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병 이미비비 20.06.13 11:44 답글 신고
    친구 k5는 하부소음 크지않던데 뒷자리라 그런가ㅎㅎ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1:47 답글 신고
    타이어가 우선 노면을 많이 타는거 같구요
    노면에 따라 조용하기도 하고 완전~시끄럽기도 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1:52 답글 신고
    씨트~~ 말씀인가요?
    개선품이 나와야겠네요.....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6.13 11:53 답글 신고
    엔진 소음 같은 경우는 급의 차이가 아니라

    엔진 특성입니다

    1.6 감마 터보같은경우

    공회전시에도 거친 회전질감이 느껴지며

    고압 인젝터 소음이 상당히 큽니다.

    조용한 터보엔진은 1.4 카파 있겠습니다

    공회전시 진동 억제력 만큼은

    6기통 자연흡기 수준이며

    특히 시트나 핸들에 전해지는 진동이 없습니다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1:57 답글 신고
    특성으로 이해해야 겠네요^^
    답글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2 반도만 20.06.13 11:56 답글 신고
    개선되어서 나오겠죠 ㅋㅋㅋ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1:59 답글 신고
    신차는 1년후에 사는...ㅠ
  • 레벨 소장 보배스님 20.06.13 12:01 답글 신고
    노면소음이 12년된 마티즈보다 시끄럽다는건 음..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2:04 답글 신고
    노면마다 다르지만.. 노면소음 및 방음은..완전히 실망입니다..이전차가 마티즈라 바로비교 됩니다..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6.13 12:01 답글 신고
    서스펜션 단단함은

    14년이후 출시되는 터보차량들의 특징인데

    전자식 가변제어서스를 장착하지않는한

    벗어날수 없는 숙명입니다 ...

    스포티함을 뽑아낼려면 단단한 서스는 필수입니다.

    NVH 같은경우

    놀랍게도 1세대 K5에서 욕을 하도 먹어서 그런지

    2세대가 가장 조용하고 정숙하며

    3세대는 구형 삼각떼 보다도 시끄러운 수준이라 ...

    급을 뛰어넘는? 수준의 NVH 를 보여줍니다

    현대가 삼각떼 바닥매트에서

    원가절감을 실시하였는데

    스토닉 베뉴 코나 모닝등 소형급과 동일하며

    준중형 라인업에서

    그나마 두꺼운 바닥매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적용한 차량은 i30 가 유일합니다만

    판매량과 수익성 약화로 국내 단종되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2:07 답글 신고
    급을 뛰어넘는.. 공감합니다..ㅜㅜ
    1~2년 탈거도 아니고
    그래도 정~붙여 봐야겠네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6.13 12:10 답글 신고
    쏘나타보다 K5가 좀더 하드하게 세팅되었다고 하네요.

    기본 구조는 같으니 두드러지게 차이가 나지는 않을겁니다.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2:16 답글 신고
    hg의 울렁거림 보단..하드한게 제 취향에 맞긴 합니다
  • 레벨 대령 1 굿모닝K와이파이브 20.06.13 12:12 답글 신고
    타이어 노면 타는 건 인정 전 고속에서 좌우로 약간씩 흔들리는 거 같아요
    노면소음도 고속에서 좀 심한 편이죠
    근데 12년식 모닝도 있는데 비교는 불가에요ㅋㅋ
    모닝이 훨씬 시끄럽습니다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2:18 답글 신고
    기분탓 일수도 있지만.. 12년전 경차와 지금의 중형차와의 갭이 너무 적다는 것이 팩트인거 같습니다
  • 레벨 상사 1 새벽의달 20.06.13 13:10 답글 신고
    요기서 현기까면 ㄷㄷ 농담입니다
    전 더뉴말리부인데 친구차 쏘나타 타다 제차 타면
    확실이 더 조용하더라구요.
    풍절음이 확실이 있긴한것 같아요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8:30 답글 신고
    말리부 도어에 웨더스트립이라고 하나요?
    쏘나타. k5대비 하나가 더 덧대어 있고 문짝도 확실히 묵직하니 좋더군요
    현기는 그랜저로 가야 웨더스립이 하나더 추가되더라구요,
    주행질감이나 소음 부분에선 말리부가 앞서는거 같습니다
  • 레벨 소령 2 노는게제일조하 20.06.13 15:19 답글 신고
    타이어부터 바꿔 보심이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6.13 18:32 답글 신고
    타이어는 교환시기때 마제스티로 바꿀 예정이구요
    노면소음도 어이없지만..
    풍절음은.. 할말이 없ㅜㅜ
  • 레벨 이등병 kowutami 20.07.01 07:22 답글 신고
    DL3방음은 딱 급에 맞다 싶어요. 측정장비로 검사하면 아반떼나 마트즈보다도 못 할 가능성은 전혀 없죠. 오토뷰 측정치에서 DN8보다 미미하게나마 방음 부분이 더 개선 된걸로 나왔는데 마티즈보다도 못 하다는 걸 보면 뽑기가 잘 못 되신 듯 합니다. 한 유튜브 채널에서 오르막길 못 올라간다 이슈 뽑아냈는데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오르막길 못 오르는 차는 그 시승 차 한 대인 것 처럼.. 제가 본 이번 K5의 본질적인 문제는 가격이 급에 맞지 않게 너무 높네요. 방음이나 기타 등 등 다 현기 중형차 수준인데 가격은 기존 차량 대비 동일 옵 기준 몇백씩 오른 상황이라 구매자 입장에선 더 기대치가 높아지는 건 당연한건데 현기가 현기하네요. 다른 1.6 DL3타서 비교해보시고 이상하면 수리 될 때까지 사업소 들락 거리셔야 하지 싶네요
  • 레벨 하사 1 milanojmg 20.07.01 22:06 답글 신고
    차급에 맞다는 말씀과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다는 점에 동감 합니다

    오늘 사업소가서 글라스런. 인사이드 및 아웃사이드 웨더스트립 교환 후 a필러 풍절음을 잡았습니다..(제차 뿐만아니라 다수의 차량들이 문제가 있었고 개선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출고하고 한달만이네요
    기대가 높은만큼 실망도 커지는거 같아요..
    단언컨데 풍절음은 마티즈보다 컸기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