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8/03 23:06 답글 신고
    GM 이 GM 대우를 생각하는 자세가 바뀌지않는이상..


    GM 대우는 언제든 또다시 GM 의 '먹튀' 대상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핵심기술,SIDI 엔진생산라인...등은 국내에 전혀없고...

    그저 소형차 SUV 생산해서 각국에 자사 브랜드 달고 수출하는

    '공장' 으로만 생각하고있으니

    '한국내수시장' 은 전혀~~ 생각안하는겁니다;


    한국 내수시장을 공략하려면..

    좋은 기술을 값싸게 생산해내야하는데..

    그럴라면 '기술유출' 이될수있으니..

    결국 핵심은 안주고 그저 생산기지로써의 목적만 채우는듯...
  • 레벨 대장 Gratio 08/03 23:07 답글 신고
    GM 입장에서도 어느 한순간 대우 버리고 한국 뜨면 끝임.
    대우 찬양자들만 GM 을 짝사랑할 뿐.

    걔네들은 그냥 미국애들임.
    걔네들이 뭐가 아쉬워서 한국에서 천년만년 있을까요?
    중국으로 넘어가면 훨씬 싸게 만들 수 있는데....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8/03 23:09 답글 신고
    GM 대우는 게속 적자가나는데..


    해마다 '디트로이트' 로 엄청난돈을 '기술사용료' 라는 명목으로

    '삥' 뜯어가고있고..

    제2대주주 인 우리나라 '산업은행' 은 그저 '손가락' 만 빨고있을뿐이였죠...

    뭐..어짜피 GM 이란 미국그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

    GM 과의 불평등 조약따위는 우리나라가 입에 담을수가 없었겠죠..


    GM 이 IMF 때 대우를 거저먹기해서.. 그간 단물다 빨아먹고 지금은

    생산기지...ㅠㅠ
  • 레벨 대령 2호봉 쩌리토스카 08/03 23:12 답글 신고
    정말 지대 마케팅...요즘 tv광고도 뜸하죠 공중파,케이블 보이지도 않은...가끔 라세티광고 나오기는 하는데...글쎄요 뮤지컬,모터스포츠쪽에 투자하는것도 조금은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투자액을 지금 경쟁력 없는 차들을 조금이라도 회생시키기위한 투자비용으로 바꾼다면 적어도 이런 판매량은 나오지 않을겁니다..솔직히 마티즈,라세티 빼고는 경쟁력이 전혀 없죠..젠트라도 좀 비운인게 크라잉넛 섭외하면서 락파티 패스티벌 연답시고 마케팅비로 쏟아부은 돈만 제가 알기로는 4~5억쯤 된다고 들었는데 그 돈으로 차량의 단점을 보완하는데 사용했으면 좋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됩니다.그래도 젠트라는 무난했는데 토스카는 그냥 말하지 않겠습니다.베리타스는 정말 소유주분들이 제대로 배신당하신 느낌같습니다...어떻게 이런마케팅을 지었는지..사장도 사장이지만 지엠대우 마케팅실가서 다 뒤엎어버리고싶습니다.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08/03 23:31 답글 신고
    ㅋㅋ 광고를 안하다고요? 마티즈 광고만 해도 제가 아는 광고 버젼만 4가지 는 됩니다. 모닝 광고는 보시기나 했는지요? 라디오도 지엠 대우 많이 합니다. 마케팅대문에 안 팔린다? ㅋㅋ 패배자들이 하는말이죠. 마티즈만 해도 광고 를 그렇게 많이 하는데 안한다? 앞에 보이는것도 보지 않는분이군요.
  • 레벨 대령 2호봉 쩌리토스카 08/03 23:35 답글 신고
    그랬나요???제가 잘 못봤나보군요.
    참 근데 많이 까시네요...톰과제리십니까??계속 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08/04 23:41 답글 신고
    베리타스 직분사 나오자마자 제값주고 다삿는데, 할인판매 하니 울 엄마 이 사실 알고 경악 그 자체십니다....저흰 대우 고정빠에서 담차는 현대 에쿠스로 결정 낫거든요..이미...
    세상에 6천짜리 차를 떨이해버리면 소유주들은 뭐가 되냐 말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08/03 23:27 답글 신고
    글쎄요...

