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말고 해외에서 브랜드 포지셔닝이 어느정도 급인가요?
우리나라에서는 영업망/as센터 분리도 안되있고 현대차긴 하지만
그래도 고급차 이미지가 있는데 해외에도 같을지??
해외에서는 그러거나말거나 그냥 현대차 동급인지??
도요타 렉서스 의 그것과 같지는 않을텐데 궁금합니다. ㅋㅋ
국내 말고 해외에서 브랜드 포지셔닝이 어느정도 급인가요?
우리나라에서는 영업망/as센터 분리도 안되있고 현대차긴 하지만
그래도 고급차 이미지가 있는데 해외에도 같을지??
해외에서는 그러거나말거나 그냥 현대차 동급인지??
도요타 렉서스 의 그것과 같지는 않을텐데 궁금합니다. ㅋㅋ
현기 매장에서 파는 그냥 현기차입니다.
럭셔리, 프리미엄 이런 이미지 전혀없습니다.
작년 한해 미국에서 다합쳐 만대 정도 팔렸고 캐나다에선 가장 안팔린차 1위 했다고 들었습니다.
어차피 한국에서 비싼값에 다 사주기때문에 해외에서 망해도 이익은 날겁니다.
그러다보니 현대자동차 영업사원한테 제네시스 얘기꺼내면
그 영맨이 갑자기 제네시스 사원으로 바뀌는 시스템입니다.
현기 매장에서 파는 그냥 현기차입니다.
럭셔리, 프리미엄 이런 이미지 전혀없습니다.
작년 한해 미국에서 다합쳐 만대 정도 팔렸고 캐나다에선 가장 안팔린차 1위 했다고 들었습니다.
어차피 한국에서 비싼값에 다 사주기때문에 해외에서 망해도 이익은 날겁니다.
좀더 지켜봐야죠
suv라인업도 아직 안나왔고ㅋ
하지만 GV80이나 70이 점차 출시되면서 SUV판이 되어버린 지금 이 시점에 G70으로 브랜드를 조금이라도 알려보려는 찰나에 뭔가 카운터 펀치까지 날려서 아예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를 굳혀버리게 해야할테죠...
gv70 gv90 까지 라인업 완성 되봐야 알죠
지근.판단하기에는 무리수
아직 뭐 별로겠죠
좀 더 지켜봅시다 어찌될런지
제네시스는 판매량은 높지 않지만, 자동차 평가 면에서 아큐라와 링컨은 이미 따라 잡았습니다.
렉서스는 북미 시장에서 재규어와 아우디 모두 판매량이나 평가 면에서 더 뛰어납니다. 아시아 쪽에서는 아우디의 브랜드 파워가 강하지만, 북미에서는 렉서스의 인기가 더 높습니다.
성능을 말하는 건가요? 그렇다면 가능 하죠. 몇몇 매체에서 제네시스는 저렴한 가격에 고급성을 제공해준다고도 하니까요...하지만 우리가 얘기하는건 "럭셔리" 브랜드, 즉 브랜드의 가치입니다.
자동차의 성능은 럭셔리 브랜드가 가져야할 조건중 하나일 뿐입니다.
제네시스가 아큐라와 링컨을 따라잡았다는 주장의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 판매량?
아큐라의 작년도 미국 시장 마켓쉐어는 0.92% 였습니다. 엄청낮아보이죠? 근데 아큐라 TLX모델 하나만 30000대 이상을 팔았습니다. 제네시스 모델 다함친것보다 아큐라 모델 하나가 세배이상을 팔았죠 (미국시장의 규모가 엄청나다는 것을 반증해 줍니다).
왜일까요? 브랜드 히스토리, 아이덴티티, 서비스, 성능, 가격 이것들이 럭셔리 브랜드의 가치를 결정해줍니다. 제네시스는 저중에 성능과 가격만 근접해 있는 상태이구요. 자기 매장도 없는 브랜드가 tier2 럭셔리라구요???
뷰익도 자기 전용매장이 있습니다. 뷰익은 작년 한해만 20만 7천대가 팔려나갔구요.
제네시스가 tier2 럭셔리 브랜드라는 근거를 제시해주시죠.
성능은 비등할지도 모르죠 (거의 모든 매체가 여기에 집중하고). 근데 성능이 비등하다고해서 럭셔리라고 불리울수 있나요?
브랜드 역사도 없고, 아이덴티티도 없고, 전용 서비스도 없는데 어떻게 럭셔리라는 말인가요??? 가격이 비싸서?
현대가 럭셔리라고 주장을 해서???
뷰익과 비교를 해보죠.
브랜드 히스토리: 뷰익. 아이덴티티: 뷰익, 전용 서비스: 뷰익, 성능: 제네시스?, 가격: 제네시스? 판매량: 뷰익
아무리 여기가 국게이고 애국심으로 현대를 비호하려는거에 이해는 가지만 객관적으로 상황을 직시하세요.
80년대도 아니고 신토불이, 국산품 애용만 외치다간 경쟁에서 도태되는거 순간입니다.
