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타이어 갈때는 저렇네요 -1.79 도나 ㅜㅜ
하부에 큰 충격 받은적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
그리고 저거 조수석 쇼바만 교체 해도 많이 돌아 온다는데 사실인가요 ?
인터넷에 자료 찾아 보니 포르테나 기아차 얼라이 먼트 값을 보다 거의다 조수석이 캠버가 -너스로 더 들어 가
있던데요 쉐보레 차종과 현대는 캠버가 좌우가 동일 왜 그런가요 ~~
기아만 유독 조수석이 캠버가 더 들어감
근데 튜닝 하시는분들 보면 일부러 캠버를 더 넣는데도 편마모가 없는데
제차가 먼가 이상한건가요 ?
여튼 조수석 쇼바와 너클암인가 로우암인가 이거 셋트로 다 갈면 조록색 수치로 돌아 올까요
진심 이것 때문에 차 팔고 싶네요 ㅜㅜ
근데 오늘 타이어 갈았는데 엔페라 로 너무 푹신 하고 부드럽게 나가는데 제 차가
마치 세단으로 돌아 온거 같이 좋네요 ~~ 타이어 자체는 대만족요
위가 측정값이고 밑에가 조정값인가요.
그렇다면 장난 치는거고.
운전석을 눞이고 조수석을 최대한 세우면.
보통 0.1에서 0.3정도 움직입니다.좌우
그러면 크게 이상 없는데.
우쩨 1.몆값이 나왔는지.
캐스트는 정상인데 저값이 나올수 없음.
가만 있는차 옆에서 박지 않는한.
회전각도 보여달라 하시면 너클이 문제 있는지 암.
2차각도 프린트 해달라 하세요.
참 글로는 힘드네요
지금은 타이어 4짝 다갈고 나서 새로 맞춘 값입니다.저 샵이 기술력이ㅠ별로에요 티스테이션 인데 그냥 기본 수치대로 조정만 하는 수준입니다.
조수석 쇽이 운전석에 비해 더 눌려있을경우에도 위와같이 캠버가 마이너스로 치우칠수 있습니다.
신경이 많이 쓰인다면 편심볼트를 사용해서 잡을순있는데 잡을수있는대신 잘 틀어지기도 합니다.
쏠림이나 편마모등의 증상이 없으면 적당한시기에 쇽이나 부싱류의 소모성 하체부품 교환하시면 잡힐거에요.
너클은 통쇠라 어지간한충격에는 변형이 없어서 너클까지는 교환할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안돌아온다면 쇼바 너클에 캠버볼트 하나 넣으면 해결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