    시보레로 바꾼다고 될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이대로는 답이 안나온다는...;;;
  • 레벨 간호사 미식축구거북이 08/04 00:21 답글 신고
    GM대우는 그냥 속시원하게 없애는편이 낫습니다.
    GM대우는 좀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암덩어리 같은 존잽니다.
    차라리 GM대우는 폐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시보레(홀덴),뷰익,오펠(복스홀) 이 브랜드 건드리지 말고 그대로 들어와야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또 걸리는게, GM은 절대 한국시장 투자 안한다는거지요.
    GM의 친구나라는 북미(호주포함),유럽,중국 이렇게 세곳입니다. 다른곳은 그냥 하청기지, 조립공장에 불과할 뿐입니다.

    외국 자동차 업체중에 한국시장과 친한브랜드 진짜 손에 꼽을정도입니다. BMW, 르노닛산(르노삼성 포함), 혼다, 도요타(렉서스만) 이렇게 밖에 생각안나네요. BMW는 정말 진심으로 한국시장을 정확하게 꿰뚫은겁니다. BMW가 아시아 시장에서는 한국시장을 집중공략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르노그룹 역시 한국시장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르노삼성이란 브랜드를 이용해 한국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GM대우와 큰 차이라면 GM대우는 해외모델 그대로 들여온 반면 르노삼성은 한국시장에 맞게 손을 봤다는거지요. "삼성"이란 브랜드파워도 많이 작용했을겁니다. 어쨌든 이것도 마케팅 수법의 일부이니 포함시켰습니다.
    혼다나 도요타(특히 렉서스)는 차량 성향 자체가 한국인 특성과 많이 맞고, 지리적 이점 또한 많이 작용 했을겁니다. (같은 동양계라 아마 그점에서 많이 통했을듯)

    GM그룹 차들을 보세요. 한국시장과 맞는차(한국에서 잘 팔릴만한 차)들이 있습니까? 캐딜락 CTS, 카마로 같은거 빼곤 아마 없을겁니다. 이러니 GM측에서 한국에 투자 하고 싶겠습니까? 바보가 아닌이상 투자 안하지요.

    한국시장과 맞는 외국계열 차는 얼마 없습니다. BMW,아우디,벤츠,렉서스,혼다,인피니티 이정도만이 한국시장에 맞는차입니다.
    국산차 중에서도 한국시장에 안맞는 브랜드(대우,쌍용)가 있는데 하물며 외국차는 어떻겠습니까
  • 레벨 간호사 미식축구거북이 08/04 00:42 답글 신고
    아무튼 한국시장에서는 현대기아차만큼 한국시장에 대해 잘 알고, 한국 소비자에 대해 잘 꿰뚫고 있고, 또 한국시장과 잘 맞는 차를 만드는 회사는 전세계에 없습니다. 그 나라에 맞는 차는 자국 브랜드차입니다. 아무리 BMW,아우디,렉서스,혼다같은 차가 한국사람과 잘맞는 차라 하지만 국산차(현기차)에 비할바 못됩니다. GM대우,르노삼성,쌍용 이들은 브랜드만 국내브랜드지 혈통은 전부 외국계지요. 특히 GM대우는 한국시장과 전혀 안맞는 차들을 갖고 들어오니 잘 팔릴리가 있습니까?
  • 레벨 대위 1 Logos 08/04 13:20 답글 신고
    제 생각엔 이런 경영마인드로 하다가는
    앞으로 몇년간 흐지부지 운영하다가
    철수한다는 발표 할 것 같은 예감...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