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형식
Turbo Direct Injection
골프2008년식 Tdi
i30 1.6 VGT
현대2.0VGT
1.6VGT
2.0VGT
배기량
1,968cc
1591cc
1991cc
연료
디젤
디젤
디젤
연비(등급)
15.7km/ℓ(1등급)
16.5km/ℓ(1등급)
최대출력
140hp
117hp
151hp
구동방식
전륜구동(FF)
동일
변속기
자동6단
수동5단,자동4단
최대토크
32.6kg.m
26.5kg.m
32.0kg.m
최고속도
203km/h
제로백(0-100 km/h)
9.3초
타이어
195mm/65/15inch
185~215mm/45/15/`17inch
195mm/65/15inch
공차중량
1596kg
1328kg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동일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액슬
동일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동일
후륜제동장치
V디스크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동일
2008년형으로 비교 i30 모델체인지 전 2010년 형부터 후륜써스펜션 골프 i30 동일하게 멀티링크로 교체
i30 2.0 VGT 모델이 내수용이 없는 관계로 2008년형 현대 2.0VGT 엔진으로 비교.
i30 제로백 최고속도 자료 없음.
동급으로 비교시 수치상 전혀 떨어지지 않음...
타봐도 비슷함...가격상 메리트로는 i30 win
전자장비 편의가 좀 떨어질려나..
골프 GTi 나 R32 같은 차로..아반떼와 i30을 비교하면 당연히 국산차가 꿀리죠..ㅠㅠ
I30 은 그래도 듀얼 클러치까진 아니더라도 소형 6단 들어가면 골프 부럽진 않을듯.. 지금보다도.. 물론 국내엔 가솔린 GDI가 주력일테고..
골프가 울나라에서나 비싸지..무슨 벤츠나 비엠두 아니구요.. 국민차일뿐인데.;
무게에 대한 원한이 맺혀있나봐요.
내수용 i30가 후륜 멀티로 바뀐거임?? 아니면 수출용만 바뀐거임??
DSG는 오토차를 판단하는데, 아무 의미 없음
그래서 성능좋은 해치백으로 이미지가 박힌거고
유럽에서는 80% 이상이 1.4 이고 국민차입니다.
교체라니요? ㅎㅎ
그러나 아직 골프와 비교될려면 수련을 좀 더 하고 와라....
한 20년 쯤 후에....알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