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져는 TG까지 북미, 남미, 아시아, 중국, 중동, 유럽까지 수출되었다가 HG부터 점점 수출국가들이 사라졌지요.
심지어 북미시장에서는 K7(카덴자)이 그랜져보다 판매량에서 항상 더 많았었구요.
근데 이급이 원체 예전부터 파이가 큰 세그먼트가 아니였어요. 그나마 토러스, 임팔라, 맥시마 크라이슬러 300 등이 이급에서 단골 차종들이였지만 그 많이 팔리던 토러스도 단종이 되었고 남아있는 차들마저 다 힘을 못쓰는 상황이라. 토러스가 단종이 되었을 정도면 뭐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그랜져가 참 예전의 명성이 대단한건지 우리나라에선 정말 잘 팔리는 독특한 시장이지요.
Mpi엔진달고여
지금 북미에서 라지사이즈 준대형 세단 시장 자체가 점점 줄어들고 있거든요.
이시장의 전통적 강자인 아발론, 맥시마, 임팔라 다 예전만 못합니다.
토러스는 아예 단종수순 밟았고요.
멀리갈것없이 카덴자(K7)도 북미 판매량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데
현대가 무리하게 아제라를 끼워넣을 이유가 없죠.
우리나라 자동차 판매량 탑3 ㅋ
심지어 북미시장에서는 K7(카덴자)이 그랜져보다 판매량에서 항상 더 많았었구요.
근데 이급이 원체 예전부터 파이가 큰 세그먼트가 아니였어요. 그나마 토러스, 임팔라, 맥시마 크라이슬러 300 등이 이급에서 단골 차종들이였지만 그 많이 팔리던 토러스도 단종이 되었고 남아있는 차들마저 다 힘을 못쓰는 상황이라. 토러스가 단종이 되었을 정도면 뭐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그랜져가 참 예전의 명성이 대단한건지 우리나라에선 정말 잘 팔리는 독특한 시장이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