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CRDi123 10/15 00:08 답글 신고
    160~ 180으로 3시간 주행하셨군요~

    토스카는 고속주행에서 YF윗급임...

    (제가 가지고 있던건 매그너스 ㅡㅡ 뭐 거기서 거기니)

    YF로 불안해서 그렇게 오랫동안 못밟아요~

    토스카의 쫘악~~ 깔리는 느낌(물론 동급대비)

    그리고 고속주행시 서해대교를 넘어가면 바람이 많이 불잖아요~

    토스카는 정말 바람을 덜 타요~

    안정감이 있음

    하지만 고속주행 빼곤...

    나머지는... 음...

    OFF랑 홀드버튼은 매그너스에도 잇었는데 ㅡㅡ
  • 레벨 원사 3 겜블러 10/15 00:57 답글 신고
    저..님..?;;;;다른건 다상관없습니다.. 근데.. 글쓴님이랑 cr님.. 6단변속기죠...기어가 어떻게 생겻죠? + -아닌가요? 과연 이세상에 + -된차중에 오버드라이브 버튼이 ..홀드 버튼이 있는 차가 있는지 궁금할다름이군요. 오버드라이브넣고 2단넣고 출발하는거 그런기능 +-로 된 요즘차는 그냥 1단에서 +1번만 올려주면 2단됩니다. 그리고 변속하기전까지 쭉그대로갑니다. 원래 없는 것입니다..
  • 레벨 대위 3 getz15 10/15 00:09 답글 신고
    음.. 토스카가 NF보다 1~2년 빨리 나왔어야 됐는데 아쉽습니다. 정말 실내 디자인만 달랐어도 이렇게 까진 욕 안 먹었을 텐데요,, 슴5 첫 출시됐을 때 우연히 뒤에
    토스카랑 나란이 오는데 토스카 앞모습이 훨 잘 빠졌더라는,,,
    뭐 대우라는 이미지도 있고,, 여러가지로 아쉬운건 많지만
    저도 고속에선 절ㄷㅐ 무시 못하는 대우차..라 포기가 안되네요,,
    대우가 부도만 안났어도 잘 나갔을 텐데 아쉽습ㄴ디ㅏ ,,
  • 레벨 원수 95Y3GLS 10/15 00:10 답글 신고
    그냥,,,,,,,,까,,,,,,,,
  • 레벨 소위 3 seoul000 10/15 00:13 답글 신고
    LPGI 챠량 타셨던듯... 가솔린 차량은 H매틱 변속기라 홀드버튼 필요없음... 지난주까지 타고 다녔었는데...
  • 레벨 중사 1 뉴BoxiI 10/15 00:13 답글 신고
    적어도 신형sm5보다는 고속주행시 안정감있고 독일차 비스무리하게 핸들도 묵직하더군요...록투록이 더 짧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 레벨 상병 나뭇꾼 10/15 00:16 답글 신고
    토스카 진가가 나오는게 시속 얼마부턴가요? 토스카로 120이상은 못달려 봐서리...
  • 레벨 병장 메롱님 10/15 00:22 답글 신고
    대략 160부터 180정도에서 진국이더군요 140넘어가면서 다른차종과 차이가 좀씩 벌려지기 시작하더니 K7으로도 160이상은 불안해서(엑셀이 남아도) 못밟는데 토스카는 가능한데서 무척 놀랐습니다.
  • 레벨 원사 3 13800cc 10/15 17:35 답글 신고
    네. K7 몰아본사람 입니다. NF하고 TG는 주로타고요..
    저또한 웃음밖에 안나올수밖에 없다고 생각함.... K7하고 TG보다 고속 안정감은
    토스카가 한수 위입니다. 기대이상으로 놀랐던 기억이..님이나 토스카로 고속주행 해보시길..ㅎㅎ
    다만 글쓴이 말대로 90년대 인테리어에 저속에서 부족한 힘이 아쉬울 뿐이죠.
  • 레벨 소장 ABT 10/15 14:35 답글 신고
    정말 K7 몰아 보셨나요? 웃음밖에 안나오는군요.. ㅋㅋ
  • 레벨 하사 3 레가 10/15 00:25 답글 신고
    올 여름에 제주도에서 렌트해 토스카 타고 다녔습니다. 렌트카여서 글쓴분하고는 같은지 다른지 모르겠지만 제 느낌은 엔진이 그렇게 힘이 좋다는 생각은 안들었고 초반 스타트나 100km 정도 속도에서는 NF소나타보다 엔진성능이 못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NF는 작년에 제주도에서 타고다녔습니다. 다만 160 이렇게는 안밟아 봤는데 L6엔진이 궁금해 렌트해본건데 좀 실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 레벨 하사 3 레가 10/15 00:27 답글 신고
    집에서 타는 구형 EF의 시리우스2 엔진정도의 엔진소음과 성능이라면 너무 과한 표현인지 모르겠는데 EF정도의 체감 성능이었던것 같습니다.
  • 레벨 병장 메롱님 10/15 00:29 답글 신고
    시내주행에서는 토스카 반응이 느리고 순발력도 영 별로여서 그저 그렇습니다. 세팅이 원래 그런거같습니다. 고속으로 항속주행일때는 거침없이 꾸준이 몰아부치는 맛이 쏠쏠하면서 단단히 하체를 잡아주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 레벨 병장 매가네 10/15 00:30 답글 신고
    매그너스의 등판능력이 기대이상으로 탁월한 편인데, 토스카도 같은 엔진이라면 좋을겁니다.
  • 레벨 병장 메롱님 10/15 00:32 답글 신고
    시내에서는 소음이 좀 있다 싶었지만 고속에서는 "소음이 왜일케 안나지?" 느낌이였습니다.200으로 달림에도 불구하고 동승자와 대화가 가능하였고 불안해하지도 않았습니다. 여러차를 몰았지만 첨으로200넘겨본차가 토스카입니다.
  • 레벨 원사 3 스피라™ 10/15 01:06 답글 신고
    매그너스가 나왔을당시엔 혁명과 같았져...
    4기통보다 나은 회전질감,고속에서의 안정감, 고속에서도 꾸준한 출력 정도가 장점이져...
    토스카가 인기없는 이유 :
    1. 중고차값이 많이 내려간다
    2. 무리하게 6기통으로 만들어 내구성이 4기통에 비해 취약하다
    3. 매그너스에 비해 달라진것은 실,내관 변속기 밖에 없다
    4. 고유가 시대로 접어든 현재 연비가 4기통에 비해 떨어진다
  • 레벨 중령 2 겨우사랐네 10/15 01:30 답글 신고
    토스카 저도 3~4시간 고속도로에서 조져봤는데... 묵직한 맛은 있지만..

