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플랫폼 대비 개선된 사항(요약)
- 평균인장강도 10% 향상(기존 2세대 평균인장강도가 66~67이니, 3세대는 72~73 예상)
- 무게감소(평균 55kg 감소)
- 스몰오버랩 충돌시 비껴치기로 탑승객의 움직임을 최소화
(기존은 차량이 회전하면서 내부 운전자가 더 많이 움직여서 상해가 더 많았답니다.)
- 공기의 흐름 개선으로 엔진룸 냉각 성능 개선 + 차체 하부의 공기저항 감소로 동력성능 + 연비 UP
- 저중심 설계를 더 개선함
- 저상화 기술로 전고는 3cm 낮아졌지만 헤드룸은 비슷...(대신 눈높이는 3센티 내려갈듯합니다 시트같은 배치도 바꿨다네요)
일단 인터넷으로 나온 정보는 이정도네요. 곧있으면 신형쏘나타가 대리점에 배치가 될겁니다.
여기 현대대리점 사장님이랑 친분이 좀있어서 신차가 나오면 항상 딜러용 책자를 열람하거든요.
딜러용 책자는 일반 사용자용 책자랑 두께부터 틀립니다. 엄청 자세한 사항이 기재되어있어요.
그거 읽어보고 한번더 올려볼께요 ㅎㅎ
기존 간략화된 일체형 프레임에서
다시 우물정자형 서브프레임으로 바뀜
기존 간략화된 일체형 프레임에서
다시 우물정자형 서브프레임으로 바뀜
물론 정확한 자료가 나와야 알겠지만 영업용 자료에 바디 초고장력 이미지가 있으면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커지면 커질수록 중량 감소 효과는 더 클거같습니다^^
대충 눈가림식으로 나오면 현대 이번 쏘나타는 폭망일 것입니다.
디자인으로 고객 눈가리고 아웅 대충구라쳤던 SM6를 기억하길 바랍니다.
디자인 기본기 다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이번에 나온 더뉴아반떼가 주행성은 참 괜찮은데 디자인으로..쿨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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