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싼타페 TM 2.0D 8단미션입니다.
미션이 상태가 안좋아 교체요청하기로 하였고,
본인: 신품으로 교체하는거 맞나요?
현대직원: 네. 당연히 신품으로 하지요.
본인: 신품맞죠? 재생아니죠?
현대직원:네. 아이구 재생 아니예요. 신품이예요
여기서 머리속에 별생각이 다듭니다.
재생도 아니고, 제재조품도 아니고 신품이라 하는데,,,
겉에 케이스만 삐까뻔적하고, 내용물은 재생...리빌트 된 제품일까봐 걱정에 걱정입니다.
미션도착하면 작업하지말고 대기하라 할라하는데,, 검색해봐도 재생이다 신품이다 말이많은데,,
도대체 뭐가맞나요? 아님 신품인거 구별방법은 일반소비자는 어떻게 알아볼수 있나요..????
꼭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__)
출고 6개월 미만이라면 신품(AS용)
6개월 이상이면 리빌트입니다.
근데 신품이나 리빌트나 똑같습니다
데이터 시트상 ... 기준치 이상이기때문에
현재 킬로수 2만좀 넘었는데...
신품이나.리빌트 차이가 육안상은 표시안나겠지요??
부품입고되면 확인해보세요
근데 리빌트라도 못쓸제품은 아니긴한데
새차라 좀 신경많이 쓰이시겠네요
리빌트에 안좋은 기억이 ㅠㅠㅠ
신품 A 는 판매용 신품과 AS용 신품이 있고
판매용 은 내부 부품 생산일자가 서로 일치하며
AS용 은 생산일자가 서로 상이합니다.
보통 출시 초기에 문제가 생기면 신품 A 들어가고
1년이상 지난 보증 수리들은 신품 B 들어갑니다.
신품 B는 내부 외부 부품 상태좋은 부품을 조립한 거라 보면되는군요..
어떻게 현대사업소에 어필해야 신품A를 해줄라나요... 아님 구별법이라도..
구매용은 하우징과 모든 부품의 제조년월이 같으며
AS용은 다릅니다 (1년미만)
신품 B 는 (나머지)
미션 수리는 반드시 사업소 가서 하세요
리빌트도 새것과 같다고봐도 무방하다니...뭔가 2%아쉬움이 계속 드네요
업체서 파는 중고 그런게 아니라서 새거랑 거의 차이가 없다네요
걍 신품이라보면 됩니다
그다음부터는 안그러구요.. 그러구 한 5시간 이상 주차시 반복적으로 한번 튕기구요.
이렇게 출근1번 퇴근1번 이럽니다...
이증상때문에 사업소 간건데 리빌트를 장착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그냥 현재를 감안하고 타는게 맞을까요?
Bmw는 모든중요부품 as는 기존부품 반납하고 리빌트된 제품줍니다
제조사에서 만드는 리빌트는 신품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리빌트시 마모되는 부분은 전부 새거고
껍대기만 재활용하는겁니다
재생이랑 리빌트랑 다른가요? 그때부터 약간 가부감이 생기네요.
제조사 재제조미션은
신차출고미션과 동일한 규격으로 테스트 후
출고합니다.
5 탔을때구요..
지금은 신차로 출고그대로의 미션입니다 킬로수 2만좀 넘었구요
판매용 신품이나 신품A 나 테스트 기준은 같아요 ..
400넘는 돈을 주고 교체하느냐
공짜로 보증 수리 받느냐 인데 ..
그 찝찝함이 400만원이상의 가치가 있으시다면
구매하셔야 겠지요??
제조사 재제조미션은
사설 미션 제품이랑 다릅니다 ..
하우징 검사도 비파괴하고 나옵니다
내부 부품은 새걸로 갈아서 나오구요 ..
조립 기계로하고
유압,변속 테스트도 거쳐서 나오니까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사설에 몇번이나 고생했었는데.제조사에서 검사하고 출고한다니 안심되네요.
튄다는말이 뭔지모르겠네요
주행중에 이상없거나
열간시에 문제없으면 정상입니다
하루에 2번 출퇴근시요..ㅠ
보증수리는 신품 교환할리 없고 이상 없다는 리빌트로..
갠적으론 차 뜯는거 비추합니다. 행여나 뜯더라도 직영 사업소에서 교체하세요.
미션 보증은 10만 아닌가요? 2만km면 신차인데..
정 교체하고 싶으시면 탈때까지 타고 교체하는게 나을것 같네요. 차는 출고 상태로 가급적 뜯지 않고 잘 유지하는게 젤 좋아요
그래서 고마워서 음료수 한박스 사드린 기억이 납니다...
제 경우는 현대모비스 대리점으로 신품을 주문후 이걸 직영 정비사업소로 당겨와서 교체하였는데 제가 교체한 A와 비교해보면 일반적으로 교체되는 A는 전혀 신품으로 보이지 않던..
자동변속기의 경우에도 재고상황에 따라 완전 신품이 오는 경우와 완전 신품으로는 보이지 않으나 명세서에 A라고 적히는 제품이 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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