    가속력은... yf보다 확실히 아래.. ;; 특히나 100 -> 150정도 구간이 차이 나더군요...

    어짜피 같은 2.0이라 최고속은 비슷해도 차량 조금만 정체됐다가 풀리거나

    넓은 국도(38번) 같은 곳에서는.. 가속력을 기대하기 힘들었습니다.. ㅎ
  • 레벨 대위 3 R6코요테 10/15 03:04 답글 신고
    현재 NF와 YF 보유중입니다. 처남이 토스카를 거의 4년 운행해서 많이 몰아봤는데요..

    기본적인 기대 심리로써 토스카 기대 안하다가 타면 많이 좋아 보입니다. 저도 첨에 탓을때 깜짝 놀랬구요... 그런데 다시 NF타면 별차이 없습니다.

    그리고 고속운행에서 토스카가 NF보다 조금 나았지만 YF와는 글쎄요... 엔진만 가지고 따지면 모를까...전체적인 밸런스로는 조금 과장하면 토스카와 YF는 넘사벽으로 느껴 집니다.

    YF가 까이는것 만큼 그리 구린 차는 아니더군요..
  • 레벨 하사 1 욕구불만 10/15 08:36 답글 신고
    기대하고 타는 차랑 기대 하지도 않았더 차랑 차이가 나질않을까요 .. 준중형 가격이랑 비교되는 차라서리 ㅎㅎ 별로 타고싶지도 않군요 ^^
  • 레벨 하사 2 F24s하얀빛 10/15 08:57 답글 신고
    아이들링시 소음은 정말 없더군요.
    6기통에 5~6단 미션 그때는 그나마 그걸로 먹고 살만했지만...
    암튼 빨리 F/L되었으면 좋겠군요..L6엔진은 토스카가 막판이라던데 맞나요?
    토스카는 일단 엔진 오일이 8L들어가서 일단 유지비가...--;
  • 레벨 하사 1 오구구구 10/15 09:17 답글 신고
    토스카 차주였습니다. 지금은 사고로 폐차하고, 케옥이 출고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도 차에 대해서 잘알지는 못하지만, 지금까지 ef소나타=> sm518 => 그랜저xg q3.0 => 토스카 => 케옥이(출고대기) 이지만, 토스카 정말 잘나갔습니다. 위에 글쓴이가 말하는것처럼 고속도로 용 이라는 표현이 정확한거 같습니다. 차에 대해서 초보라 전문적인 수치나 그런것보다 몸으로 느낀것만 말씀드리는 겁니다. xg3.0 타다가 토스카로 넘어왔을때도 큰불만없을 정도 였습니다. 배기량이 1000cc 차이가 나는데도요...아마 6기통엔진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허접한 경험담 이었습니다.
  • 레벨 병장 쿱했죠 10/15 09:45 답글 신고
    대우는 고속 차량이에요..ㅎㅎㅎㅎㅎ...승용차가 아닌 스포츠카를 만들어야된다고 봅니다에 1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3 해피신드롬 10/15 09:52 답글 신고
    정말 고속도로에서 꾸준히 밀어주는 느낌은 최고입니다. (동급차량대에서만) 보배에서 그렇게 욕먹을정도로 구리지는 않은데 많이 싫어하시네요! 사람마다 나쁘지 않게 보는데.......^^
  • 레벨 중위 3 보배드림정책 10/15 10:13 답글 신고
    YF도 그렇고 K7까지 160이상 밟으면 물안하다는게 대체 뭐지....
    YF를 160~170으로 서울외각을 여유있게 한손으로 운전하는 내가 미친놈인가...
  • 레벨 하사 1 샤크안테나 10/15 12:08 답글 신고
    토스카 정말 좋은차죠..한번 타보면 매력이 충분히 있는 차는 확실 합니다..
  • 레벨 소장 12기통 10/15 12:57 답글 신고
