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사고 후 차의 안전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느꼈습니다. 저와 어머니는 지인분의 차를 타고 있었어요.
엑셀 밟으며 중앙선 넘어 달려오는 차를 보니 제가 어찌할 수 없더군요.. 저와 어머니가 타고 있던 차는 쉐보레 윈스톰이었어요.
차는 폐차되었구요. 큰 외상 없이 골절정도로 ... 천운이라고...
이제 어머니께서는 무조건 안전한 차를 사라고 하십니다.
그동안 각 브랜드 대리점(현대,기아,쉐보레,르노)에 가서 상담도 받고, 여러 차를 검색해보고, 보배드림에서 여러 글을 찾아봤는데... 국산 차에서는..선택 폭이 좁더군요..씁쓸..
어머니께서는 SUV를 원하셔서 SUV(중준형, 중대형)를 중점으로 찾아봤는데요.
너무 고민됩니다. 일단 제가 조사한 것들을 써볼게요...제가 차를 잘 모릅니다..ㅜㅜ
<국산차 suv 준중형, 중대형>
1. QM6
- 디자인은 예쁘고, 가격대도 다른 suv와 비교했을 때 저렴.(대리점에 가서 들었어요.)
- 프레임으로 차체가 튼튼함(대리점 가서 들었어요.)
- 평가는 평타라고 이야기함.
- 수리비는 외제차와 비슷해서 차라리 외제차 타고 다녀도 될 것 같다는 의견이 많더군요.
- 센터가 많이 없어서 수리 기간이 길고, 부품 구하는 시간이 길어서 정비기간이 길어짐.
2. 이쿼넉스
- 용접이 아닌 프레임이여서 차체가 튼튼함.
- 미국에서 안전 등급 받았으므로 국내 브랜드의 다른 차와 안전 등급 비교가 안됨.(대리점에서 들었어요.)
- 윈스톰에 타고 있다가 폐차 될정도로 사고가 났는데 골절수준으로 끝나서 정말 튼튼한건가 생각도 듭니다.
- 가격이 말도 안되게 높다고 이야기함.
- 센터가 부족할 정도는 아니지만 수리비가 외제차랑 비슷.
- 비공식 정비소에서 부품 구하기 어려움.
3. 쏘렌토, 싼타페, 스포티지
- 수리와 부품 구하기가 쉬움.
- 비공식 정비소에서도 수리 가능.
- 대리점 갔을 때 직원이 이 세 suv가 튼튼하다고 말하는데... 보배드림에서 이야기하는 걸 들어서.. 딱히 믿음이 안가더라구요.
- 엔진 불량과 엔진오일 증가현상 글이 많이 보여서 현기아는 피하고 싶음..
4. 모하비
- 국내 suv 브랜드 중에는 다들 인정하는 차.
- 프레임으로 튼튼함.
- 차가 불편하다는 평이 많음.
국산차로 뭘 바라냐. 이럴 거면 외제차나 사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죠?!
....... 뭐.. 돈이 엄청 많으면 비싼 볼보, 익스플로러를 타면 되죠.. 현실이 그렇지 못하니까요.
대리점에서는 요즘 추세가 새 차 사면 10년 타는 사람 없다. 5년이면 차 바꾸는 사람 많다.
라고 이야기하는데.. 저는 10년 정도 탈 계획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더 신중하게 됩니다.
질문1.
이쿼넉스는 왜 다들 싫어하시는지 궁금해요.
실제로 도로에 이쿼넉스는 보기 힘든데, 트랙스와 경차는 엄청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쿼넉스가 튼튼한거 뺴면 엔진이나 내장자제가 좋지 않아서 그런건가요?
질문2.
현대 기아 suv 보면 사고 나면 차체가 많이 찌그러진다고... 흉기차라고.. 이야기하는데
정말 못믿을 정도로 안전하지 않나요????
엔진이 좋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5천만원 대 차를 보려고 하면 현기아는 안보는게 맞나요?
질문 3.
안전한 차(차 강도와 안전성, 잔고장 없는!!!)를 찾자니 국내에 만족하는 차가 없고,..
혹시 수입차 중에는 5천만원 대 가격으로 튼튼한 차(차 강도, 잔고장 없는 suv)가 있을까요?
물론 후에 수리해야할 부분(수리 서비스, 기간 등.)도 고려하고 싶어요.
대략 찾아보니 티구안과 렉서스가 평이 좋던데... 추천할 차량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볼보도 많이 추천하시던데... 중국으로 회사가 넘어가서 추후에 부품이 예전만큼 좋지 않을거라고 하고...
많이 검색은 해봤는데 기존에 자동차 지식이 없다보니 질문 글도 두서없어서 읽으시는 분들이 답답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넓은 이해심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두들 안전 운전하시고, 행복한 날들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옵션 안전 둘다 챙길려면 싼타페가 가장 최적인거 같습니다...
Qm6 가 프레임 바디라고 누가 구러던가요?
싼타페tm 말씀하시는거죠?!
마감이나 방수처리가 꼼꼼히 안되있어서 녹이 발생할 거라고 들은 적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아.. 이것저것 따지다보면 답이 안나오긴 하지만...ㅜㅜ
조언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