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회사로서 중국의 질리자동차에 팔리기는 했으나 영국의 로버가 중국에 팔린 것과는 상황이 다릅니다.
스웨덴에서 계약을 제대로 했고 중국의 질리자동차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볼보 브랜드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지요.
그리고, 포드와의 지적재산권 문제도 얽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중국화가 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포드의 기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고, 질리는 볼보 브랜드를 살리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 왔고, 스웨덴의 개발진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질리는 볼보를 쓰고 버리지 않고 오히려 키우고 있고, 수익원으로 삼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에 볼보의 것들을 응용하고 있지요.
마힌드라가 쌍용자동차를 갖고 있으나 쌍용자동차가 인도차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로 볼보 역시 여전히 스웨덴차입니다.
볼보가 중국차라면 재규어는 인도차이고 오펠은 미국차이고 롤스로이스는 독일차, 벤틀리도 독일차이죠. 스즈키는 그렇게 따지면 한때 미국차였다가 지금은 독일차.
스웨덴 회사로서 중국의 질리자동차에 팔리기는 했으나 영국의 로버가 중국에 팔린 것과는 상황이 다릅니다.
스웨덴에서 계약을 제대로 했고 중국의 질리자동차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볼보 브랜드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지요.
그리고, 포드와의 지적재산권 문제도 얽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중국화가 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포드의 기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고, 질리는 볼보 브랜드를 살리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 왔고, 스웨덴의 개발진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질리는 볼보를 쓰고 버리지 않고 오히려 키우고 있고, 수익원으로 삼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에 볼보의 것들을 응용하고 있지요.
마힌드라가 쌍용자동차를 갖고 있으나 쌍용자동차가 인도차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로 볼보 역시 여전히 스웨덴차입니다.
볼보가 중국차라면 재규어는 인도차이고 오펠은 미국차이고 롤스로이스는 독일차, 벤틀리도 독일차이죠. 스즈키는 그렇게 따지면 한때 미국차였다가 지금은 독일차.
스웨덴에서 계약을 제대로 했고 중국의 질리자동차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볼보 브랜드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지요.
그리고, 포드와의 지적재산권 문제도 얽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중국화가 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포드의 기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고, 질리는 볼보 브랜드를 살리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 왔고, 스웨덴의 개발진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질리는 볼보를 쓰고 버리지 않고 오히려 키우고 있고, 수익원으로 삼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에 볼보의 것들을 응용하고 있지요.
마힌드라가 쌍용자동차를 갖고 있으나 쌍용자동차가 인도차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로 볼보 역시 여전히 스웨덴차입니다.
볼보가 중국차라면 재규어는 인도차이고 오펠은 미국차이고 롤스로이스는 독일차, 벤틀리도 독일차이죠. 스즈키는 그렇게 따지면 한때 미국차였다가 지금은 독일차.
포드에서 생산합니다
주요부품은
스웨덴에서 계약을 제대로 했고 중국의 질리자동차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볼보 브랜드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지요.
그리고, 포드와의 지적재산권 문제도 얽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중국화가 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포드의 기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고, 질리는 볼보 브랜드를 살리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 왔고, 스웨덴의 개발진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질리는 볼보를 쓰고 버리지 않고 오히려 키우고 있고, 수익원으로 삼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에 볼보의 것들을 응용하고 있지요.
마힌드라가 쌍용자동차를 갖고 있으나 쌍용자동차가 인도차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로 볼보 역시 여전히 스웨덴차입니다.
볼보가 중국차라면 재규어는 인도차이고 오펠은 미국차이고 롤스로이스는 독일차, 벤틀리도 독일차이죠. 스즈키는 그렇게 따지면 한때 미국차였다가 지금은 독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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