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마인드 컨트롤 잘 하고 절제할 수 있다면 중복투자 피하고 한방에 리터급 또는 오버리터급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단, 좀 쏘고 싶은 본능이 있는 분이라면 쿼터급부터 차근차근 가는데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력이 안되는데 출력을 마구 쓰다보면 꼭! 사고 납니다.
전 BMW K1300R로 입문해서 많은 기종 변화가 있었지만 아직 무탈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겁이 많은 편이라 코너 빡시게 안타고, 시내에서는 언제 어디서 파고들어올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사방을 주시하면서 딱! 땡겨도 되는 안전한? 곳에서만 조금 땡깁니다^^;
안전하게 오래 타는게 잘타는 거라고 위안하며...^^
스크램블러도 보긴했는데 배기량이 너무큰데 컨트롤이 될까요 성님?
안전하게 타고싶다는 마음이 강하시면 쿼터갔다 차근차근 업글하시고
조심히 탈수있다 하시면 앵간하면 미들로 시작하세요
저는... 2소 따고 리터로 시작해서.. 조심히 사고없이 잘타고 다닙니다.ㅎ
카운터스티어링 검색해서 그것좀 보세요 커프가 위험한데 이론만 알아도 큰도움됩니다
중고로 mt-03정도 서너달 타시다가 팔고 적응하시고 리터급으로 가셔도 됩니다
잊지마세요 바이크 사고는 한번나면 크게 다칠수있습니다
대부분 상급자들도 코너에서 많이 사고나죠..
바이크는 중도가 없습니다. 1번의 사고로 그냥 끝이라 할 수 있어요.
안전,예측,방어 필수 입니다.
1300cc 타고 있습니다.
600cc 이하 메뉴얼은 타지마세요
진짜 없어보임...
단, 좀 쏘고 싶은 본능이 있는 분이라면 쿼터급부터 차근차근 가는데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력이 안되는데 출력을 마구 쓰다보면 꼭! 사고 납니다.
전 BMW K1300R로 입문해서 많은 기종 변화가 있었지만 아직 무탈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겁이 많은 편이라 코너 빡시게 안타고, 시내에서는 언제 어디서 파고들어올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사방을 주시하면서 딱! 땡겨도 되는 안전한? 곳에서만 조금 땡깁니다^^;
안전하게 오래 타는게 잘타는 거라고 위안하며...^^
쫄보면 문제 없어요~!
저는 RT 타는데 방풍성능이 너무 좋아서 gs로 갈아탈까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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