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같지 않게 요즘은 깡통사는 사람들이 많이 줄고있습니다.
10년전에는 네비게이션이 순정품이 워낙 별로라서 대부분 네비없이 출고를 해서 사제로 달았는데
그게 더 싸고 성능도 좋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주행중TV도 되고요.(이건 위험하네요)
젊은소비자들도 그렇고 점차 깡통은 꺼려합니다
이유는 싸구려같은 인테리어와 외장차별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소비자가 많아지기 때문이죠
그런데 사실 그 차를 정말 잘아는 사람이 아니면 깡통 구분이 쉽지않죠
마치 군바리가 서로 주름 몇개잡는거 휴가때 과시하는것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실용성 영역으로 보면 오히려 깡통이 이득이 되는경우도 더러있죠
깡통차가 허용되는 차량은 보통 3천미만의 차량으로 한정합니다
이유는 3천이 훌쩍 넘어버리면 어차피 패밀리용이 많아서 뒷좌석 옵션도 무시할 수 없기때문이죠
지난번에 아반떼(CN7)가 글로벌 최상급 준중형이라고 말한적이 있는데(1.6 자연흡기기준)
깡통suv로 하자면 현재는 셀토스가 글로벌 최상급 실용성입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최하위 트림에서 반자율주행(드라이브와이즈)가 들어가는지가 포인트입니다
요즘은 반자율주행 안되면 그냥 구형차에 불과하죠
그래서 지난번에 구형 그랜져HG급보다 신형아반테 CN7이 더 좋다라고 글을 적은적이 있습니다
일반인은 가끔 운전할때 차량 출력이나 바디강성보다는 운전 자체를 즐기는 경우가 있죠
모두가 다 스포츠주행하고 킥다운하면서 운전을 즐기는것은 아니란것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소비자들도 가다서다 반복되는 극정체구간
주말에 10시에 일어나서 놀러가는데 서해안고속도로 꽉 막히고
일요일 저녁에 집에오는데 컴컴하고 피곤하고 월요일에 출근도 해야하는데
앞에 차는 줄서있어서 여기가 주차장인가 하는생각이 들때
그때 반자율주행은 빛을 발합니다(한번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기능이죠)
차선도 잡아주고 앞뒤간격도 잡아줍니다
혼자 음악감상하면서 감상에 젖거나 옆에 조수석사람과 담소를 나눌 수도 있죠
이런 기능이 되는데 2천만원 초반에 해결되는 터보엔진을 가진 SUV는 세상에 없습니다
그리고 더 착한건 그런깡통에 컨비니언스 옵션까지 가능하게 열어줘서
국내소비자가 좋아하는 가죽시트에 핸들열선 엉따까지 가능하게 해줬는데
더 바랄께 있을까요?
16인치 휠은 오히려 승차감과 연비에 도움이 되고 타이어교체비용이 상당히 낮아지죠
장점만 생각해보자면 셀토스 깡통의 장점은 사실 한도끝도 없습니다
사륜옵션과 네비게이션은 실용성영역에서는 의미없으니 제외하고 드와 + 컨비만 넣어서 타면
나중에 되팔때도 감가율이 가장적으면서 탈때 최고의 실용성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나 리뷰어는 이런사실을 거의 모르거나 언급조차 안하는데
왜냐면 그분들은 깡통은 원래 상상조차 싫어하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이죠
사실 깡통차량이 회사에게 가장 안좋고 소비자에게 가장 이득인건 팩트인데 말이죠
진짜 소비자를 위하는 리뷰어나 기자분들이 많이 나와주셨으면 합니다
돈이 없어서 깡통을 사는게 아니라 실용적인 소비를 하는것이라고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풀옵션 살때하고 거의 천만원 차이가 날테니
남은돈으로 주식이나 부동산살때 보태쓰도록 하죠
그 돈은 차량을 10년타고 뒤돌아볼때 대형세단 살 수 있는 돈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벤츠 엔진인디...
스포츠모드도 있어서 달리고 싶으면 죽죽 나가는디...
기어도 레버로 조절할수 있는디...
텐패스텐님 그렇습니다. 산타페는 지금 소렌토에게 엄청밀리고 풀체인전이라서 항상 나오는 가성비 트림이 나오는것뿐인데 셀토스는 사실상 신차때부터 가성비 트림이 존재했죠. 진짜 숨은 보석이였습니다.
아는사람만 알았던 개혜자 옵션이엿죠 ㅎㅎ 지금은 8인치없애고 강제로 uvo선택하게해놔서 2380만원 되어버림 ㅋㅋㅋㅋㅋ
sm3도 당시 엄청 좋은차였죠.
요즘차는 적어도 순정 네비는 달아줘야 인테리어측면에서 좋아요ㅋ
순정네비 안넣으면 인테리어가 죽죠
그런데 쓰지도 않는 옵션에 150만원을 준다는건 이급에서는 용납못하는 부분이라서요 실용적인 오너분들에게는
-셀토스 오너-
게다가 벤츠 엔진인디...
스포츠모드도 있어서 달리고 싶으면 죽죽 나가는디...
기어도 레버로 조절할수 있는디...
상품성도 훌륭하다고 생각하고요
다만 르노라서 문제인거같아요. 안타깝지만..
맞죠 졸음운전이 최고 사고원인이죠
ㅎㅎ
그래서 제가 농담반 진담반으로 "믿음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했습니다. ㅎㅎㅎ
그렇죠 현재 테슬라 오너분들은 거의 맡기고 탑니다.
몇번 신뢰해보면 어느선까지 맡겨야 하는지 감이 잡히죠
한번만 쓴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쓴사람은 없다는것은 팩트죠
그냥 다리저리고 피로한거를 막아주는걸로도 충분히 돈값을 한다고 봅니다.
당연히 핸들에 손 얹고 전방주시하는데 다리랑 눈이 편한거죠 그게 현시대의 반자율입니다
디자인이 이라는게 워낙 호불호가 있는거니까요^^
근데 저 가격대에 꽤나 이쁘게 신경써서 디자인한건 맞는거같아요
오토에어컨 사서 메뉴얼처럼 쓰시는분들 허다합니다.
아직도 순정네비 불편하다고 폰네비가 주력인 분들도 상당하고요 풀옵사시고도 말이죠.
하세요 사제 매립해놓은거 보믄...
고장이라도 나면 눈탱이 장난아닙니다
제가 깡통 권하는건 네비는 안하고 그냥 폰네비 하고
후방카메라는 사실 후방센서로도 대체가 되니까요
꼭 필요하면 룸미러에 연결해서 간이로도 충분히 저렴하게 가능합니다.
사제네비는 저도 비추입니다.
어떤 글로벌 메이커가 국내에 와도 이급에서 이정도 구성못합니다.
그런데 막히는 구간다니는 국도나 주말주행이 많다면 나중에 피눈물 흘립니다.
나중에 팔때도 감가상각 거의없고 거의 경차급 감가정도 보실거에요
우선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뭐든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죠
통풍시트가 없잖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