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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척한생각 21.07.03 01:27 답글 신고
    간단합니디.
    가까운 정비소가서 차떠보고 하체 점검 한번 해보면됩니다. 수리할게 없으먼 돈도 안받습니다.
    추가적으로 하체 얼라이먼트 정도 보면 좋겠네요
    답글 1
  • 레벨 하사 1 척한생각 21.07.03 01:27 답글 신고
    간단합니디.
    가까운 정비소가서 차떠보고 하체 점검 한번 해보면됩니다. 수리할게 없으먼 돈도 안받습니다.
    추가적으로 하체 얼라이먼트 정도 보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7.03 07:31 답글 신고
    요새 기본점검비 받는 샾 많습니다
    그런거 주는게 맞구요
  • 레벨 원수 XLR8 21.07.03 01:34 답글 신고
    저런 사고에서 가장 많이 아작나는건 라디에이터와 오일팬입니다. 근데 사진에 오일팬은 멀쩡하고 1시간이나 운전했는데 멀쩡하면 라디에이터가 완전 작살난건 아닌거 같네요

    다만 라디에이터에는 연결되는 라인도 많고 라디에이터 자체가 금속과 여러가지 플라스틱 부품들이 서로 연결된 물건이다 보니 서로 다른 재질 사이사이 틈새가 손상이 생겨 냉각수가 티 나지는 않더라도 꾸준히 줄어들며 과열될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전판넬을 치면서 라디에이터가 손상된거 같네요. 아래로 콸콸 쏟아질 정도로 라디에이터를 직접 가격해서 시뤈하게 박살난게 아니라 콘덴서라던지 그쪽으로 꺾이면서/낑겨버리면서 틈새가 생긴거 같아요. 자세한건 정비소를 가보셔야겠지만 라디에이터와 콘덴서, 전판넬의 간격이 상하/좌우가 똑같이 대칭인지 보세요

    냉각수가 한달 전보다 줄었다고 하시는데 보조통 냉각수는 냉각라인이 열렸다 닫혔다 하며 변동폭이 원래 있으니 정상일 수도 있고, 냉각수가 새고 있어서 줄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7.03 01:42 답글 신고
    오오 빤스왕
  • 레벨 원수 XLR8 21.07.03 01:43 신고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질질 새어나온 냉각수에 허연 등고선이 생겨버린 것 처럼 젖은 팬티 구경하고 싶습니다
  • 레벨 병장 르천지 21.07.03 01:44 답글 신고
    소중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수리비가 많이 비쌀까요? 포르테입니다
  • 레벨 병장 르천지 21.07.03 01:46 답글 신고
    또한 일시적으로 영상에서 나온 연기가
    이제는 안나는데, 원인은 라디에이터인가요?
  • 레벨 병장 르천지 21.07.03 01:49 답글 신고
    계속 여쭤서 죄송합니다 오일팬 괜찮다면, 사진의 누유는 제 차량이 아닐 가능성도 염두 할 수 있나요?
  • 레벨 대장 IMPPIPE 21.07.03 02:01 신고
    @르천지 충격영상보니까 전면부 라디에이터 하부쪽 같습니다.

    영상에 돌덩이 같은거 보이자마자 충격이고

    충격후 바로 흰연기가 올라오는걸로 보아서는 거의 확실하네요.

    내일 보험견인불러서 견인해서 리프트올려보면 바로 보일듯.

    오일팬은 혹시 모르니 점검 해달라고 하시고

    라디에이터랑 하부 리턴호스쪽 점검해보셔야 할듯.
  • 레벨 병장 르천지 21.07.03 02:13 신고
    집 앞 1km에 블루핸즈인데 운행 못할까요
    긴급출동 가입을 안해서.. 마음이 아프네요
    수리비 많이 비싸겠져
  • 레벨 원수 XLR8 21.07.03 04:11 답글 신고
    네. 김이 일시적으로 저렇게 많이 나왔던건 라디에이터가 장애물 가격 그 순간에는 틈새가 생겨 냉각수가 뿜어져 나왔으나 그 이후로 김이 나오지 않는 점으로 보아 다시 원위치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원위치라 하여 파손이 생긴게 없던 일이 되는건 아니니 원인부위 확인하시고 작업 하세요. 요즘 같은 한여름에 냉각 문제 생기면 무진장 머리 아픕니다
  • 레벨 하사 3 공리주의 21.07.03 02:14 답글 신고
    하체 박살 경험자로써 말씀드립니당.
    일단 차종 및 엔진을 알아야될것같은데 디젤,전륜suv라고 가정하에 말씀드리면
    일단 연기가 나는것은 인터쿨러 및 라디에이터 손보셔야됩니다. 인터쿨러가 대부분 라디에이터보다 아랫쪽에 있습니다. 인터쿨러부분이 고장나면 공기가 냉각이안되니깐 터빈이 망가집니다.. 터빈이랑 dpf는 세트라서 빨리 점검받아보세요. 혹은 라디에이터 크랙으로 발생한 냉각수 누수일수도 있구요.

    두번째 바닥의 오일은 미션오일같은데 흠 ..양이 꽤되는것을 보니 연식을 잘모르겠지만 파워스티어링 오일일수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공리주의 21.07.03 02:19 답글 신고
    중고 인터쿨러, 중고 라디에어터는 많이 나와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단순히 호스류 결합이 끊어진거면 더더욱 저렴하구요 안다치셧으니 다행이구.. 인터쿨러쪽 박살이면 더이상운행하시면 나머지 부품이 다죽습니다. 빨리 확인하셔서 안운하세요..
  • 레벨 훈련병 이맹추 21.07.03 03:31 답글 신고
    차 하부보니 똥차같은데 이번에 새차로 바꾸심이
  • 레벨 병장 르천지 21.07.03 13:12 답글 신고
    말 한마디를 해도 싸가지가 없네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1.07.03 11:11 답글 신고
    오일팬 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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