그냥 0.6g파스칼급만 쓰는지 오해들 하시는데

    저번 lf나 이런 차종 강종 분포를 보면 되려 0.6~1.5g까지 다양한 강종을 섞어 쓰고

    되려 4년전 lf의 경우는 0.98g(그냥 1g파스칼 강판으로 치죠) 이상 강판의 비율이 20프로가 훌쩍 넘어가서 sm6의 기가급 강판 비율을 넘어서더군요.. 이런건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 많다는..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1:0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2 크라스 18.08.10 11:08 답글 신고
    결론은 7이나 ig나 그게 그거라고 보면 되는 건가요?
    Ig가 hg대비 강판 비율이 높다고 하여 선택했는데 ㅎㅎ
  • 레벨 상사 1 크아아 18.08.10 11:29 답글 신고
    싼타페나 소렌토는 글로벌 모델이라 그런거 아닌가요? 결국 ig는 내수용이라 원가절감 들어간건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악동태심 18.08.10 11:21 답글 신고
    아재 개그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상사 2 엣지박 18.08.10 13:29 답글 신고
    결론은 ig보다 k7이 초고장력강판 사용비율이 높다고 보면 되지용?
  • 레벨 원사 3 준이5761 18.08.10 14:40 답글 신고
    k7이랑 ig랑 그림에 표시부분이 달라서 그렇지
    1~4번 다 합쳐보면 k7 이랑 똑같은데요...
  • 레벨 원사 3 척준경 18.08.10 16:24 답글 신고
    흉기제철vs포스코=ㅋㅋ
  • 레벨 병장 닉넴멀까 18.08.11 08:55 답글 신고
    출시했을때 보도자료 보면 ig는 16 k7은 18로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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