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차를 살때 안전을 많이 따집니다. 뭐 25톤이 노브렛으로 들이박으면 볼보할애비도 작살나지만요..
그래도 같은 동급차량 사고에서는 살아야 되지않겠습니까;;;
나름 차량 구조나 수리도 관심이 있기에 현기에서 운영중인 gsw사이트를 봅니다. 거기에 보면..
차량의 제원...수리방법...강판 구조....다 올려놨습니다....
그걸 캡쳐해서 올리는데....조작이 아닙니다;;;;;; 그럴 포토샵 기술도 없어요...
여러분도 회원가입하면 바로 볼수있습니다. 제차 아이오닉을 구매한 이유는 강판도 한 이유 합니다.
이게 아이오닉 강판구조입니다.
이게 스토닉 강판 구조입니다.
이게 코나 강판 구조입니다.
이 강판구조는 풀체인지 되면 바뀌구요. 페리되면 약간 보강이 될수도있도 안될수도있습니다.
이 구조가 안전의 모든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적어도 세이프티존으로는 밀려들어오면 안되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에서 A필러, B필러, C필러 그외 곳곳에 더 강한 강판은 넣는겁니다;;;
아마도 이런 분들 있을겁니다. 이런거는 그냥 객관적 자료 밖에 안된다....실제로 처박아봐야 안다..
맞습니다...맞구요. 그럼 보시죠...
이거 볼보 강판입니다....핫스탬핑 강판 비쌉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볼보에서 돈을 처바르는 곳이 강판인겁니다.
국내에서 그 어떤 차량도 C필러까지 핫스탬핑 안합니다. A필러, B필러, B필러와 C필러까지의 지붕정도....
현대 강판은 많이 좋아졌습니다....하지만 볼보는 못따라 갑니다...차값이 너무 비싸지니;;;
그럼 수고하십시오...(_ _)
p.s: 쉐보레, 르고, 삼성은 제가 사이트를 몰라서 못봅니다 ㅎㅎㅎ;;
이유는 아이오닉은 A필러를 보면 바깥쪽과 안쪽 둘다 핫스탬핑이구요.
니로는 A필러 바깥쪽은 핫스탬핑, 안쪽은 1.3기가파스칼입니다.
푸른색 = 고장력/초고장력강(340~1.3)
적색 = 핫스탬핑(1.5이상)
입니다.
현기 대부분 63~67 언저리구요 ...
논외로
글쓴이분 혹시 그랜져tg gsw 도 볼수 있나요 ?
구형사브 타고싶습니다 ㅎㅎ
그리고 저 볼보에 적색 부분은 UHSS라고 되어있는것처럼 모두 핫스탬핑은 아닙니다
막아놨지만 말리부의 경우는 거기도 철판으로 막아놔서 참 인상 깊었습니다. 굿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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