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스펙 말씀드리겠습니다 선배님들.
- 아이 1 (2개월)
- 현금 1500~2000 선납 가능
- 맞벌이 연봉 세전 8500쯤 되려나.. (제가 프리랜서라; 전년도 기준)
- 서울 사대문 안에 살기에 디젤 패스
- 직업 특성상 2열 폴딩 안되면 무조건 패스 (세단 취향인데 국내 세단 전부 빠이.. 아반떼는 작아서 빠이..)
- 연 1만 킬로 이하 주행 예상
- 첫차라 애매하지만 핸드폰도 오년씩 쓰는 마당에 차는 폐차까지 탈걸로 예상.
- 운전 실력은 어머니 k3 아버지 제네시스 대리운전 및 기사 노릇 덕택에 10점 만점에 6점..?
비루하게도 보배형님들께 계속해서 도움을 청하고 있습니다. ㅎ
결국 추천해주신것중 가장 많았던 두가지.
- 산타페 tm
- qm6
로 간추려 보았는데요..
이제 그럼 트림과 옵션이.............ㅎㅎㅎㅎ....
가성비 트림과 옵션..혹 오너시면 이건 진짜 쓸모없다!! 이건 무조건 쳐넣어라!!!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영맨 소개도 찡긋 ^^;
2열접히고 트렁크도 해치백처럼 열려서 2열까장 같이 짐실립...(어거지이긴 하지만)
집사람이 머라카시면 빨리사라캐서 걍 골랐다고... 지금이 기회임
제가 용납이 안되네요..ㅋㅋㅋㅎㅎ...
(생각하고보니 아반떼가 작으면 이것도 당연히 패스이군요;)
특히 애착이 있는건 아니구요.
여자나 차 모두 새로운게 짜릿합니다.
무생물한테 애착을 주기도 어렵지만 준다고한들
신상에 무너지는게 사람아니겠습니까 ㅋㅋㅋ
스맛폰 안바꾸는것도 걍 귀찮아서도 있어서요 ㅜ ㅎㅎ
복합적이네요 ㅋㅋ
저라면 싼타페 2.0T 가솔린 5인승 프레스티지+스마트센스2+컴포트2 필수로 넣고 다른 옵션은 취향따라 넣을 듯 하네요
중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서 옵션 몇개 넣다보니 프레스티지랑 가격이 같아져버리네요ㅋㅋㅋ 키야 역시 옵션질~
인스퍼레이션까지 가는건 사치라고 생각..
그럼 프리미엄에 멀티미디어 라이트 플러스, 스마트센스만 넣으세요
통풍시트 필요하시면 컴포트도 넣으시구여
다만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전방 주차센서 등이 필요하시면 최소 익스클루시브 보셔야...
제가 추천한 건 비교적 최신옵션들과 디자인 요소들을 넣으려다 보니 프레스티지까지 갔네요
일단 매우매우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몇가지 제가 느낀점으로 장단점을 얘기드릴께요
일단 힘이 매우괜찮아요 275마력까지 갔던엔진을 내구도를위해 다운그레이드해서 235마력으로 낮춰서 그런진몰라도 되게 안정감있습니다 유튜브보시면 gdi엔진 마지막 업데이트버전이라고 보면될만큼 엔진이 괜찮아요.가속 추월 고속안전성 브레이크 다좋습니다
연비는 딱 공식연비만큼나오는데 도심 막히면 5km/L나올때도있지만 연1만이하니 크게 신경안쓰셔도 될듯합니다
구매하실꺼면 무조건 인스가셔야합니다
옵션장난질 많이해놧어요 특히 안전옵션을 챙기시려면 인스입니다 후진할때 오토바이 갑툭튀 자동인식 브레이크 잡아주는데 그거 몇번이나 도움받았습니다 그리고 인스 실내 버건디 가죽들어가는데 이게 고급감이 엄청좋고 천장 샤무드가 리얼블랙이이들어갑니다 외관도좋고 운전할때마다 고급차운전느낌이나요 ㅋㅋ 이가격 이런고급감 느끼기 힘들어요
단점은 이게 프레임이 이전버전인 dm이랑 같아요 그래서 뒷자리
멀미가 좀나요 2시간이상타면 확실히나는데 이건 사람마다 달라요
말곤 그닥 단점이 생각나는게 없네요
그리고 가장가장 최고의장점이 매우 매우조용해요 차가 신기하게 소음이많이없고 인스트림부터 모든유리가 이중접합이 적용되서 벤츠 cla타는친구가 이것만큼은 부럽다고하더군요
산타페 tm 가솔린 인스 매우 추천합니다
다만 후교차로는 프리미엄에도 들어가고 인스에서만 들어가는 실내인테리어는 이건 훗날 짐차라 꺼려지네요 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