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DN8 사골엔진이라.. 느리다고 생각하는데..
절대.. 2.0 cvvl 누우엔진 가속력은 괜찮은 엔진입니다.
아반테 쿠페에 들어간 엔진이거든요.. 달려보니 아반테 쿠페 빠르던데요..
디 튠해서 소나타에 들어갔지만..
못라인 인제서킷 직선구간 기록보니.. 모하비 3.0보다도 더 빠르네요.. 소나타 DN8이..
소나타 160마력이라 느릴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버리셔야 할 듯요..
세단이 160마력이면 공도에서 충분하죠..
근데 스포츠 세단이라고 나온 스팅어 2.0 은 느림.. 대부분 일반유 넣고 다님..
그게 지적을 많이 당하고 있죠.
못라인 인제서킷 직선 최고속보면 모하비 3.0 173KM 나왔고,
소나타 DN8이 174KM 로 1키로 빠릅니다.
저 중심설계라네요..
저 현대에서 돈 받은 알바 아닙니다. 오해마시길.. 그냥 순수한 뉴 투카 2.0, 그랜저 HG 2.4 유저입니다.
회전질감이 더러운게 아쉽네요ㅠ
다른엔진이죠
요놈은 175마력 21.3토크 예전 i40(초기 178마력)과 i30 2.0gdi(172마력)그리고 잠깐 나왔던 뉴투싼ix 2.0gdi(166마력) 이들과 같은엔진이고
지금dn8 2.0스마트스트림g cvvl은 누우엔진은 맞아요 개선형이라고합니다.
2012년에 yf소나타에 cvvl엔진 그놈이 lf를 이어 지금 dn8에 뭔가를 좀 개량하고 3대째 사용하는거죠 출력은 172마력에서 lf 168마력 뉴라이즈 163마력 dn8 160마력
점점 줄어들었는데 아무래도 최고속은 딸리겠지만 일반 제로백이나 가속력은 다 거기서 거기더라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