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엔진 2.0에 유로6
현재 2만3천키로 달렸습니다
5만에 한번씩 할까 싶어서
옆부서 쏘랜토 형님께 어떻게 관리하시냐 여쭤보니
신차는 dpf 어차피 5년10만 보증이니
탈때까지 타고
10만전에 이상유무 확인하고
정상이면 그때 클리닝 하는게 낫다고 하시는데
10만되기전에 제차 dpf가 골로간다면 그렇게 하는게 베스트겠지만
10만전에 무조건 나가란 법도 없고..
괜히 돈아끼려고 키로수 꽉채워서 클리닝하게되면
부품 피로누적으로 클리닝 효율에도 악영향이 있지않나 싶은데요
제 맘 같아선 나갈때 나가더라도
5만에 한번 클리닝 할까 싶은데..
디젤딸딸이 형님들께선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어쨌든 5만마다 크리닝은 별로..
얌전하게 몰려면 걍 가솔린사는것이고 디젤차는 얌전하게 달리면 차가 달달달~~~거립니다. 배기가 막히니까요
막히는 시내만 다니면 안좋지만 가끔 고속도로 달려주면 됩니다.
5때 후분사로인해서 다들 오일증가한다머다해서 결함이다 난리치느라.. 재생에좀더뎌지긴했는데 유로6부터는 그게않되죠..ㅋ
관리않하면 10만도못쓰고작살나는게 유로6입니다.ㅋ PM이타긴해도 그타고난 재는사라지지안아서
탈착해서 크리닝을하는겁니다..
회사 업무용 차 유로6인데 별다른 관리 안하고 20만 가까이 굴렸지만 아무 문제 없는데요
예를들어 일주일에 200km을 탄다고 가정했을때 고속이 150km이상이면 흡기 디펩 주기는 8만으로 잡아도 관계없을꺼같은데 200km중 시내가 100km이상이면 5만보다 조금 더 짧게 가져가시는게 좋을거예여 디펩크리닝은 굳이 필요없다고 보는게 닥3+사서 디펩포집되는거보고 전용도로 올리셔서 10~15분만 밟으면 다 태울수있습니다
2012년 쏘r 17만 km dpf / 터보 나간적 한번도 없습니다
dpf보증 7년12만이 맞아요.
20만km 도달 예정입니다.
윗 분들 말씀처럼 운행여건에 따라 관리가
필요하구요. 특히 시내 주행이 많으면
일정 주기마다 클리닝 하시는게 낫습니다.
고속주행이 70%인 제 차는 아직 쌩쌩하네요~
물론 클리닝 한번도 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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