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병 고담의성 20.02.22 11:11 답글 신고
    아직도 에어컨필터.... ㅋㅋㅋ qm3는 에어컨필터갈기 좋아요 차량가격 좋고 가성비 높어면 좋은차 아닌가요?
    그렇다고 정비가격이 외제차도 아니고, 현대차도 예전같지않아요 정비가격이 예전보다 높아진것은 사실이고요
    그리고 차량가격이 하늘높은줄 오르면서 남 지적질 할정도는 아니에요?
    qm3 연료필터 워텀펌프 가격 내려간것을 보면서 조금 바뀌어질려나:
    물론 르노도 정비, 부품 더내려가야 하지만...
    답글 0
  • 레벨 상사 2 프리파라 20.02.22 10:38 답글 신고
    정비에 시작은 에오콘필터로 부터 ㄷㄷㄷ
  • 레벨 하사 1 분수에맞는차 20.02.22 10:40 답글 신고
    솔직히..3개월마다..만원때문에
    르노정비소 들어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공임비도비싸구요..
  • 레벨 상사 3 8월의크리스마스 20.02.22 10:50 신고
    @분수에맞는차
    3개월 마다 갈아요????
    오일 갈때 같이 가는데..
  • 레벨 중령 2 유세하 20.02.22 12:21 신고
    @분수에맞는차 에어컨 필터 교체시기가 10,000인대 한달에 3000넘게 타시나보네요.
  • 레벨 상사 2 이브닝 20.02.22 10:43 답글 신고
    새차를 개발해도 샤시빼고는 진화적개발은
    를 하기에 전면수정해서 나오기는 힘들거에요. .
  • 레벨 하사 1 분수에맞는차 20.02.22 10:45 답글 신고
    맞는 말씀이지만.. 기대를 걸어봅니다..
  • 레벨 소장 pridessun 20.02.22 10:48 답글 신고
    정비야 르삼이 다 그런거고

    진짜 포인트는 가성비가 나쁘다는거죠.

    제대로 따져보니까 XM3 1.3 이륜(모두 토션빔)이 셀토스 1.6 사륜(멀티링크)보다
    옵션들 맞춰서 약 100만원 정도 더 저렴하던데 역시나 르삼은 ...

    이륜에 토션빔이 낫겠습니까 아니면 거기에 100만원 정도 더해서 사륜에 멀티링크가 낫겠습니까 ;;

    참고로 르노는 북미에 수출도 못하는 브랜드 아닌가요 ^^
  • 레벨 상사 3 8월의크리스마스 20.02.22 10:50 답글 신고
    근데 셀토스에 4륜 비율은 왜 폭망인가요?
  • 레벨 소장 pridessun 20.02.22 10:57 신고
    @8월의크리스마스 공식 발표 자료를 못봤지만 차이가 크다면 가격때문이겠죠 아마도 ? 제네시스는 4륜이 생각보다 훨씬 많이 팔렸다니까요
  • 레벨 대위 3 무적차알못 20.02.22 11:00 답글 신고
    북미에 수출 못하는 게 아니라 닛산이 나가있어서 안 하는 겁니다. 그래도 북미 시장에 내놓은다면 꽤 잘 팔리겠지요
    그리고 XM3은 벤츠와 공동개발한 엔진이 들어가는 차인데 그정도 가격이면 착한거죠
  • 레벨 소장 pridessun 20.02.22 11:31 신고
    @무적차알못 엄청 싸게 내놓으면 팔리겠죠. 폭바만 해도 북미서 싸게 팔아도 그저 그런데요... 참고로 유럽에서도 현기차가 르노보단 비싼거 아시죠 ?
  • 레벨 대위 3 하울 20.02.22 14:26 신고
    @무적차알못
    닛산이 있어서 안 나가는 게 아니라, 르노는 북미 진출 못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예전에도 르노 뱃지 안 달고 간접적으로 진출했다가 망해서 철수했습니다.

    이미 닛산 매출이 르노의 2배 이상이고, 유럽에서 날고 긴다는 폭스바겐도 북미에서 힘 못 쓰는 걸 보면, 르노 차량으로는 북미에서 비빌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폭스바겐은 과거에 비틀이 사랑 받았고, 골프, 제트, 파사트가 큰 역할을 하긴 했습니다. 요새는 티구안이 선전 중인데, 일본 차나 미국 차에 비하면 역시 저조한 편입니다.)

    그렇게 따지만, 현대도 기아 굳이 진출할 필요 없습니다. 플랫폼과 기술은 거의 100% 동일합니다. 더구나 토요타가 스바루를 인수하여 플랫폼 공유 및 기술 공유는 하지만, 설계와 연구는 독자적으로 실시합니다. 닛산/르노/미츠비시 역시 서로 공유는 하더라도 개발은 독자적으로 합니다. 이름만 바꾸고 살짝 손 봐서 내놓는 모델도 있습니다만, 다른 차량이 훨씬 더 많습니다.

    XM3 가격은 착하게 잘 나왔다는 말에는 저도 찬성입니다. 시승기와 리뷰가 나와야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 매우 설렙니다.
  • 레벨 훈련병 말캉 20.02.22 12:53 답글 신고
    르노가 북미에 수출 안하는 이유는 별다른게 아니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협약 때문입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게 아니라요. -_-
  • 레벨 소장 pridessun 20.02.22 13:29 신고
    @말캉 네, 어짜피 본진인 유럽에서 조차 현기차 아래가 르노인걸요 어짜피... 현실이죠
  • 레벨 대위 3 하울 20.02.22 14:38 신고
    @말캉

    협약 체결 전에도 르노는 북미 진출에 꿈 꿀 수 없었습니다. 이미 실패한 경험이 있었고, 르노 스스로도 유럽 차종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르노가 먼저 닛산에게 손을 내밀었고, 닛산 입장에서도, 폭스바겐 그룹, 크라이슬러 그룹, GM 그룹, 토요타 그룹 등을 견제하려고 협약합니다.