자동차 평가 사이트에서도 제네시스는 고급차로 분류를 합니다.
고급 준중형 차량 순위는 1위 아우디 A5, 2위 아우디 A4, 3위 BMW 2시리즈, 4위 제네시스 G70, 5위 기아 스팅어입니다. 인피니티 Q50이 11위, 아큐라 ILX가 20위입니다.
고급 중형 차량 순위는 1위 BMW 5시리즈, 2위 제네시스 G80, 공동 3위 렉서스 ES, 벤츠 E클래스, 5위 렉서스 GS입니다. 9위가 아큐라 TLX, 12위가 인피니티 Q70입니다.
고급 준대형 차량 순위 공동 1위 아우디 A7, 제네시스 G90, 3위 기아 K9, 4위 BMW 6시리즈, 5위 캐딜락 CT6입니다. 아큐라 RLX는 8위이며, 인피니티는 준대형 세단을 단종했습니다.
현대 뿐만 주장해서가 아니라, 전문가들도 고급차라고 합니다. 렉서스도 초창기 역사 짧지만 단기간에 고급 차로 인식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렉서스 LS와 ES가 대박쳤습니다.
판매량은 제네시스가 3개 라인 뿐이고 전술했듯이 마케팅이 덜 되어서 판매량은 적지만, 고급 차도 많고, 실질적인 평가도 상위권에 있습니다. 이게 어떻게 객관적이지 않습니까?
현재 북미에 살고 있고, 현대에서 나온 제네시스 쿠페도 가끔 보입니다. 북미에서 돈 많은 한국 사람들은 렉서스나 독일 3사를 주로 탑니다. 제네시스 잘 안 탑니다. 오히려 백인들이 더 탑니다.
제가 비등하다고 표현한 것은 전문가 평가 쪽에서는 제네시스가 월등하나, 인지도와 판매량이 낮기 때문에 비등하다고 낮춘 것일 뿐입니다.
출처를 안밝히셔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US NEWS의 랭킹을 보신거 같군요. 지금 "럭셔리"라는 단어에 대해 얼마나 이해를 못하고 계시는지 알려드릴께요.
일단 US NEWS의 대형 럭셔리 세단 순위를 보시죠. 1위 아우디 A7, 2위 G90 입니다. 3위가 기아 K900 이네요?
BMW 7시리즈와 벤츠 S클래스는 순위에도 없네요? 님은 지금 기아 K900이 S 클래스보다 평가가 좋기에 더 럭셔리라고 주장하고 계시는 겁니다. "럭셔리 브랜드"라는 개념 자체를 이해 못하고 계신거죠.
얘네들이 어떻게 랭킹을 매겼는지 살펴보셨나요?
퍼포먼스, 인테리어, 비평가 레이팅, 안전도, 신뢰성, 개스효율, 수남공간/견인, 수상경력 <-- 이걸 기준으로 랭킹을 선정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반떼가 저 카테고리의 점수가 높으면 현대가 럭셔리 브랜드가 되는겁니다...님이 해석한바에 따르면.
그러니까 기아 스팅어가 럭셔리랭킹 5위가 나오고 제네시스가 2위나오고 난리법석 나는겁니다.
처음으로 돌아와서 "럭셔리브랜드"의 의미가 뭡니까? 사치품입니다. 사치품을 사는 사람들은 기능성도 보겠지만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브랜드의 가치, 남들과 구분되어 지는 것입니다.
제네시스는 고유매장 하나 없을뿐더러 역사도 없고 럭셔리 브랜드의 상징인 아이덴티티도 없습니다.
근데 저런 매체에서 상위권에 랭킹이 됐으니 럭셔리다? 그냥 독삼사 보다도 더 윗급의 럭셔리라고 하시지 그래요?
BMW, 벤츠보다 순위가 위인데. 미국에서 백인들이 탄다구요? 제네시스 구매자의 인종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나요?
데이터를 볼때는 그 데이터가 어떻게 나왔는지를 알아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똑같은 자료 하나로 전혀 다른 결과를 만들수 있어요...그냥 아무생각 없이 받아들이는 사람들 상대로는.
위에 데이터를 보여드렸듯이 안팔리는 아큐라 브랜드의 한가지 모델 판매대수가 30000대가 넘어갑니다. 브랜드 총 판매대수가 아니라 모델 하나가요.
제네시스는 3개의 모델을 가지고 있고 그걸 다 합해도 10000대 라구요...라인이 적어서/SUV가 아니라서...이런 변명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라구요.
저도 압니다. 어떤 데이터를 가지고와도 현기를 신앙처럼 받드는 사람들에겐 소귀의 경읽기고 그들에게 제네시스는 독삼사에 꿀릴거 하나 없는 럭셔리 브랜드라는걸.
과거의 살기 힘들때야 신토불이/국산애용 외치며 애국심을 고양했지만 지금은 시대가 바뀌었어요.
힘들게 번 돈 현명하게 소비를 해야지 무작정 "애국심" 마케팅에 넘어가주면 호구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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