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에서 침을 뱉고 고성을 지르는 10대 청소년들을 훈계하던 30대 남성이 학생들과 몸싸움을 벌이다가 머리를 다쳐 6일 만에 숨졌다. 사건 현장에는 이 남성의 여섯 살 난 아들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다. 1일 수원서부경찰서는 김모(39)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고교생 김모(16)군을 상해치사 혐의로, 김씨와 몸싸움을 벌인 신모(20)씨를 폭행 혐의로 각각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0시10분쯤 회식 후 아내와 아들과 함께 산책을 하던 김씨는 수원 권선구 서둔동 모 편의점 앞 야외 테이블에 앉아 있었다. 옆 테이블에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친구를 보러온 김군 등 7명이 모여 있었다.
회식 후 술에 취한 상태였던 김씨는 옆 테이블에서 시끄럽게 떠들며 바닥에 침을 뱉는 김군 등에게 다가가 훈계했다. 시비 끝에 김씨와 김군은 싸움이 붙었고, 길을 가다 이를 지켜본 신씨도 두 사람을 말리다가 나중에는 김씨와 싸움이 붙었다. 실랑이 중 김군의 발길질을 당한 김씨는 뒤로 넘어지면서 아스팔트 바닥에 머리를 부딪혀 뇌출혈 증상을 보였다.
이 모든 상황은 아내가 잠깐 집에 갔다온 10여분간 벌언진 일로, 당시 현장에는 여섯 살 난 김씨의 아들이 울먹이며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다. 이후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진 김씨는 8시간에 걸친 수술을 받았으나 6일 만인 지난달 27일 오후 4시30분쯤 숨졌다.
수원서부경찰서는 김군에 대해 상해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김군이 초범이고 도주 및 증거인멸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영장을 기각했다. 유족 측도 경찰에 김군에 대해 선처해 줄 것을 바란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style="WIDTH: 29px; HEIGHT: 104px" height=200 marginHeight=0 src="http://adv.segye.com:8080/html.kti/segye/view@bannerIn" frameBorder=0 width=200 marginWidth=0 scrolling=no align=right topmargin="0" leftmargin="0">>
-이건 인터넷 신문에서 퍼온 뉴스 기사입니다-
법을 역이용하는 방법을 아는 청소년들....
어서 빨리 청소년법 강화하여야 함.....ㅡㅡ;;;;
불구속이라...참 어이가 없군요...
주먹으로 치고 넘기고 발로 밟고...치사라... 살인에 가까운것 같은데요...
이제는 여자들 그 어떤 일을 당하더라도 모른체 해야 합니다...
정말 도와준답 시고 개입 했다가는...저꼴날수도 있고..
말린다고 손 댓가다는 뒤늦게 추행으로 역 고소 당할수도 있으니깐요...
이젠 어른이든 초딩이든 여자든 남자든...
관여 말고 제 갈길만 가면 집으로 무사히 귀가 할수 있습니다 !!!
세상이 어쩌다가...ㅠㅠ
정말로 옛날이 그립습니다.
우리때는 감히 어디 어른이 뭐라 하는데 덤빌생각을 하였나요?
혹여 숨어서 담배 피워도 어른들이 뭐라 하면 큰죄 지은넘 처럼 고개 숙이고
잘못함을 뉘우치고 그랬는데...
지금은 무섭습니다.
제발 학교에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인성을 교육했으면 합니다.
영어단어 수학문제 하나 더 배우면 뭐 합니까?
차라리 그걸 배우는 시간에
인성에 더 치중했으면 합니다.
너무 각박합니다.
가차없이 법을 확대해서라도
처벌해야 합니다.
진짜 법이란건 필요없는세상이되버렸네
도주,증거인멸 우려가 없어서 영장 기각??
폭행치사 중범죄잔데 불구속??? 미쳤나 진짜??
저 ㅅㅂㄴ 이 막나가서 잠수타버리면 어쩔껀데???
아...진짜 열 받는다...
또 우발적일 것이고,,미성년자고 도주의 우려가 매우적고 그리해서 한 사람을 죽여도 뭐 살인이 아니고 해서 불구속?..
발로 차는 행위로 뒤로 넘어 졌으면 폭행이고 그로인해 넘어지면서 머리에 충격으로 사망의 직접적인 원인이면 살인이지,,애들 간 키우지 마라..또 저 지랄 한다..
전 이민을 택하겠소
기다리세요!
훈계를 하면 '니가 뭔데 우리부모도 안 때리는데'
이런식 과잉보호가 만들어 버린 현실입니다.
전 자식 낳으면 잘못하면 맞을 줄 도 알아야 된다는 걸 교육시킬 겁니다.
누가 옆에서 쥐롤을 하던 말던 본체만체 하고 지나가야지 괜히 간섭 했다가는 두들겨 맞아 죽을 각오를 해야하니 원~~
뒤지게 패고 선처~
사람죽여도 저정도니
허허
살인 했는데 불구속이라... 에라 떡검들아...
도주염려도 없고 초범이라 그랬다? 장난하냐?
사람 죽여도 초범이면 구속 않하는구나...
참 검찰쪽 병신들 많다는...
에휴~~
앞으로 대한민국의 앞이 심이 걱정스럽습니다..... 처벌은강하게 조기교육이다 영어다 뭐다 다좋지만 인성교육 필수 과목으로 정하고 중학교 1학년 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인성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왠만하면 그냥가는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