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3.01.10 17:20 답글 신고
    풀악셀 해보세여. 무시무시하게 튀어 나갑니다.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급발진 되는 차량이라면 급발진 의심.

    그 외 경우라면 운전자 실수로 봅니다 저는.
  • 레벨 소위 2 수돌이아빠 13.01.10 17:21 답글 신고
    그게 운전하다보면 브레이크등 자체가 안들어 오는 차가 많기 때문에 ㅠ.ㅠ
    브레이크등 나가면 좀~~~~~~~~~새걸로 바꿉시다 닝기리 ㅠ.ㅠ
    놀래서 급브렉 밟은적이 한두번이 아님 ㅠ.ㅠ
  • 레벨 소위 1 악동폴리스 13.01.10 17:22 답글 신고
    상상력이 대단 사시네요~ ㅋㅋ

    할말이 없게 안드는 재주를 가져녀요~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0 17:36 답글 신고
    상상력이라...
    그런 상상을 하시는 님의 상상력이 더 대단하십니다.
    속고만 살아오셨나요?
  • 레벨 소령 1 보배돼지 13.01.10 17:23 답글 신고
    넘길어서 ㅍ ㅅ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26 답글 신고
    일단, 요즘 오토차량 N에서 시동 안걸리죠.... P로 나와 걸립니다. 그러니, 브레이크 안 밟고는 D로 이동 불가합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28 답글 신고
    시동을 P에서 걸고 나서도 D로는 브레이크 안 밟으면 이동 안되구요.
  • 레벨 중사 3 바보드림v 13.01.10 17:29 답글 신고
    요즘차량 정말 중립에서 시동안걸리나요?-0-???
    10년식 제차는 중립 시동걸림@@;;기아차@@;;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30 답글 신고
    ㅎㅎ 제가 요즘 오토차량이라고 썼잖아요 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31 답글 신고
    차종이 뭔가요? 10년식 차도 안되는 차 있는데...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0 17:39 답글 신고
    브레이크를 밟아야 D가 되는 건 저도 압니다.
    제 말은 그 후의 상황입니다.
    아니.. 엔진회전수가 갑자기 상승할 수 있다는 말이고 그 원인이 TPS일 수도 있다는 건데 시동애기는 왜 하시는지???
    제가 일반적인 상황의 시동애기를 한 건 시동을 건 후 일반적으로 풀악셀을 하지는 않는다는 걸 말씀드리는 겁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0 17:44 답글 신고
    네 시동 후에 주행을 하기 위해 D로 놓고 풀악셀 안하죠. D로 넣었을때 발생되는 풀악셀 증상은 급발진 혹은 실수(100% 아니라고는 못하죠)일 수 있다는 겁니다. D로 넣었을때 풀악셀 증상이 되었다고 급발진이다 라고 단정할 수는 없죠. 여러가지를 봐야 하는거구요. 최근에 올라온 올뉴SM7 급발진 이야기에서 N으로 바꿨는데도 급발진이 되었다고 하길래 그내용 포함해서 쓴거에요.
  • 레벨 중위 2 실버별 13.01.10 18:00 답글 신고
    7년식 제차는 중립에서 아주잘걸림 ㅠㅠ
  • 레벨 중위 3 스티브잡새 13.01.10 17:41 답글 신고
    브레이크만이라도 제대로 작동한다면..

    암만 급발진 할아비가 와도..

    차는 제동되게 되어있습니다..

    브레이크와 엑셀을 모두 풀로 밟았을때..

    당연히 제동되는게 맞습니다..

    급발진시 이상증상으로 브렉끼까지 먹통이 된다면 또 모를까..

    암튼 개인적으로는 급발진이 존재할수 있다고 봅니다..

    걱정도 많이 되구요..요즘 차량들은 전자장비로 모든걸 제어하다보니..

    그냥 운전자들의 실수였었기만을 바랄뿐입니다..

    급발진이라는 존재가 없기만 바랄뿐..
  • 레벨 중사 3 띰플 13.01.10 18:17 답글 신고
    브렉인지 알고 풀악셀해서 차가 튀어나가고있는 상황에서 바로 인지하고 브렉을 밟으실수 있다고요? 다른차량,사람 피하려고 하다보면 인지가 늦어질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은 0%?
    평생 운전만하는 기사들도 잘못밟아서 사고나는거 없다고 하시겠네요?
  • 레벨 중장 떵나기이 13.01.10 18:18 답글 신고
    예전차량과 달리 요새는 전자체품이 많이 들어가잇어서..서로 간섭도 많고..
    잇을수 잇는 상황이네요..
  • 레벨 하사 3 불티나 13.01.10 19:06 답글 신고
    이글을 짧게 요약하자면


    TPS 가 언급되기 전과 후로 나눌수 있겠네요.


    그 전의 내용은 '상식적으로 그런행동을 하겠냐?' 라는 부분이고

    그 이후는 작성자분의 경험에서 오는 '급발진 상황의 설명' 입니다.

    후자는 급발진의 가능성을 알리는 좋은 내용입니다.

    이부분은 저도 모르고 있었네요.

    이점에 대해서는 좋은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남깁니다.
  • 레벨 하사 3 불티나 13.01.10 19:09 답글 신고
    다만 TPS 언급되기 이전의 내용들의 경우

    '운전자 오조작의 가능성은 없다. 이는 상식선에서 설명되는 것이다'

    라는 자세를 보임은 좀 문제가 있다고 보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접한 급발진 추정 사건들의 경우

    운전자의 과실로 결과가 나온 사건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렇다는 것은

    '모든 운전자는 상식적으로 대처가 가능하다'

    라는 것이 절대명제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운전자의 오조작으로 일어나는 급발진 추정사고는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그 가능성은 매우 낮다'

    정도가 적절한 의견제시가 아닐까 싶군요
  • 레벨 하사 3 불티나 13.01.10 19:15 답글 신고
    참고로 제가 처음 급발진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의견을 제시했던

    YF 소나타 택시사건의 경우 그 이후로
    어떠한 자료나 운전자의 의견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당시 해당차량은 30초가 넘는 시간동안 전후진을 반복하며 타이어를 태웠었죠.

    하지만 그 시간동안 가속페달을 밟은것이다 라는 의견이 나오자

    그 이후의 사건 진행상황이나 운전자 입장에서의
    반박자료들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는 운전자의 오조작으로 인해
    '급발진'으로 '오해' 받는 사건들이 있다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13.01.11 17:18 답글 신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