    토스카 뒷자리 한번 타봤는데..탱글함이 좀 느껴지던데..뭐 것보다 대략 160이상에서 한손으로 운전할수있는것이 차가 좋다고 판단하는분들이 계시군요...저처럼 뒤통수 맞아가며 fm대로 배운사람이 보면 그런분들 모두 초보라고 이야기 합니다..또 극한상황에 핸들(스티어링휠)한손으로 쥐고 있다가 골로 가는수가 있으니 조심들하세요^^
  • 레벨 중령 2 RC 10/15 13:11 답글 신고
    바로 그거이 문제임.
    한국도로 여건상 고속으로 달릴 곳은 적음에도 고속위주라니
    차는 정말 마음에 들긴 하지만... 도로여건에 크게 맞는 타입은 아닌 차량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10/15 14:31 답글 신고
    음..
  • 레벨 상사 3 동화속현정v 10/15 20:11 답글 신고
    K7이 160넘어가면 불안하다는 건 당췌 이해가 안가는데요? ㅋㅋ
    불안하다고 느끼는 차이가 도대체 뭔가요? ㅋㅋ
    제 친구는 토스카 몰구 댕기는 놈은 제 K7 타고 째보면 역시 급이 달라 그러던데-.-);
    까칠이는 쫙 가라앉는다던데 ㅋㅋ 몇 번 몰아보고 판단 잘하시네요 ㅋㅋ
    전문가들이시라 그런가여? ^ ^;
  • 레벨 소령 2 홍쉐프 10/15 20:15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상사 1 리바이어션 10/15 20:27 답글 신고
    고속도로 용 인감요???
  • 레벨 병장 프리티굿 10/15 22:14 답글 신고
    오늘 경부 대전-구미간 급한 용무가 있어 오랜만에 함 쐈습니다. 맥2.5입니다.
    중간중간 따라붙으신 차들 은색 그랜저TG, 검정색 NF, 검회색 K7, 은색 모하비, 은색 스포티지, 등등입니다. 한번도 리드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물론 과속카메라에서 속도 줄였구요. 평균 140~180으로 달렸습니다. 다 포기하시더군요. 포기하실만하지요 한밤중에 out-in-out 하지 않는 이상은 주위에 차도 있는데 170으로 커브길에 안 쫄 수 없을 겁니다. 그렇게 가슴졸이면서 타다 보면 한 10~15분 달리면 알아서 떨어져 나가지요.. 심장이 벌렁거리고 어깨에 힘들어가고 엔진소리 듣기 거북하거든요.. 저도 현대차 타봐서 압니다. 짧게 200 내기에는 더 잘나갈지 몰라도 30분 이상 실제 차들 달리는 도로에서 170 유지하기란 정말 힘들죠. 대우차는 그게 가능합니다. 이게 진짜 차라고 생각합니다. 고속에서 바람소리밖에 안들리는 L6엔진, 달릴수록 밀어주는 맛, 달릴수록 깔리는 느낌, 160에서 핸들 한손에 걸치고 짝다리 짚고 앉아있을 수 있는 차. 정말 안 타보고는 말을 하지 마세요. 적어도 국산차중에 고속빨, 고속안정감에서 대우차 따라올 메이커는 없습니다.
  • 레벨 병장 너무느려요 10/16 10:29 답글 신고
    다른 차가 못(?)따라온건 말이죠, 그 분들은 별로 안바쁘기 때문입니다. 저도 빠르게 가는차 있으면 한두번 따라가보는 일이 있지만 죽자사자 따라가지는 않아요. 기름값이 얼만데요. 몇분 하다가 말지요. 반면 저도 가끔 바쁘거나 기분풀려고 한두시간 계속 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럴경우 제차를 추월하는 차는 한대도 없더군요. 한번은 중부내륙에서 S500하고 달렸는데 저를 앞지르지 못하더군요. 보배식으로 쩜 만들었습니다. 과연 S500이 성능이 안되서 제차를 추월 못했을까요? 그럴리가 없겠지요.
