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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바이오렉트라 20.08.25 00:07 답글 신고
    저렇게 빨리 되지는 않는데요..!!
    무슨차 인가요?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0:14 답글 신고
    더뉴그랜저 입니다.
    허허.. ㅠ.ㅠ
  • 레벨 대령 3 바이오렉트라 20.08.25 00:24 신고
    @글로윙실버 엔진열 식은후에 촬영하신거죠?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2:10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센터 ㄱㄱ 해봐야겠네요
  • 레벨 이등병 수제로 20.08.25 00:11 답글 신고
    저긴 보조탱크로 물 순환하면서 F L 사이 왔다갔다해요
    L위면 정상이고 수돗물 조금 넣어줘도 됩니다.(너무 많이 넣음 F 오바해서 넘침)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0:15 답글 신고
    크게 걱정 안해도 될까요...?
    일단 부동액은 주문해놓은 상태 입니다..
  • 레벨 이등병 수제로 20.08.25 01:06 신고
    @글로윙실버 저정도 부동액 필요없어요 현기면
    10만km까진 장수명부동액이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1:0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생각할수록 이상해서.. ㅠ.ㅠ
  • 레벨 대위 3 걸리면난도질 20.08.25 00:38 답글 신고
    이야 ... 냉각수 덮개 재질 보소

    모닝에 들어가던거 넣어놨네 ...

    리턴 호스 마감은 왜 저렇게 해놨지 ??....

    고정 클립 생략한건가 ??

    각설하고 ..

    한 여름철에 gdi 엔진이다 보니

    냉각수의 증발이 있는건 어느정도 사실입니다

    냉각수의 증발이 유독 심한 엔진들이 있는데 ..

    엔진 블럭의 냉각 여유 마진이

    타이트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옛날 일본 미쯔비시 영향을 받아 제작된

    주철 엔진들은 엔진오일이나 냉각수의 감소가

    현저히 적었습니다

    이런 엔진들은 40만 70만 키로를 타도

    엔진 까보면 실린더 내벽 호닝자국 조차

    대부분 멀쩡하게 살아있습니다

    요즘 엔진들은 ... 참 ..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1:04 답글 신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1:04 답글 신고
    하..... 어쩐지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글 올린건데...
    감사 드립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0.08.25 01:22 답글 신고
    주행전후 온도에 따라 높이 차이가 있습니다
    높이는 유동적입니다
    같은 조건에 찍은사진인지?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1:26 답글 신고
    네. 둘다 냉간시 찍은 사진 입니다.
  • 레벨 대령 3 바이오렉트라 20.08.25 01:31 신고
    @글로윙실버 새는거네요...센터고고씽
  • 레벨 대령 3 늙차M남사장 20.08.25 03:25 답글 신고
    저거 보조탱크에 있는 부동액 f선 L선 왔다갔다 합니다 원래 ㅋ

    말그대로 리저브탱크에요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8:35 답글 신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8:34 답글 신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20.08.25 07:24 답글 신고
    ㅎㅎ흉기똥차 냉각수가 자연증발 ㅋㅋㅋ 뚜껑열고다니는거도아니고 자연증발이란 막말시전....흉기서비스가좋다고??ㄱ내가 3사 다녀봤지만 흉기가 젤마니짜증내 먼말을못하겄어 호구니까 ㅡ러치모 ㅎㅎㅎ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8:33 답글 신고
    ㅠ.ㅠ
  • 레벨 중장 sheetmetal 20.08.25 08:28 답글 신고
    라디에이터 방열판이나 각종 냉각라인들이 열애의해서 수축팽창을 반복함에 따라 리져버탱크의 냉각수량이 오르락내리락 하는게 정상입니다.

    L선 아래로 내려가게되면 점검 해보세요

    어느정도 냉각수의 자연증발현상은 정상이나 일일점검으로 육안구분하기 힘들정도입니다.
  • 레벨 중사 1 글로윙실버 20.08.25 08:34 답글 신고
    L선 걸칠랑말랑 말고
    L선보다 확 떨어진 시점에서 가보면 될까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20.08.25 09:42 신고
    @글로윙실버 네 냉각수보조탱크안에 냉각수가 보이기만해도 큰문제는 없어요. L선보다 아래로 내려가면 점검해보세요.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8.25 10:38 답글 신고
    일정온도이상이면 물이 끓어서 압이 차기때문에

    냉각수뚜껑이나 혹은 라지에이터뚜껑에 압력빼는 기능이 있어요 거기로 수증기가 빠집니다.

    운행후에 조용한곳에서 본넷열고 소리 들어보시면 압력밥솥소리가 조그마하게 날껍니다. ㅎㅎ

    아 물론 양은 매우적습니다. 3년정도는 타야..
  • 레벨 소장 군밤씨 20.08.25 12:29 답글 신고
    호스 고정클립이 원가절감 됬네.. 난 그랜저 사지 말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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