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늙차M남사장 21.05.12 09:00 답글 신고
    수고하십셔
  • 레벨 중위 3 hanjanara 21.05.12 11: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21.05.12 09:03 답글 신고
    톨비 내고 나서
    신호등 교차로가 짧은 구간들도
    사고나기 쉽죠
    평택 톨게이트가 그렇더군요
  • 레벨 중위 3 hanjanara 21.05.12 11: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sbs제보하니 전화왔습니다 취재할 때 나와달라구요
  • 레벨 원사 3 ACFINE 21.05.12 10:06 답글 신고
    홍도ic에서 남고양ic 구간을 말씀하시는거예요?
  • 레벨 상사 1 새벽의달 21.05.12 10:14 답글 신고
    보통 그런건 우측하이패스로 가라고 안내 하지않나요?
  • 레벨 중위 3 hanjanara 21.05.12 11:05 답글 신고
    흥도인터체인지 올리자마자 흥도 톨게이트 나옵니다 돈 내고 자유로로 연결된 도로로 빠져나가야됩니다
  • 레벨 상병 쿠르르쾅광 21.05.12 10:49 답글 신고
    이건 네비게이션 경로 안내 알고리즘의 문제인것 같은데요?
    덕양에서 기존에는 행신로-행주로 경로나 갈매지하차도- 권율대로 이용해 자유로를 탔었는데 수원-문산 고속도로가 뚫리면서 경로가 추가되어 네비게이션 알고리즘 상 최적 경로(비용 상관 안함)를 안내해서 발생되는 문제 같네요.
    짧은 구간이긴 하지만 흥도ic 부터 자유로로 진입하는 남고양 ic 구간은 고속도로구간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행료 납부하는것은 제도적으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민자고속도로사에서 짧은 구간을 무료로 이용하게 할 수 있으면 좋긴한데 그만큼 도로가 혼잡해지고 유지보수비용이 늘고, 수입을 포기하면서 까지 하진 않을것이고...
    네비게이션 자체적으로 이런 부분을 회피할 수 있는 알고리즘 적용하는게 최선일것 같습니다.

    위와는 조금은 다른 부분인데 몇몇 고속도로의 경우 통행료 이중납부가 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이경우는 통행료 영수증 색깔 등을 구분하여 톨게이트 통과시 직원 확인 후 추가납부가 되지 않도록 하고 있는걸로 알 고 있습니다.(하이패스는 자동적용)
  • 레벨 중위 3 hanjanara 21.05.12 11:10 답글 신고
    일일이 유료도로 회피를 적용시키면 내비 용도가 너무 떨어지지 않을까요 적정거리가마니면 요금을 받지않던지 달린만큼만 받아야 정당하죠
  • 레벨 상병 쿠르르쾅광 21.05.12 11:49 신고
    @hanjanara 민자고속도로라 통행료 적정금액이 정해져 있지 않고 30년 안에 투자금+수익 회수를 해야하니 민자고속도로 운영사의 입장도 무시할수는 없지요. 물론 터무니없는 통행료 부과 등의 횡포는 막아야겠지만요..
    흥도ic 진입로 - 남고양 ic 진출시 요금이 1,300원 맞나요?
    흥도ic 진입로 - 남고양 ic 진출로 거리가 대략 5.4km정도 되는데 정부고속도로 기준 요금(1종차량)으로 따져보면
    900원 +(5.4*44.3) = 1,139원 정도 나오네요.
    민자 고속도로 고려했을때 1,300원은 터무니없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같은 민자도로인 강남순환로의 경우 사당진입 - 선암 진출하면 대략 8.8km인데 요금 1,700원 정도 나옵니다.
    터널이라 조금 다른 측면이 있지만 우면산터널은 약3.5km에 2,500원으로 더 사악합니다 ㅜㅠ
  • 레벨 원수 XLR8 21.05.12 11:29 답글 신고
    이미 같은 이슈로 조치가 된 곳들만 떠오르고 조치가 안되어 있는 곳은 많지는 않지만

    구리남양주TG와 구리남양주IC/토평IC, 동서울TG와 하남IC 정도가 떠오르네요. 이들 나들목은 요금소 직전 직후로 있어 간혹 좌측 하이패스 차로로 통과한 후 진출하려는 차들이 아찔한 장면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 레벨 중위 3 hanjanara 21.05.12 12: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21.05.12 12:47 답글 신고
    흥도 IC 진입해서 흥도 TG에서 요금내고 남고양IC 에서 진출했다는말이죠? 우회구간이 유료도로인셈이고, 그만큼 통행한 이용료를 흥도 TG에서 미리 낸건데 뭐가 문제인건가요?
  • 레벨 중위 3 hanjanara 21.05.12 13:05 답글 신고
    도로비 책정할 때 ic부터 ic까지 책정하나요? 보통 톨게이트 통과후 빠져나가는 ic까지는 계산하지 않지 않나요?
    경부고속도로 요금소 지나 한남대교까지 거리가 얼마인데 그 긴 요금내는 거리에 안들어가잖아요
  • 레벨 상병 쿠르르쾅광 21.05.12 13:37 신고
    @hanjanara 우선 2002년 12월 부터는 서울톨게이트 - 한남IC 구간 중 양재IC-한남IC구간은 경부고속도로가 아닙니다.
    양재IC 직전 구간까지만 경부고속도이며 양재 IC-한남IC는 경부간선도로(고속국도 1호)로 관리주체(고속도로 : 도로공사, 경부간선도로 : 서울시)도 다릅니다.

    아주 오래된 이야기긴 하지만 원래는 현재 만남의 광장 휴게소 위치에 양재톨게이트가 있었고 그곳이 통행료 기산점이어서 통행료가 부과되었지만 통행량이 많아져 혼잡도가 높아짐에 따라 현재의 위치인 판교로 요금소가 이전됨에 따라 요금 기산점이 변경되었고 그에따라 서울톨게이트-양재IC 구간은 통행료를 징수하지 않습니다.
    양재ic-한남ic 구간도 서울시 차원에서 통행료를 부과하지 않고 있구요.

    흥도ic-남고양ic 구간은 트윈터보님 말씀처럼 유료 우회도로로로 생각하심이 맞을것 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