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나타 센슈어스를 작년 10월 22일 출고 후
어느 정도 만족을 느끼며, 타고 있는 오너입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하실 점들도 하나하나 다 주관적이고 부족하겠지만
나열해 느낀 점들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녹턴 그레이의 제 차량 사진 부터 보시고 가시겠습니다.
1. 버튼식 기어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했던가요?
우선 오른손이 갈 곳이 없는 걸 생각하면, 조금 다소 불편하긴 합니다만
저는 컵 홀더에 항상 텀블러가 있어, 이렇게 보완하고 타고 다닙니다.
전체적으론 편한 편에 속합니다. (운전석에서 조수석으로 넘어갈 때도 걸리는 게 없으니 편함)
다만 가끔, 적응 됐다 싶어도 후진 눌러야할 걸 중립 누르는 차주분들 많습니다..
후진이랑 전진을 연속으로 할 때는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유턴하는데 가차로에 불법주정차 차량이 있다거나 등등등..)
2. 연비
연비는 발컨 나름이지만, 전 차 올뉴 K3 탈 때는 그냥 조지고 탔습니다.
지금은 시내는 거의 7~11 정도 유지하는 것 같고
고속은 100~130 정속 시 (1차선 점유 안합니다) 최대 17까지 나옵니다.
내리막도 액셀 떼고 탄력으로 하긴 합니다 그래서 저렇게 나오는 거일 수도 있습니다. (액셀링 필요시에는 함)
계기판 사진 매일 찍었는데, 지금 휴대폰을 기변해서 사진이 안남아있네요.
3. 주행성능
2.0, Lpi 다 렌트해서 타 보았습니다.
이 둘에 비해 치고 나가는 맛 대단합니다. (추월 할 때라던가)
K5 신형 1.6 터보는 오르막길 못 올라간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그런 건 못느꼈습니다 (어차피 엔진은 똑같은 거 쓸테니)
차가 답답한 걸 못참는다,
소나타 이빵이나 엘피지 사실 분들은 하이브리드나, 센슈어스를 추천 드립니다.
4. 소음
풍절음은 일단 앞자리에 탈 경우에는, 그래도 정숙하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뒷자리부터는 헬 입니다.
100km 넘어가는 순간부터 느껴지긴 합니다.
너무 달리면 뒤에서 들리는 소리가 조금 너무 거슬린다 싶을 정도로
운전자 입장에서는 느껴집니다.
저는 그래서 노래 틀고 다닙니다.
노면소음은 제 기준으론 심한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센슈어스 정도면 보통 정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차가 있을 거라고 생각 듭니다.
엔진소음은 T-GDI 치고는 굉장히 정숙하다 생각합니다.
다만 잔진동이 느껴지긴 합니다 (제가 예민해서 그럴 수도)
조용한 편이기에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100 이상 가도 디젤급으로 "웨에에에에엥" 거릴 정도는 아닙니다.
제 기준에선 조용합니다.
5. 승차감
신형 K5는 듣기로는, 하부가 가벼워서 텅텅 거린다고 듣긴 들었습니다. (자동차 관련 하시는 분이 하신 말씀)
일단 신형 K5를 타본 게 아니라 비교는 해드리진 못하지만.
롤링은 "현기니까" 있습니다.
언더바 작업한 차 타보니까.. 역시 언더바를 하긴 해야될 것 같긴 하더군요.
그래도 요철 같은데서는 꽉 잡아주는 느낌이 강하긴 하더군요. (언더바 없는 제 차 기준)
동승을 했을 경우에도 그렇게 거슬리거나 멀미 날 정도는 아니라고들 합니다.
제가 운전하면 다 잘 자던데.. (나쁜 사람들)
6. 편의옵션 만족도?
저는 스마트 (이하 '깡통등급') 바로 윗등급입니다.
프리미엄도 있을 건 다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옵션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후진할 때 뭐가 지나가거나 있으면 세워준다거나, 사람이 앞에 있으면 삐비빅 거리면서 세워준다거나 (K3는 차랑 붙으면 그랬던 거 같은데)
근데 패밀리카로 쓰신다면 프리미엄 패밀리 이상 등급을 추천 드립니다..
전방센서가 들어간다거나.. Bose가 들어간다거나..
7. 인스퍼레이션이 아닐 경우의 실내
플라스틱이긴 합니다, 현기에 뭘 바라겠습니까.. 호구니까..
그래도 싼티는 그래도 많이 안나는 거 같습니다 (애초에 이런 걸 신경 안쓰니까)
커버 쓰시면 어느정도 대쉬보드는 보완이 되는 걸로...
8. 기타 잡담
인스퍼레이션 간다면 엠비언트 넣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는 형님이 풀옵 타시는데 타보니 짱입니다. 은은한 게.
저는 만족도 5점 중에 4.3 정도 됩니다.
뭐 주관적인 의견이 많으니 "참고"정도만 하시고
직접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걸로..
멋진후기 따봉!
멋진후기 따봉!
왜 혼자서...?
아님 몇천 더 주고 급을 올리시는게..
현기차정도면 롤컨트롤 잘 되는편인데..
다만 개인 차이가 있으니까요 조금만 흔들려도 “아 심한데?” 라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겠죠 ㅎㅎ
그나저나 풍절음부터 외부소음 유입이 꽤 크나보네..
근데 저 급쯤 되면 중간급도 내부 좀 잘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ㅠㅠ
헷갈리고 그렇지는 않던데
실내는 진짜 그냥 쏘나타가 훨린 정돈 잘된 조화가 좋구요 저도 조그셔틀 기어보다 버튼식이 더 편한거 같아여 ㅊㅊ
LF도 그렇게 많이 휘청거리는 차는 아니었는데, DN8오고부터 코너 돌때 안정감이 크게 증가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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