    물론 닛산이 판매량이 줄어가고 있긴 했지만, 그래도 일본 4약이라 불리우는 미츠비시, 마즈다, 스바루, 스즈키보다는 훨씬 영향력도 있었고, 기술의 혼다 이전에는 기술의 닛산이라 불릴 정도로, 기술력도 좋았습니다. 매출에서는 르노보다 2배 더 앞섭니다.

    이번에 르노에서 카를로스 사건 터져서 닛산도 곤욕 치른 거 보면, 닛산도 르노 싫어할 것 같습니다. 미츠비시는 40~50여년전만 해도 잘 나가던 브랜드인데, 지금은 폭삭 망해서, 마즈다, 스바루 보다 못 나갑니다.
  • 레벨 훈련병 말캉 20.02.22 21:07 신고
    @하울 />
    조금 늦게 답변을 달긴하는데, 르노의 닛산 인수직전 닛산은 파산직전이었습니다...

    르노는 당시 기술이 부족했고 닛산은 방만경영상태였죠.

    말씀하신거처럼 르노가 닛산의 기술로 후기차량들의 품질이 올라간건 맞고 닛산이 르노 싫어하는거도 사실이긴 하짐나 닛산이 르노를 싫어하는 이유가 합당한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네요. 어찌되었건 파산하려던 자신들을 체질을 바꿔서 살려준건 르노거든요.
  • 레벨 상사 2 이브닝 20.02.22 10:53 답글 신고
    참고로 현기가 정비성이 좋은이유중 하나는 기존 정비업체와 간담회를 하며 정비성과 특정불량에 피드백을 한다는거죠. .
    성능과 별계로 이런이유로 수입차들보다 정비성이 좋다는. .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20.02.22 10:54 답글 신고
    네? 부품은 현지화해야죠
    르삼이 르삼부품쓰며 그리비싸덥니까?
    번츠수준은아니죠ㅡㅡ
    오히려 A클래스들이 르삼정비공장갈각인디
  • 레벨 소위 2 체사레아톨리니 20.02.22 11:03 답글 신고
    에어컨필터교체할때 자세불편하고 까다롭기는하나 한번 배워놓으면 쉽습니다 대부분 도전을 안하려고해서문제지
  • 레벨 상병 고담의성 20.02.22 11:11 답글 신고
    아직도 에어컨필터.... ㅋㅋㅋ qm3는 에어컨필터갈기 좋아요 차량가격 좋고 가성비 높어면 좋은차 아닌가요?
    그렇다고 정비가격이 외제차도 아니고, 현대차도 예전같지않아요 정비가격이 예전보다 높아진것은 사실이고요
    그리고 차량가격이 하늘높은줄 오르면서 남 지적질 할정도는 아니에요?
    qm3 연료필터 워텀펌프 가격 내려간것을 보면서 조금 바뀌어질려나:
    물론 르노도 정비, 부품 더내려가야 하지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말캉 20.02.22 12:56 답글 신고
    그냥 토션빔이면 경기 일으키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래요. 토션빔이 승차감에서 차이가 나는데, 그런것보다는 차량 급에 따라(혹은 2륜이나 4륜이냐에 따라) 멀티링크냐 토션빔이냐가 가려지는데

    르노가 일반적으로(거의 백퍼) 멀티링크를 쓰는 중형차에다가 토션빔을 써서 욕쳐먹었거든요(SM6) 그 때의 관성으로 그냥 까는건데

    XM3같은 소형급에는 4륜 넣지 않는 이상 무조건 토션빔이에요. 깔거리도 안된다는 얘기죠. 물론 그 급에도 4륜모델은 멀티링크가 들어갑니다. 근데 소형SUV에서 4륜 판매량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소형급에서는 신경도 안쓰는 얘기에요.
  • 레벨 소장 pridessun 20.02.22 13:35 신고
    @말캉 참고로 훨씬 작은 코나만 해도 사륜 말고 하이브리드도 멀티링크 사용하죠 전륜인데도. 기아 니로도 다 전륜이지만 전부 멀티링크. i30(1.4 모델조차도) k3gt 아방스포츠도 다 멀티링크 씁니다 xm3보다 작은 차종들이고 전륜인데도 말이죠.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더래도 아주 저가형만 아니면 저렇게 멀티링크 사용해요. 르삼에선 개인적으로 qm6 2륜 가솔린이 가성비가 좋은 모델 같습니다 xm3 보다 더 상품가치가 높다고 생각함 ^^
  • 레벨 훈련병 말캉 20.02.22 21:10 신고
    @말캉 비교대상이 잘 못 된거 같은데요. gt나 스포츠는 아예 XM3와 비교대상이 아니고

    그나마 i30가 멀티링크를 쓰긴하는데 가격대에서.. 비교가 되나요? 니로도 아무리 하브를 쓰지만 가격대가 완전 다릅니다.

    xm3가 멀티링크 넣고 가격 2000이상으로 시작했으면 르노가 미쳤다고 까였겠죠...?
  • 레벨 이등병 Endlesssss 20.02.23 01:55 답글 신고
    르노가 유럽에서 현기보다 싸다네 ㅋㅋㅋㅋ 농담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르노의 입지는 유럽에서 상당할분더러 현기는 상대도 안되는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