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다시 일어서길 바랐지만
역시나 애디슨모터스에 인수당하고
기존 디자인 그만두고 땅콩 차 만들라니
쌍용차의 이미지와 전통적인 감성 앞으로의 계획이 백지화되고 중국스러운 땅콩 차 이미지로 절락해버리니
이런 주인 잘못 만나네요.
땅콩 차 전기차를 팔아서 사달라고여?
그냥 테슬라 디자인을 배기시는 게 어떻습니까?
스스로 다시 일어서길 바랐지만
역시나 애디슨모터스에 인수당하고
기존 디자인 그만두고 땅콩 차 만들라니
쌍용차의 이미지와 전통적인 감성 앞으로의 계획이 백지화되고 중국스러운 땅콩 차 이미지로 절락해버리니
이런 주인 잘못 만나네요.
땅콩 차 전기차를 팔아서 사달라고여?
그냥 테슬라 디자인을 배기시는 게 어떻습니까?
사장이 잘 했어야 하는대 처음중국에 인수당한게 문제저
애초에 에디슨모터스도 한국화이바 시절 만든 모델 하나를 제외하면
지금 대표 들어오고 에디슨모터스로 바뀐 이후에 만든 차들은
죄다 중국차 그대로 조립생산하면서 국산이랍시고 파는 회사죠.
그나마 쌍용은 고유모델 개발이라도 하지 에디슨 얘네는 그것도 안하는 회사라...
국내개발해서 현대버스와 경쟁자가 될것 같아는대
중국산부품 가져다가 조집해서 국산으로 우겨서 파는기업이 싫은대
문제는 에디슨대표가 동글이와 땅콩차 생각을 버렸으면 좋겠어요.
지금팔고 있는 스마트라는 버스도 땅콩과 중국산 느낌이 강한대
아니 국민 눈높이가 맞지 않는 수준낮은
어린아이가 그린 동글동글한 차를 만들어서 판다는게 말이 될까요?
현재 에디슨모터스에서는 산업은행에 8천억 지원을 요청했고
당연히 산업은행에서는 언플하지 말라고 선을 긋고있죠.
말씀하신 부채상환은 커녕 오히려 더 빌려달라고 하고있습니다.
사진에 나온거 보면 Cherry eQ1이나 장안기차 E-Star 같은 경차 전기차 계열 OEM 하는거 같은데
(사진만 보면...이 둘중 하나같습니다. 빨간거는 이두개, Smart도 전기차 나올거긴 한데 이거이려나)
뭐가되든 장안기차 Ora 같은 프리미엄 계열로 ODM할거 아니면 기술축적은 어려울것 같은디...
결국에는 또 한개의 완성차 회사가 역사속으로 사라지려나... 싶네요.
미 인수 시 : 쌍용차 망함
결국 망함
0/2000자