    그리고 제차는 아니었지만 구형 SM3로 고속도로에서 SM7 2.3과 K7(배기량 모르겠음)도 딴적이 있어요. 그렇다고 구형 SM3가 그런 차들보다 고속빨이 좋은건 전혀 아니죠.
  • 레벨 병장 프리티굿 10/15 22:21 답글 신고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면 최근 누적연비 84리터 넣고 현재까지 885킬로 탔습니다. 중간에 시내가혹정체구간 3시간 운전 포함되어 있구요, 150 이상 왕빵 고속운전 2시간 약간의 일반시내운전이랑 나머지는 일반고속도로 운전입니다. 이 정도면 최상의 운전조건이라고 할 수는 없죠? 그런데도 리터당 10.5키로 넘는 차가 매그너스입니다. 토스카는 더 좋겠죠. 대우차 몰면서 시내 신호대기상태에서 택시급으로 튀어나가면서 연비타령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다시 말하지만 대우차는 저속에서 살살 다뤄줘야 합니다. 고속에서 그만큼 보답합니다. 저속에서 탄력운전(느리게 다니라는 말이 아님)하는데 연비 8키로 이하로 나오면 차 정비상태에 문제 있는 겁니다. 저는 7만키로 타면서 누적 연비가 리터당 10킬로가 넘습니다(배기량 2492cc임). 대우차 연비 안좋다는 말 다 헛소리 입니다.
  • 레벨 병장 프리티굿 10/16 14:02 답글 신고
    너무 느려요 님, 저도 한두번 따라가 보는거 많이 해봐서 압니다. 한두번 따라가 보다가 마느냐? 아니면 진짜 힘들여 따라가다가 포기하는 거냐? 이 차이를 제가 모른다고 보십니까? 150~170 정도로 살짝 5~10분 밟다가 만 차는 아예 언급에서 뺐습니다. 한두번 따라가 본다고 170~180을 10분 이상 내지는 않죠. 님이 경험이 없으신 겁니다. 공도에서 170이상이면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런 상황이 서너번 반복되는것이 한두번 따라가 보는거라구요? 허허 웃음만 나옵니다.
  • 레벨 병장 프리티굿 10/16 14:06 답글 신고
    제가 말하는 고속빨이란, 최고속 경쟁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고속으로 따지자면 당연히 그랜저 330이나 모하비가 더 낫겠죠. 제가 말하는 것은 실질 위험속도 구간에서 장시간 싸움입니다. 그걸 기준으로 했을때 님이 말하는 S500 정도가 아니라면 그랜저나 모하비가 토스카에게 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벽에 차 한대도 없는 상황 제외하고 공도 170~180키로 10분 이상이 그리 만만한 것이 아닙니다. 거기서 핸들링 안정감과 엔진의 경쾌한 출력감각이 없으면 실제 성능이 더 높다고 해도 얼마든지 지는게 공도 배틀입니다.
  • 레벨 병장 프리티굿 10/16 14:16 답글 신고
    그리고 현기차는 150 넘어가면 기름 떨어지는게 눈에 보이지요. 벌써 엔진소리마저 다르지요 부우웅... 하다가 우워어엉.. 진짜 기분나쁜 소리가 들리지요. 대우차는 고속에서 기름그렇게 빨리 안떨어집니다. 그러니까 신나게 달릴 수 있지요. 부우웅... 하다가 160 넘어가면 쉬이이잉... 바람소리만 들립니다. 저속에서 얼마나 둔한데 고속에서 그정도 값어치는 해야지요. 그게 당연한것 아닙니까? 반대로 현기차로 따지자면 저속에서 그렇게 잘 튀어나가게 해놨는데(그것때문에 잘 팔리는건데) 고속에서도 둔한 대우차보다 잘 나간다고 우기면 그 말은 곧 현기차는 대우차와 같은 세팅인 메르세데스나 오펠보다 더 잘났다는 말인데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