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제원상의 고속도로연비는 기본적으로 HWFET 모드로 측정하여 보정하는데 16.4km의 거리를 최고속력 96.5km/h, 평균속력 78.2km/h의 가감속이 있는 상태로 주행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속력의 변화가 발생할때 유리하고 고속으로 갈수록 상대적으로 효율상승이 적은 하이브리드 차량에게 유리한면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공인연비 대비 실연비가 디젤차량이 더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고 하이브리드 차량은 덜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걸 생각하지 않더라도 고속도로연비 기준 코나 하이브리드 16인치가 18.4km/L, 18인치가 16.6km/L, 코나 디젤 16인치가 18.6km/L. 18인치가 17.7km/L로 지금 오피넷의 전국평균유가 기준으로 10000km 주행시 연료비가 하이브리드는 838456~929373원, 디젤 747516~785525원이 든다고 계산되네요.
동급차량의 하브와 디젤이라면 솔직히 큰 연료비 차이는 없습니다
연비운전을 한다고 볼 때 디젤은 20키로 조금 넘어 나올 수 있을테고
하브는 25~26정도 나올 것 같은데 유류비로 환산하면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네요~_~
다만 집이 고속도로 완전 입구가 아니고 기타 부수적인 혜택을 보면 하브가 나을 수 있죠
근데 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연비 위주의 세팅을 하니까 조금더 잘나옵니다
그런걸 생각하지 않더라도 고속도로연비 기준 코나 하이브리드 16인치가 18.4km/L, 18인치가 16.6km/L, 코나 디젤 16인치가 18.6km/L. 18인치가 17.7km/L로 지금 오피넷의 전국평균유가 기준으로 10000km 주행시 연료비가 하이브리드는 838456~929373원, 디젤 747516~785525원이 든다고 계산되네요.
연비운전을 한다고 볼 때 디젤은 20키로 조금 넘어 나올 수 있을테고
하브는 25~26정도 나올 것 같은데 유류비로 환산하면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네요~_~
다만 집이 고속도로 완전 입구가 아니고 기타 부수적인 혜택을 보면 하브가 나을 수 있죠
연료비를 따지면 디젤이 약간은 나을듯 싶으나, 큰 차이는 없을 정도고,
하브가 친환경 혜택도 있으니, 실제론 고만고만 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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