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보다보면 많은 오류를 접할 수 있는데요
꽤 많은 구독자와 인기가 있는 전문직 종사 유튜버를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물론 다른 유튜버들도 많이 하게 되는 말이지만
한 등급 높은 차를 한세대 전꺼라도 두세 대전꺼라도 급의 차이는 무시 못한다는 말들이 많아요
실체로 차체 사이즈는 그렇다 그 당시에 행해지는 안전등급 또한 그렇고
하지만 시대는 변하고 충돌 실험은 나날이 발전하는데
예전의 충돌 안전 테스트는 현재에 적용하면 무척이나 낮은 등급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요
최근에는 스몰오버랩이라는 테스트가 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플랫폼이 다른 차체의 경우는 구형이고 차가 크다고 할지라도 실제로 신형보다 안전을 장담 못하죠
안전등급은 수입차로 하면 조금 더 이야기가 달라질 순 있는데
국산차(현기)의 경우는 1세대 바디 2세대 3세대 바디 등으로 보통 나눠지는데
등급별로 꽤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국산차는 현대 소나타LF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볼 정도로
안전등급이나 바디강성이 상당한 차이가 있죠
구형 에쿠스가 소나타LF보다 안전하다고 누구도 말하기 어려울 것이 이 부분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반자율주행 옵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유명유튜버가 신형 아반떼(CN7)새 거 살 꺼라면 차라리 중고 HG그랜져를 사라는 식으로 이야기하는데
그 유튜버는 그냥 겉보기만 판단하는 모양인가 보더라고요
실제로 두 차종을 모두 운전해보면 고속주행안정감도 HG가 더 안좋고 CN7이 더 좋습니다.
중고라는것이 가격이 그렇게 측정되는 이유는 기술력이 낮고 위험 리스크가 존재하기에 가격이 낮은데
운이 좋게도 본인은 중고차 실패한 경험이 없다고 하는데
실제로 속이려고 마음먹고 속이면 반파카도 깨끗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게 현실입니다
저는 그래서 되도록 중고차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만 해도 AS센터에서 중고거래 하지않으면 부식폰사는 경우도 허다하니까요
일반적인 운전자들은 편안하고 과속 없는 안전한 주행을 선호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반자율주행 옵션은 요즘 필수인 시대가 왔는데
HG그랜져는 반자율 센서가 너무나 민감하고 불편해서 고속도로에서 굉장히 불안해서 안씁니다
써 본 사람은 알 테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고 옵션에서도 많이 넣지 않은 것들이 많이 팔려나갔죠
하지만 현세대 아반테CN7 같은 경우는 굉장히 스무스하게 반자율이 이루어집니다
현세대 차 중에는 테슬라가 단연 압권인 기술력인데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큰 커브길이 아니라면
실제로 신형 아반떼 정도만 돼도 운전자는 거의 피로를 느끼지 않고 운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도 구형 중고가 낫다는 것은 대부분의
시내바리만 운전하는 사람아니면 납득이 안되는부분이죠
그리고 남들이 무슨차 타냐고 그런부분만 의식하는 사람들이죠 허나 중고는 중고일뿐입니다
차를 아는 남자들은 그차 중고라고 하면 차량가액부터 따져봅니다
중고그랜져hg? 그거 아반떼보다 싼차야 라고 인식하죠
운전 자체를 즐기는 사람은 전체 운전자의 극소수입니다. 현실은 제한속도내에서만 움직이죠
스포츠카를 제외한 일반 자동차의 경우는 편안과 안정감 피로도가 가장 최우선이 되어야한다고 봅니다
ㅋㅋ 대표님 죄송합니다
아직도 적용되기도 하고요 시내바리나 레이스전용일때
그렇다고 구형 대형차가 타면 안되는 위험한 차는 아니죠.
그리고 승차감이나 옵션사양도 1 ~ 2세대 정도 전의 대형차는 신형 아랫급보다 좋고요.
예시로 드신 HG와 CN7 비교하면 편의사양에서 HG가 더 좋습니다. 승차감도 더 편하고요.
글쓴분이 말씀하신 편안함과 안정감에서
1세대 정도는 구형이라도 윗급차가 더 좋으니까 급차이 못넘는다는 말이 나오죠.
하지만 두차량의 장단점이 존재한다라는거 자체가 이미 두급과 차량가격에서 밸런스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이제는 전천후 반자율주행 시대라서 이런글을 써보았습니다 HG 스마트크루즈는 못쓰겠더라고요.
그런데 막히는 구간을 자주 다니시는분들은 오피러스보다 신형 아반떼가 낫다는게 저의 의견입니다.
tg쯤 되믄 모를까...
ig는 지금 중고차가격이 아반떼보다는 훨씬 높으니 비슷한 가격대에서 비교하면 hg가 현재 가장 맞아서 그랬습니다.
유튜브에 예시도 그렇게 나와서요.
보통 중간트림으로해서 스마트센스만 넣으면 2200선이더라고요.
근데 보통 중고차 한번 타신분들 소원이 새차 사는거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이제는 그가격으로 신형차 타도 장점이 많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스몰오버랩 테스트할경우 hg는 차량이 돌아갑니다.
그래서 장단점이 있는거같습니다.
제가 hg를 말씀드린건 그 유튜버분이 추천해주셔서 예를들었습니다.
근데 18년도 k7 페리전꺼랑 cn7 고속주행안정감 비교하니 저는 cn7이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중고는 워낙 리스크가 클수도 있어서요. 서로 장단점이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예전에는 무조건 급이 최고였고 CC가 깡패라는 말이 있었지만
지금은 좀 달라진 분위기를 이야기 하고싶었습니다.
1세대(3~5년) 차이라면 급차이는 영원할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SCC의 시대가 왔습니다.
Cn7이 반자율주행도움받아도 어차피 신경응 계속써줘야하기에 직접체감하면 그랜저가 더 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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