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필터 교체가 현기처럼 가능하면 대박..
문제는 수리비..
벤츠공유 1.3터보엔진 + 습식DCT라서..
진짜 벤츠수준 수리비 나오고..
기존처럼 전구하나가는데 다뜯어야하고..
에어컨필터교체 30분걸린다는 블로그기사 하나만떠도 폭망...아니면 대박..!!
에어컨 필터 교체가 현기처럼 가능하면 대박..
문제는 수리비..
벤츠공유 1.3터보엔진 + 습식DCT라서..
진짜 벤츠수준 수리비 나오고..
기존처럼 전구하나가는데 다뜯어야하고..
에어컨필터교체 30분걸린다는 블로그기사 하나만떠도 폭망...아니면 대박..!!
그렇다고 정비가격이 외제차도 아니고, 현대차도 예전같지않아요 정비가격이 예전보다 높아진것은 사실이고요
그리고 차량가격이 하늘높은줄 오르면서 남 지적질 할정도는 아니에요?
qm3 연료필터 워텀펌프 가격 내려간것을 보면서 조금 바뀌어질려나:
물론 르노도 정비, 부품 더내려가야 하지만...
르노정비소 들어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공임비도비싸구요..
3개월 마다 갈아요????
오일 갈때 같이 가는데..
를 하기에 전면수정해서 나오기는 힘들거에요. .
진짜 포인트는 가성비가 나쁘다는거죠.
제대로 따져보니까 XM3 1.3 이륜(모두 토션빔)이 셀토스 1.6 사륜(멀티링크)보다
옵션들 맞춰서 약 100만원 정도 더 저렴하던데 역시나 르삼은 ...
이륜에 토션빔이 낫겠습니까 아니면 거기에 100만원 정도 더해서 사륜에 멀티링크가 낫겠습니까 ;;
참고로 르노는 북미에 수출도 못하는 브랜드 아닌가요 ^^
그리고 XM3은 벤츠와 공동개발한 엔진이 들어가는 차인데 그정도 가격이면 착한거죠
닛산이 있어서 안 나가는 게 아니라, 르노는 북미 진출 못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예전에도 르노 뱃지 안 달고 간접적으로 진출했다가 망해서 철수했습니다.
이미 닛산 매출이 르노의 2배 이상이고, 유럽에서 날고 긴다는 폭스바겐도 북미에서 힘 못 쓰는 걸 보면, 르노 차량으로는 북미에서 비빌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폭스바겐은 과거에 비틀이 사랑 받았고, 골프, 제트, 파사트가 큰 역할을 하긴 했습니다. 요새는 티구안이 선전 중인데, 일본 차나 미국 차에 비하면 역시 저조한 편입니다.)
그렇게 따지만, 현대도 기아 굳이 진출할 필요 없습니다. 플랫폼과 기술은 거의 100% 동일합니다. 더구나 토요타가 스바루를 인수하여 플랫폼 공유 및 기술 공유는 하지만, 설계와 연구는 독자적으로 실시합니다. 닛산/르노/미츠비시 역시 서로 공유는 하더라도 개발은 독자적으로 합니다. 이름만 바꾸고 살짝 손 봐서 내놓는 모델도 있습니다만, 다른 차량이 훨씬 더 많습니다.
XM3 가격은 착하게 잘 나왔다는 말에는 저도 찬성입니다. 시승기와 리뷰가 나와야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 매우 설렙니다.
협약 체결 전에도 르노는 북미 진출에 꿈 꿀 수 없었습니다. 이미 실패한 경험이 있었고, 르노 스스로도 유럽 차종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르노가 먼저 닛산에게 손을 내밀었고, 닛산 입장에서도, 폭스바겐 그룹, 크라이슬러 그룹, GM 그룹, 토요타 그룹 등을 견제하려고 협약합니다.
물론 닛산이 판매량이 줄어가고 있긴 했지만, 그래도 일본 4약이라 불리우는 미츠비시, 마즈다, 스바루, 스즈키보다는 훨씬 영향력도 있었고, 기술의 혼다 이전에는 기술의 닛산이라 불릴 정도로, 기술력도 좋았습니다. 매출에서는 르노보다 2배 더 앞섭니다.
이번에 르노에서 카를로스 사건 터져서 닛산도 곤욕 치른 거 보면, 닛산도 르노 싫어할 것 같습니다. 미츠비시는 40~50여년전만 해도 잘 나가던 브랜드인데, 지금은 폭삭 망해서, 마즈다, 스바루 보다 못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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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늦게 답변을 달긴하는데, 르노의 닛산 인수직전 닛산은 파산직전이었습니다...
르노는 당시 기술이 부족했고 닛산은 방만경영상태였죠.
말씀하신거처럼 르노가 닛산의 기술로 후기차량들의 품질이 올라간건 맞고 닛산이 르노 싫어하는거도 사실이긴 하짐나 닛산이 르노를 싫어하는 이유가 합당한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네요. 어찌되었건 파산하려던 자신들을 체질을 바꿔서 살려준건 르노거든요.
성능과 별계로 이런이유로 수입차들보다 정비성이 좋다는. .
르삼이 르삼부품쓰며 그리비싸덥니까?
번츠수준은아니죠ㅡㅡ
오히려 A클래스들이 르삼정비공장갈각인디
그렇다고 정비가격이 외제차도 아니고, 현대차도 예전같지않아요 정비가격이 예전보다 높아진것은 사실이고요
그리고 차량가격이 하늘높은줄 오르면서 남 지적질 할정도는 아니에요?
qm3 연료필터 워텀펌프 가격 내려간것을 보면서 조금 바뀌어질려나:
물론 르노도 정비, 부품 더내려가야 하지만...
르노가 일반적으로(거의 백퍼) 멀티링크를 쓰는 중형차에다가 토션빔을 써서 욕쳐먹었거든요(SM6) 그 때의 관성으로 그냥 까는건데
XM3같은 소형급에는 4륜 넣지 않는 이상 무조건 토션빔이에요. 깔거리도 안된다는 얘기죠. 물론 그 급에도 4륜모델은 멀티링크가 들어갑니다. 근데 소형SUV에서 4륜 판매량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소형급에서는 신경도 안쓰는 얘기에요.
그나마 i30가 멀티링크를 쓰긴하는데 가격대에서.. 비교가 되나요? 니로도 아무리 하브를 쓰지만 가격대가 완전 다릅니다.
xm3가 멀티링크 넣고 가격 2000이상으로 시작했으면 르노가 미쳤다고 까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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